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0월 26일 수요일

Lexicon(렉시콘) MC-12B 중고인수품 판매!!!

★Lexicon(렉시콘)★ MC-12B 중고인수품 판매!!!

MC-12/MC-12B」(은)는, 렉시콘사의 최신형 프리앰프/프로세서로 Dolby Digital, EX 그리고 Pro Logic II; DTS와 DTS ES(Matrixed and discrete variations), THX및 동사의 독자적인Logic7 등 최고의 퍼포먼스를 추구한 플래그 쉽 모델입니다. 각각의 디코더에는 32bitDSP(을)를 채용. 24bit/96kHz 그리고 연산 처리,24bit/192kHz·DAC에 의해 출력 합니다.
THX 최고 규격을 지원하며 영상계는 방송국 레벨의 비디오 스위칭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Effect sound의 최정점인 렉시콘 특유의 파라미터 설정이나 알기 쉬운 유저 인터페이스 등, 음질, 화질, 처리 능력, 조작성, 확장성의 모두에 걸쳐 탑 엔드 머신에 어울리는 능력을 발휘합니다













* 입력 단자 :
- Analog : 5 Stereo (RCA) pairs,
- Digital: 13 digital audio inputs, including an AES/EBU input
- Video : 4 component video inputs (one BNC) with full HDTV compatibility
- Infrared : Rear panel IR input
- RS232 : 2 D-9 type connectors


* 출력 단자 :
- Analog : 12 unbalanced RCA outputs (L, C, R, Side L/R, Rear L/R, Subwoofer L/R, LFE, Auxilliary L/R)
- Digital : 1 coaxial S/PDIF
- Video : 1 BNC component video output with full HDTV compatibility
- 3 Independent Zones (Main, Zone2, Record)

★Lexicon(렉시콘)★ MC-12B 바로가기

2011년 10월 25일 화요일

하베스(Harbeth) P3ESR 청음실입고 소식!!!

하베스(Harbeth) P3ESR 매장입고 소식!!!

www.kingsound.co.kr

안녕하세요.
사운드 입니다.

금일 저희 킹사운드 청음실에 하베스 P3ESR 체리색상의 모델이 입고 전시 되었습니다.
많은 고객님들의 성원 부탁드리며 청음이 가능하니 오셔서 들어보시지요...


















Transducer system 2-way: Harbeth 110mm RADIAL2™ mid/bass; 19mm Ferro-cooled tweeter with HexGrille.
Freq. response 75Hz - 20kHz +/-3dB free space, 1m with grille on with smooth off-axis response.
Impedance 6 ohms – easy to drive.
Sensivity 83.5db/1W/1m
Amp. suggestion Works with a wide range of amplifiers, ideally from 15W/channel.
Power handling 50W programme
Connector Two 4mm gold-plated binding posts for wires or plugs
Dimensions (hxwxd) 306 x 189 x 202 mm (inl. grille and terminals)
Finish Cherry, black ash, maple, rosewood, eucalyptus.
Space needs Ideally > 0.30m from rear wall
Stands Typically 24+ inches
Weight 6.3kg each (without packing)
Packing One matched pair per protective carton

킹사운드 바로가기

2011년 10월 19일 수요일

트라이오드(Triode) TRV-A300SE 리뷰!!!

트라이오드(Triode Audio) TRV-A300SE 리뷰!!!

일본에서 보내온 순수한 음악성의 300B 앰프
www.kingsound.co.kr

오디오는 아마도 어느 부분에서도 뒤지지 않는 최고의 정점을 찾기 위한 과정은 아닐 것이다. 사실 단점을 아예 배제한 오디오를 찾는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다. 그리고 그렇게 완전히 단점이 없는 오디오가 꼭 좋은 오디오란 법도 없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진공관 앰프가 생산되고 있는 것일지도 모른다. 진광관 앰프는 단점이 없는 앰프는 절대로 아니다. 그러나 TR앰프가 못 들려주는 무언가를 들려주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사랑받는 앰프라고 할 수 있다.

