2011년 9월 22일 목요일

다인오디오 DM2/7, 오라노트 프리미어 제품 설치기!!

안녕하세요. 사운드입니다~
www.kingsound.co.kr

이번 설치기는 국내 브랜드 에이프릴 뮤직에서 발매한 Aura Note Premier 일체형 CD리시버와 에소텍 트위터와 6.5인치 MSP우퍼를 탑재한 다인오디오의 DM 2/7 스피커입니다.

오라노트 Premier는 기존 Aura Note제품의 업그레이드격인 모델로 채널 당 50W의 힘으로 어지간한 거실에서도 충분한 구동력을 장점으로 가지고 있는 모델입니다. 간단한 서브시스템부터 왠만한 HI-FI까지 만족할만한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어 200만원 내외의 가격으로 비교적 저렴한 입문기 시스템을 꾸미는 분들께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DM 2/7은 전통과 성능, 퀄리티를 중시하는 다인오디오(DynAudio)사의 DM 시리즈로 2웨이 북쉘프형 스피커입니다. 비슷한 가격대의 북쉘프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인클로저의 크기와 그로 인해 얻을 수 있는 풍성하면서도 여유로운 사운드 재생으로 상당히 합리적인 가격의 능률적인 성능을 내주는 스피커로 정평이 나있는 제품입니다.

아래 설치 이미지와 함께 좀더 자세하게 이어나가보도록 하겠습니다.
www.kingsound.co.kr

오라노트 프리미어와 다인오디오의 DM 2/7 북쉘프 스피커
이번 설치기의 전체적인 시스템 모습이 보입니다. 일체형 CD리시버 답게 그 구성이 매우 단순하여 서브시스템으로는 아주 제격이란 생각이 듭니다. 엔틱한 장식장과 전화기가 그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켜 주는데,사진을 통해서도 DM 2/7의 인클로저 크기가 대략 어느 정도인지 눈에 보입니다. 고객님께서는 틈틈히 시간이 나실때마다 가볍게 들을 수 있는 시스템을 원하시던 중 저희 킹사운드 청음실에서 오라노트의 간편한
재생 컨트롤과 부족하지 않는 기능들...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합격점을 주어 선택하시게 되었습니다.

이와함께 매칭할 스피커는 서브 시스템으로 가시는 만큼 북쉘프형 스피커를 원하셨고 그 중 북쉘프형에서는 쉽게 느끼기 힘든 풍성하면서도 넉넉한 질감을 가지고 있는 DM 2/7스피커를 들어보신 후 설치까지 의뢰하시게 되었습니다.
www.kingsound.co.kr

에이프릴뮤직(April Music) 오라노트 프리미어 상세이미지
에이프릴뮤직에서 발매한 오라노트 프리미어는 전작 모델에 비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모델로써, PC-FI용DAC의 최고봉이라 불리우는 스텔로 DA-100 Signature와 CD 트랜스포트인 CDT-100을 합치고, 거기에다가 라디오 튜너까지 더한 시스템으로, 스피커만 연결하면 고음질 라디오와 CD 재생이 가능한 모델입니다.

디자인적인 면모에서도 그 훌륭함을 알 수 있는데, 코닥 카메라, 파커 보렌, B&W 스피커 시리즈를 디자인한 영국의 저명한 산업디자이너 '케네스 그렌지'의 작품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턴테이블을 연상케 하는독특한 탑로딩 방식은 인테리어적인 소품으로도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www.kingsound.co.kr

에이프릴뮤직(April Music) 오라노트 프리미어 측면모습!
하이파이 유저들 사이에서도 호평 일색으로 자자한 제품이 오라노트 프리미어인데 일체형인 만큼 그 활용도 면에서도 뛰어납니다. 특히 USB메모리에 담긴 WMA, MP3파일 재생이 가능하다는점과 CD재생중 CD음원을MP3파일로도 녹음 할 수 있는 만능 시스템입니다. 그야말로 현대적인 뮤지라이프 라 할 수 있는데, 자그마한 사이즈에서 어느정도의 힘이 있을까 하는 의심을 품는 분들도 많지만 왠만큼 까다롭기로 유명한 스피커들도 무리 없이 구동하는 제품으로 어지간한 인티앰프들보다 훨씬 그 강력함에 실제 청음을 하신 분들도많이 놀라시는 제품입니다. 북쉘프급 스피커에서 구동력면에서 걱정은 없을만한 모델이라 생각합니다.
www.kingsound.co.kr

다인오디오(Dynadio) DM 2/7, 다인 DM시리즈
오라노트에 매칭시킬 스피커로 다인오디오의 DM 2/7 스피커가 보입니다. 다인오디오의 전매특허라 할수 있는 에소텍 트위터와 6.5in MSP 우퍼를 탑재한 매력적인 음색을 내주는 스피커로 오라노트의 구동력을 생각해봐도 그 특유의 독특한 질감을 끌어내기에는 충분한 스피커입니다. 시청공간이 넓은 공간이 아닌지라 전체적인 사운드 스테이징감에서도 부족함을 느낄 수 없었고, 다인오디오만의 현의 질감과 통통 튀는 음색은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www.kingsound.co.kr

오라노트와 다인오디오, 질감이 느껴지는 꽉찬 울림소리
설치가 마무리 된후 오라노트와 매칭하게된 DM 2/7소리는 이전 북쉘프형에서 느껴보지 못한 유연하면서도탄력감 이 좋은 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넉넉한 질감속에 여유로운 중저음의 음장과 기존 다인오디오의 약간은 절도있는 음색적인 면에서 좀더 메마르지 않은 음도 충분히 들려주었습니다.

북쉘프형이라 기본적인 톨보이형의 울림을 그대로 따라가지는 못하지만 풍성하고 여유로운 사운드의 재생을 위한 인클로저의 설계 덕분인지 통울림을 상당히 효과적으로 사용한 스피커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해상도면과 재생대역의 청감상으로는 약간은 좁은 느낌이 느껴졌는데 스케일이 좀 요구되는 곡의 경우 탄력성과 음낮이의 내려가는 폭이 아쉬운 면이 있습니다.

다인오디오만의 음색을 추구하면서 좀더 부족한 점을 매꾸고자 한다면 동사의 Focus 시리즈도 그 대안으로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만 설치기를 마치면서 저희 킹사운드를 믿고 상담부터, 설치까지 맡겨주신 ㅇㅇㅇ고객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언제나 행복한 음악생활 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킹사운드 바로가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