트라이오드(Triode)가 국내에 얼마나 알려져 있는지 정확히 알 수 없지만, 트라이오드는 정통한 일본의 진공관 앰프 제작사이다. 그러면서도 제법 대중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업체이다. 그래서인지 대부분의 제품들이 알맞은 규격에 맞추어 제작이 되고 있으며, 가격대비 성능이 좋다는 것이 장점이다.
www.kingsound.co.kr




특히 일본내에서 인기가 상당히 좋고 많이 판매된다는 TRV-35SE나 TRV-88SE의 경우는 상당히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것으로 알고 있다.

소개하려는 트라이오드 TRV-A300SE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300B를 출력관으로 이용한 싱글 타입의 인티앰프이다. 3극 싱글 타입의 앰프이기때문에 어쩔 수 없이 출력은 채널당 8W로 왠지 허전하게 느껴지는 한자리수 출력이지만, 사실 300B 앰프를 사용하려는 의도가 있다면 300B 싱글 방식의 앰프가 어떤 사운드를 목표로 만들어진 앰프인가는 알고 사용에 임해야 될 것이다.

근본적으로 300B관의 장점에 대해 경험자들마다 입장차이가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300B관을 사용한 앰프의 장점이라면 맑은 고음에 자연스럽고 대역간 밸런스가 탁월한 미음을 재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 중에서도 300B의 장점이라면 자연스러우면서도 너울너울 평온하게 다가오는 분위기의 음조를 300B의 꾸미지 않은 민낯의 모습이라고 말하고 싶다.

그리고 트라이오드에서 300B관을 이용한 인티앰프 중에 비교적 접근이 어렵지 않은 가격대에 TRV-A300SE라는 제품을 리뷰삼아 테스트 해보고는 기대했던 자연스러움을 느낄 수 있어서 왠지 다행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왜냐면 최근들어 300B 앰프들이 적쟎이 소개되고 있는데, 최근 접해본 몇몇 제품들에서 너무 대중성을 의식하다보니 300B 특유의 그러한 자연스러움이라는 것을 잃어버린 앰프들도 경험해 본 바가 있기 때문이었다.
www.kingsound.co.kr


트라이오드 TRV-A300SE는 모든 트라이오드 앰프들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그 특유의 진체리색상의 외관이 정말 인상적이다. 좌우 사이즈가 230mm로 일반적인 앰프의 절반 수준이기 때문에 좀작은 느낌이 들 수 있겠지만, 앰프 부피의 절반가량을 차지하는 진체리색상의 커다란 전원 트랜스 부분이 상당히 안정적이면서도 적쟎은 신뢰감을 안겨준다. 뿐만 아니라 TRV-A300Se는 자기 바이어스방식으로 자동 바이어스 관리가 되는 회로 설계를 채택함으로써 300B관의 성능을 항시 균일하게 발휘하도록 대응시켰다고 제작시측에서는 밝히고 있다.

사운드 퀄리티



어느정도 여유롭게 전원을 넣어둔 후, 들어본 첫 음악 소리는 역시나 유려하면서도 섬세함이 한껏 묻어나는 낭만적인 음조이다. 대역간 밸런스가 아주 자연스럽고 이음새가 고우며, 자극성이 없는 맑은 사운드다.

매칭이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하베스 Compact7 ES3에 물려서 들어보는 피터비스펠베이 연주의 슈베르트 아르페지오네 소나타는 아주 정적이면서도 그윽하다. 고요한 호수에 황혼과 함께 스산하게 안개가 내려앉은 것처럼 적막하고 음울하다. 말로야 안개가 내려앉고 음울하다면 오디오적인 특성으로는 좀 아닐 것 같지만 그 느낌 자체는 아주 그럴싸하고 음악에 집중하게 만드는 미묘한 매력이 있다.

연주 자체가 그러하기 때문에 그런 것이지 소스 자체를 열악하게 재생해 주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오히려 녹음된 연주가 그런 것을 터무니 없이 강약을 심하게 왜곡해서 들려주었다가는 이 음반 특유의 그윽함을 느낄 수 없을 것이라 생각된다. 전체적으로 울림도 좋고 모든 대역의 사운드가 고르고 평탄하게 재생되는 것이 인상적이다.

요요마가 연주한 영화 의 메인 테마곡을 들어보더라도 이 조합의 첼로 소리는 제법 들을 맛이 난다. 같은 200만원대 반도체 앰프들과 비교를 한다면 음악적인 면에서는 분명 상위 수준을 점하고 있다. 탐미적인 달콤함까지는 아니더라도 중음의 유연함이나 미끈하게 이어지는 선율의 느낌은 정말 흔한 반도체 앰프에서는 흉내내기 힘든 다른 느낌을 가지고 있다. 특히 스피커를 좌우로 넓게 벌리면 벌릴수록 마치 대형 플레인지로 음악을 듣는듯한 아늑함을 느낄 수 있다.

스피커를 바꿔서 현대적인 경향의 스피커들과 물려봤는데 여지없이 출력되는 정보량이 많이 감소된다. 아무래도 역시 이 앰프는 발성이나 울림이 유연하고 구동이 쉬운 스피커와 매칭하는 것이 그 특유의 질감을 살리는 데 유리한 것 같다.

일반적으로 300B관을 사용한 싱글 방식의 진공관 앰프를 사용할 때는 어느정도 압도적인 구동력이라는 것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다. 그러나 이 압도적인 구동력이라는 것은 가격적으로도 그렇고 제품의 무게나 부피에서도 트라이오드 TRV-A300SE같은 앰프보다는 월등히 앞선 제품을 사용해야 가능한 것이다.

그리고 300B 진공관을 사용한 앰프들이 가지고 있는 단점은 트라이오드 TRV-A300SE만 가지고 있는 단점인 것이 아니라 출력관의 특성상 모든 300B 진공관 앰프들의 동일한 취약점이기도 하다.

그러한 점을 미리 차치하면서 트라이오드 TRV-A300SE의 가치를 살펴보자면, 사용하기 편리하면서도 현대적인 표현 방식의 300B 진공관 앰프라는 점을 인식해 볼 수 있다. 일단 표정이 밝으면서도 맑은 이음새와 끝마무리, 충분히 우수하다 할만한 준수한 수준의 투명도와 생기있는 발랄함, 그렇지만 경박스럽지 않으면서도 지극히 자연스럽고 충실한 밸런스 구사능력을 갖추고 있다. 일반 TR앰프들과는 달리 풀레인지 스피커를 이용해야만 들어볼 수 있었던 서정성이나 드라마틱한 울림을 쉽게 재현해 낼 수 있으며, 국내 거실 구조와 같은 좌우로 넓은 거실에서도 밸런스가 무너지지 않는 것 또한 칭찬해 주고 싶은 특성이다. 태생적인 한계가 아예 없는 것은 아니지만, 충분한만큼의 구동력에 대한 부분만 매칭적으로 잘 극복한다면 정말 낭만적이면서도 촉촉하고 섬세함이 느껴지는 한폭의 수채화를 보는 듯한 느낌의 음악을 들려주는 앰프가 바로 이 트라이오드 TRV-A300SE이다.

쌀쌀하면서도 차가운 이 가을에 어쩌면 여러분의 라이프 스타일을 윤택하게 해줄 소중한 진공관 앰프로 이 트라이오드의 앰프를 낙점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Niam 프리앰프(NAC 282),파워앰프(NAP250-2),ProAc Response D38 하이파이 설치기!!!

안녕하세요.
사운드 입니다.
www.kingsound.co.kr

이번설치기는 기존의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모델로써 Niam NAC 202, NAP 200 프리파워 앰프를 Niam NAC 282, NAP 250-2 모델로 업그레이드 하였으며, 프로악 D15 모델에서 D38 모델로 업그레이드 하셨습니다.



설치가 완료된 거실전경의 모습입니다.

Niam의 가격 차이가 거진 두배 정도 나는 NAP 200 과 NAP 250-2의 겉모습과 크기는 동일하고 스펙을 비교해 보아도 불과 10Watts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이라 , 얼핏 보기에 NAP 200에서 NAP 250-2으로의 업그레이드가 의미가 있을까? 하는 의구심을 갖을 수 있지만, Naim 의 여러 제품들의 가격차이는 모두 수긍이 갈 만한 부분이 있었음을 이미 알고 계신 고객님 이셨기에 선뜻 NAP 250-2으로 업그레이드를 강행하셨습니다. 물론 너무나도 만족을 하셨습니다.
www.kingsound.co.kr


www.kingsound.co.kr

Niam NAC 282 모델의 모습입니다.
Niam NAC282의 업그래이드는 새로운 디자인과 토폴로지에 대한 수시간에 걸친 리스닝 테스트는 음악적 성능과 기술적 성능 사이에서 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합니다. 별도로 포함하고 있는 NAPSC 파워 서플라이는 디지털, 컨트롤 회로에 파워를 공급하는 한편 오디오 회로는 NAP 150이나 NAP 200 파워앰프 또는 하이캡이나 수퍼캡과 같이 독립형 파워 서플라이로부터 파워를 공급 받게 됩니다. 채용하고 있는 저공진 회로보드와 진동 방지 시스템, 그리고 저공진 컨트롤링 피트는 절연을 최대화시킴으로써 고감도 전자 부품에서의 마이크로포닉 진동파 영향을 최대한 줄일 수 있게 하였습니다.



Niam CD5 XS CD플레이어의 모습과 NAT 05 XS 튜너제품이 보이고 있습니다.
CD5x는 네임의 전통적인 DIN 소켓과 더불어 RCA 포노 소켓을 포함하고 있어 네임의 최신형 레퍼런스 제품의 특징을 잇고 있습니다. RCA 포노 소켓은 정밀한 사운드 조율을 허락하는 다양한 인터커넥트 케이블과 더불어 네임 앰프가 아닌 타사의 앰프와도 손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메인 트랜스포머와 디스크 메커니즘을 제외한 모든 구성요소들이 새롭게 적용되거나 크게 수정되었습니다. DA 컨버터와 민감한 아날로그 회로를 포함한 기본적인 구성요소들은 업데이트 되어 있으며, 무엇보다도 여기에는 네임 CD 플레이어 최초로 디지털/아날로그 신호 출력을 선택할 수 있는 디지털 출력 분리 트랜스포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www.kingsound.co.kr


기존 Naim 202 +200 모델도 상당한 실력기임에 분명하지만 Pro Ac D15에 물려서 사용하실때와 Pro Ac D38에 물려서 사용하시기에는 약간의 부족함을 생각하시어 업그래이드를 하신 상황입니다.
설치후 조금은 부족한 부분이 천천히 나타나게 되었고, 이를 보완하기 위해 좀더 상급의 프리와 파워는 당연한 수순이었습니다.


www.kingsound.co.kr


ProAc Response D38 재품의 모습입니다.
가상동축형 구조의 D38은 정확하고 넓게 펼쳐지는 음상이 아주 매력적인 스피커입니다. 각 악기의 위치나 보컬의 이동이 매우 사실적으로 그려지죠. 세련된 고음, 농밀한 중역, 다이나믹하고 파워풀한 저역등은 뭐 더 말할 필요도 없구요.



저희 킹사운드를 전적으로 믿고 맡겨주신 고객님께 깊은 감사를드리며,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모든 하시는 일들이 잘 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킹사운드 바로가기

2011년 10월 16일 일요일

B&W 802 Diamond 체리색상 이미지사진!!!!

안녕하세요~~
사운드 입니다.
B&W 802 Diamond
모델의 이미지 사진 입니다.
www.kingsound.co.kr









www.kingsound.co.kr

B&W 802 Diamond 기술소개
802 Diamond
강력한 800 Diamond와 같은 파워, 투명감, 존재감이 있는 스피커를 희망하지만 리스닝 공간에 스튜디오 사이즈의 스피커를 설치할 수 없는 경우에는 802 Diamond를 선택하여 주십시오. 대형 시스템의 참신한 구형(spherical) 헤드 디자인을 계승하고 있는 이 스피커는 가정에서 스튜디오의 사운드에 가까운 음질을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www.kingsound.co.kr

Quad magnet tweeter motor system

트위터가 음악의 다이내믹스에 완전하게 응답하려면 특히 심한 동작에서 가능한 한 낮은 온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이 경우에 문제가 되는 것은 트위터의 보이스 코일이 고주파에 응답하기 위해서는 소형, 경량이어야 하는데 그 때문에 단시간에 고온이 되어 버린다는 것입니다. 코일의 온도가 올라가면 트위터 돔이 움직이는 힘을 결정하는 전기 저항과 전류가 높아져 앰프로부터의 전압 신호와 비례하지 않게 됩니다. 그 결과 다이내믹 축소 현상(Dynamic Compression)이 일어나 음악은 그 진정한 생명을 잃습니다.

소형 사이즈의 네오디뮴 자석을 사용하기 때문에 히트싱크 효과가 저하되어한층 더 문제가 심각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800 시리즈 트위터의 노틸러스 튜브는 금속제로 되어 있으며 보이스 코일에서 발생되는 열이 쉽게 방열됩니다. 보이스 코일 안으로 보다 많은 자력을 보냄으로써 모든 출력 레벨에 이르는데 필요한 전류가 낮아지며 코일의 온도를 저온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갭이 작아서 금속 부품이 이미 포화 상태에 이른 경우는 어떨까요?

An efficient tweeter is a dynamic tweeter
통상의 모터 시스템에서는 탑플레이트(top plate)와 백플레이트(backplate)/센터폴(center pole) 사이에 샌드위치된 단일의 마그넷(1)을 사용하며 보이스 코일은 탑플레이트와 센터폴의 사이의 갭에 놓여집니다. 자력을 코일이 있는 위치에 집중시키기 위해 탑플레이트의 두께는 1mm를 조금 넘는 정도이며 쉽게 포화됩니다. 마그넷 사이즈를 늘려도 갭 안에서 발생되는 여유 자력은 매우 극소량에 불과합니다.

이 트릭은 메인 마그넷으로부터 발생하는 자장과 반대 방향의 극성을 갖는 다른 마그넷을 사용하는데 있습니다. 첫번째 마그넷은 백플레이트 배후(2)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쉴드 마그넷 시스템에서 자주 사용되는 위치이며 엑스트라 마그넷은 모터 시스템 전체를 둘러싸는 금속 캔과 함께 사용됩니다. 이 경우 캔은 필요 없지만 탑플레이트 상부(3)와 센터폴의 끝(4)에 배치된 2개의 마그넷이 코일에 자력을 보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구조는 코일의 감도를 약 2dB 향상시키고 이때문에 소요 전력이 약 40% 저감됩니다. 그 결과 트위터는 저온을 유지하여 축소현상이 저감되고 음악이 생명을 되찾습니다.



www.kingsound.co.kr
Dual magnet bass motor system

움직임이 작고 코일이 갭 안에 머무는 트위터와 달리 베이스 드라이버 콘은 긴 거리를 움직입니다. 코일을 갭으로부터 돌출시키면 코일이 그 정위치로부터 크게 벗어난 경우에도 탑플레이트상에 같은 길이의 코일이 겹쳐 자력은 거의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이론적으로는 문제가 없지만 실제로는 자력이 갭 자체에 머무르지 않고 양 사이드까지 영향을 줍니다. 이 가장자리(fringe) 영역은 왜곡이 발생되는 원인의 중요한 부분이고 듀얼 마그넷 시스템을 사용하여 이것을 대칭화하는 것에 의해 왜곡이 낮게 유지됩니다.

보다 큰 입력에서도 보다 적은 왜곡
표준적인 단일 마그넷 모터 시스템에서는 메탈워크 구조 측면에 고유한 비대칭이 존재합니다. 그 결과, 프린지 영역도 역시 비대칭이 되어 코일상의 에너지도 전방향과 후방향이 다르게 됩니다. 이것이 왜곡의 원인이 되며 음량이 커질수록 더 악화됩니다.

듀얼 마그넷 시스템에서는 양쪽 마그넷이 모두 탑플레이트에 접하고 있지만 반대 방향으로부터 서로 역방향의 자기를 발생시킵니다. 어셈블리 전체를 한쪽 방향의 자기장에서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제조에서는 보다 어렵지만 결과적으로는 프린지 영역을 대칭으로 할 뿐만 아니라, 종합적인 프린지의 양을 저감하여 보다 많은 에너지를 적절히 갭으로 향하게 할 수 있습니다.

표준적인 모터 형상보다 왜곡을 저감시킨 것은 음량을 크게 했을 때에 보다 도움이 되는 것이며 보다 자연스럽게 일정한 베이스 특성을 얻을 수 있어서 적절한 다이내믹스로 보다 높은 재생 레벨을 유지됩니다.




Kevlar

진정한 음악적 액션이 나타나는 영역은 미드레인지이므로 스피커의 품질에 있어서 순조로운 중음역은 매우 중요합니다. Kevlar®를 보세요. 이것은 1974년 이래 B&W에서 사용해 온 콘의 재료이며 여기에는 충분한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기본 직포에 콘 형성 프로세스에서 경화되는 강화 수지를 침투시킵니다. 그 후 콘은 폴리머-코팅 처리되며 섬유가 밀봉되어 댐핑력이 강화됩니다. 이렇게 하여 세미 플렉서블(flexible-콘이 되는데 이 콘에는 종래 재료에서 볼 수 없던 독특한 브레이크 업 특성이 있어서 모든 음역의 주파수에서 안정된 분산 패턴을 유지하므로 지연이나 시간에 의해 소리가 희미해지지 않습니다. 맑은 소리를 내는 것 만이 아닙니다. 청취자가 많이 있어도 누구에게나 똑같이 맑은 소리를 전달합니다.



Flowport™

만일 골프 공의 표면에 움푹 패인 딤플이 없다면 아무리 타이거 우즈라 해도 비거리가 200m 를 넘지 못할 겁니다.딤플은 표면을 따라 흐르는 공기의 흐름을 개선하며 특히 곡면 포트의 경우, 퍼지는 플레어(flare) 부분에서 작은 난류를 발생시켜 공기의 저항을 현저하게 감소시킵니다. 따라서 처핑 노이즈(chuffing noise, 높은 레벨로 저역을 재생할 때 베이스 리플렉스 스피커의 포트에서 생기는 소리)와 높은 레벨에서의 압축이 감소됩니다.


www.kingsound.co.kr
Crossover

크로스오버의 개발에는 청취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부품과 회로를 찾아내는데 주력했습니다. 음향적으로나 음악적인 균형을 얻기 위해서는 가급적 단순한 회로가 필요하다는 것이 B&W의 크로스오버에 대한 철학입니다. 신호 경로에서 전기적인 부품이 무언가를 더해서는 안 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처음으로 트위터에는 1차 필터를 사용하였으며, 결과적으로 미드레인지 드라이버와 위상을 맞추기 위해서는 트위터의 부착 위치까지 좀 더 앞으로 옮겨지게 되었습니다. 지속적인 청취 테스트를 통해 독일 문도르프의 최고급 커패시터를 사용했습니다.



De-coupling

엔진이 차체에 단단하게 장착된 자동차를 상상해 보십시오. 그리고 이제 실제로 그 차에 탑승하는 것을 상상해 보십시오. 불편할 것 같지 않습니까? Issac Newton은 작용하는 힘과 동일한 힘이 반대 방향으로 작용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진동판이 진동할 때 섀시에 반대의 힘이 작용하고 이 힘은 인클로져에 전달됩니다. 그 것이 바로 캐비닛 컬러레이션입니다. 드라이버를 순종하듯이 설치하면 이 진동의 정도를 대폭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소재로 드라이버를 격리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B&W에서는 이 댐핑재로 Raychem 사의 IsoPath® 라는 소재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물질은 원래 차량 전화기 마이크에서 외부 진동으로부터의 잡음을 줄이기 위해 개발된 젤과 같은 물질입니다. 이 물질은 공간적 안정성을 유지하면서도 고무보다 더 부드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Diamond Tweeter

알루미늄 트위터의 경우 20kHz까지는 이론상의 트위터와 거의 동일한 응답을 보이지만30kHz이상에서는 음이 들뜨는 현상이 일어나면서 음의 왜곡이 생깁니다. 하지만 다이아몬드 트위터의 경우 70kHz까지도 이론상의 트위터와 동일한 응답을 보입니다. 트위터의 재질만으로도 많은 발전을 이룬 것입니다. 여러가지 드라이브 유닛 중에서도 가장 제조하기 힘든 것이 바로 트위터 입니다. 부속들 또한 섬세 하면서도 부서지기 쉽습니다. 여기에 성능의 한계에 도전한다고 했을 때 부품도 최상품을 사용해야 하지만 조립 또한 최적의 통제된 공간에서 정밀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새로 개발한 다이아몬드 트위터를 위하여 B&W사는 새로 최첨단의 조립 라인을 구축했습니다. 이 곳에선 트위터의 모든 조립이 최신 공정으로 이루어지며 다이아몬드 돔에 어떠한 압력도 가하지 않고도 트위터 본체에 부착시키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조립 지그를 사용하여 돔 서라운드, 보이스 코일, 마그넷 등을 정밀하게 정렬시키며 이러한 정밀 공정 만이 모든 스피커가 다이아몬드의 품질에 부합되도록 보증할 수 있습니다.



FST™

뉴 800 시리즈의 모든 3웨이 스피커에는 B&W의 미드레인지 드라이버가 장착되었습니다. 진동판은 그대로 케블라 재질을 사용합니다. 이미 시그너처 800 스피커에서 선보인 알루미늄 페이즈 플러그와 네오디뮴 마그넷 시스템이 적용되었고, 유닛의 섀시 디자인도 조금 바뀌었습니다. 구형의 헤드도 변화되었는데, 트위터가 좀 더 밑으로 내려와서 묻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음질보다는 디자인을 고려한 것입니다. 마감 처리도 향상되었는데 이전에는 그냥 검은색이었는데 이제는 가까이서 보면 시그너처 800 스피커처럼 펄 가루가 들어간 것처럼 반짝거리는 느낌을 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www.kingsound.co.kr
Matrix

Matrix는 병 박스처럼 패널을 직각으로 짜서 고정시키는 것이며 지금까지의 고안된 캐비닛 보강 방법 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원하는 주파수 범위에 패널의 두께와 간격을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패널에 구멍을 뚫어 격자로 나눈 방(cell)들은 음향적으로 관통되기 때문에 유닛이 캐비닛 전체 용적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부 공진을 방지하고 흡음 충진재로 채워진 각 방(cell)들 사이는 Helmholtz 튜닝되었습니다. Matrix는 B&W가 개발하여 특허를 가지고 있으며 B&W 만 사용하고 있는 캐비닛 구조입니다.



Mushrooms

라이브 연주에서는 실로 파워풀하고 명료한 PA시스템이 귀뿐만 아니라 전신으로 “펀치”를 느끼게 하는 탄력있는 저음을 보낼 수가 있습니다. 홈-하이파이에서 같은 느낌을 얻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그것을 추구하는데 있어서 불가결한 것이 베이스-드라이버의 기계적 완전성을 확실히 하는 것입니다. B&W의 베이스-드라이버는 콘과 더스트 캡, 확장 보이스 코일-보빈을 내부 프레임에 접착하여 강성을 최대화한 경량의 ‘mushroom’ 타입 다이어프램 구조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Nautilus™ Tapering Tubes

진동판의 직경과 비슷한 직경의 튜브에 드라이버가 장착되어 있으면, 소리는 튜브를 통해 심플한 평면 파형으로 전파됩니다. 소리가 튜브의 끝에 도달하면 다시 반사되어 드라이버쪽으로 전파됩니다. 다시 드라이버에 이르게 되면 오리지널 신호보다 시간이 지연된 신호로 재방사되어 음의 투명도를 흐리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튜브 로딩의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각 드라이버의 주파수를 제한해야 합니다. 이 것이 Nautilus가 4웨이 시스템인 이유 중의 하나입니다. 광대역 주파수를 처리하려면 보다 복잡한 로딩 방식이 요구되며 Sphere/tube 인클로져가 Nautilus800 용으로 개발되었습니다.



Rohacell®

이전에는 페이퍼-케블라 재질의 진동판을 사용했습니다만, 베이스 드라이버에 사용한 Rohacell은 아주 견고한 폼인데 항공 업계에서 사용될 만큼 가볍고 강도가 높은 재질입니다. 이전에도 같은 재질로 만들어진 스피커들이 있었지만, 두께가 보통 1~2mm 정도에 불과했습니다. 뉴 800 시리즈에 적용된 진동판의 두께는 8mm로 거의 네 배이며, 여기에 카본을 샌드위치 시켜서 추가적인 강도 향상을 얻어냈습니다. 새로운 재질을 사용함으로써 저음의 어택이라든지 다이내믹이 더 강화되었습니다.


www.kingsound.co.kr
Sphere / Tube Enclosure

광대한 컴퓨터 모델링과 실제 실험을 통해 만일 동공이 드라이버 진동판의 직경에 대해 특정 비의 직경을 갖는 구(Sphere)이고, 드라이버의 반대편(후방)에 드라이버와 같은 직경의 입구를 갖는 경사진 튜브(tapered tube)로 된 홀(Hole)이 있다면 내부 공명은 대부분 제거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거되지 않은 나머지 영향들은 구와 튜브 내부에 충전물을 채워 넣음으로써 쉽게 해결되었습니다. 구는 또한 인클로져 외부에서의 회절효과를 피할 수 있는 이상적인 구조로서 이미지를 명료하게 하는데 여러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Tweeter on Top

B&W 의 Tweeter on top 테크놀러지는 2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로 일반적인 캐비닛에서 발생하는 time-smear sound(시간차로 흐려진 음)를 피할 수 있습니다. 날카로운 캐비닛 에지에 이르게 되면 재방사(음의 회절)를 하게 되는데, 이렇게 시간적으로 지연된 음은 드라이버 유닛으로부터 방사된 직접음과 간섭을 일으켜 time-smear sound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트위터를 메인 캐비닛과 분리하면 트위터를 set back 시킬 수 있어서 프론트 배플면의 뒤쪽에 위치한 미드/베이스 콘과 시간 정열을 시킬 수 있습니다. 시간 일치를 시키면 투명도와 3차원 음장감이 크게 개선됩니다.



www.kingsound.co.kr

B&W 802 Diamond 제품사양






우븐 케블라콘
크로스오버 튜닝
노틸러스 테이퍼링 튜브
플로우포트
머쉬룸 구조
FST
최상부 배치 트위터
매트릭스
로하셀
다이아몬드 트위터
구/튜브 인클로져
디커플링
노틸러스
쿼드 마그넷 트위터 모터
듀얼 마그넷 우퍼 드라이버
형식
3웨이 벤티드 박스 시스템
구동유닛
1x 25mm (1인치) 다이아몬드 돔 트위터
1x 150mm(6인치) 케블라콘(Kevlar® cone) FST™ 미드레인지
2x 200mm(8인치) 로하셀콘(Rohacell ® cone) 베이스
주파수 대역
-6dB@27Hz - 33kHz
주파수 응답
34Hz - 28kHz±3dB
지향성
편차 2dB 이내
수평방향
60° 이상
수직방향
10° 이상
감 도
90dB
고주파 왜곡
2차, 3차 고조파 (90dB, 1m)
<1% 40Hz - 100kHz
<0.5% 70Hz - 100kHz
추천 케이블 임피던스
0.1Ω
임피던스
8Ω (최소 3.5Ω)
크로스오버 주파수
350Hz, 4kHz
권장 앰프 출력
50W – 1000W
외형 치수
W368 x H1135 x D563(mm), feet 제외
중 량
72kg
마 감
Cherrywood, Rosenut, Piano Black Gloss
그 릴
Black cloth

킹사운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