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29일 일요일

Mcintosh(매킨토시) MA7900,MCD550 하이파이 업그레이드 구축기!!!

Mcintosh(매킨토시) MA7900,MCD550 하이파이 업그레이드 구축기!!!

www.kingsound.co.kr

 

인티앰프 CD플레이어 튜너 전원케이블
B&W CM9 스피커 제품정보
[Mcintosh] MA7900 [Mcintosh] MCD550 [Magnum dynalab] MD90 [Rich Bay] 전원케이블

RCA케이블      
     
[Audio Quest] Red River


안녕하세요. 사운드 입니다.
본격적인 여름을 시작하는 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
환절기 감기조심하시구여, 이번설치기는 하이파이 업그레이드 구축기 입니다.

먼저 앰프는 매킨토시 MA7900 인티앰프, CDP는 MCD550, 튜너로는 매그넘다이나믹 중저가형인 MD90, 케이블은 리치베이 쿤켑케이블과 오디오케스트 Red River RCA케이블로 연결 설치하였습니다.



전체적인 설치후의 모습입니다.
스피커는 Klipsch(클립쉬) Cornwall(콘월) 스피커 입니다.



매킨토시 MA7900 인티앰프와 MCD550 CD플레이어의 모습입니다.

우선 앰프를 간단히 소개하자면 채널당 200W 출력의 인티그레이티드 앰프로 훌륭한 스테레오 시스템의 핵심으로 기능할 수 있습니다. 프리앰프와 파워앰프 기능이 결합되고 D/A 컨버터와 포노단이 모두 하나의 공간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32bits/192kHz까지의 디지털 뮤직을 디코딩할 수 있는 USB를 포함 디지털 입력 3계통을 포함 총 12계통의 입력을 장비하여 최신 테크놀러지로 모든 음악 소스를 훌륭한 사운드로 재현합니다.2개의 전용 포노단(MM, MC)은 레코드 콜렉션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턴테이블에서 최고의 사운드를 전달합니다. 홈시어터 패스 쓰루 기능으로 기존의 멀티 채널 홈시어터 시스템에 매끄럽게 통합할 수 있으며 옵션의 AM/FM 튜너 모듈을 추가하면 라디오 수신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5벤드 EQ가 장착되어 있어 원하시는 취향으로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MCINTOSH(매킨토시) MCD550 SACD/CD 플레이어는 MCD500 의 후속 모델입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신형 모델입니다. 매킨토시에서 나오던 MCD301,MCD500 모델의 CD플레이어를 단종시키고 MCD550모델로 하나의 CD플레이어만이 출시되고있습니다.



MCD550은 현대의 고음질 소스의 정보를 정확하게 재현할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가 호소하는 표현력까지도 남김 없이 재현하고 싶은 의도로 탄생한 2 채널 전용 SACD/CD 플레이어 매킨토시는 미국 ESS Technology사가 자랑하는 “HyperStream™” 방식의 D/A 컨버터를 세계에서 최초로 채용하여 고정밀도 D/A 변환과 초저왜곡, 저 노이즈를 실현하였습니다. 게다가 고강성 다이캐스트 프레임, 박형 트레이 메카니즘을 채용하여 한층 더 고음질화를 추구했습니다.



매그넘 다이나믹 MD90 오디오파일용 튜너 입니다.

MD90은 동사의 하이엔드 튜너 중 엔트리 모델이라 할 수 있다. MD108을 선두로 하여 다섯 종류의 FM 전용 튜너가 있는데 MD90은 그중 막내격이다. 홈페이지를 보면 단종된 FT101A를 계승한 모델이라고 하는데 디자인 컨셉은 거의 같으며 오히려 앞면 스위치가 단순해져 조작의 편의성이 더 향상되었다. 아날로그 튜너답게 두 개의 시그널 미터와 튜닝 미터 하나가 패널 가운데 있고, 왼쪽에는 Mode, IF Band, Mute 스위치, 그리고 끝에는 파워 스위치가 있으며, 오른쪽에는 대형 튜닝 노브가 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아날로그 사운드를 즐기는 애호가라면 호감을 가질 만큼 우아하고 품위가 느껴지는, 다소 고전적인 모양이다. 메커니즘 면에서는 신호의 입력단에 MosFET를 채용, 3단계의 정확하고 정밀한 증폭이 되도록 설계되어 있다.



케이블은 리치베이 쿤켑케이블로 전원에서의 안정감을 찾았으며 RCA케이블로는 오디오퀘스트 레드리버 케이블로 연결하였습니다.



이번설치기는 기존의 제품을 보다나은 모델로의 업그레이드한 경우로 많이들 선택하시고 후회도없으신 매킨토시로의 제품선택입니다.디자인이면 디자인 음질하면 음질 역시 매킨토시가 만족도가 높고 보는 즐거움도 함께한 설치기 입니다.

감사합니다

 

킹사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2014년 6월 22일 일요일

683 ★B&W(비엔더블유)★ 683 매장전시품 판매!!!(판매완료)

★B&W(비엔더블유)★ 683 매장전시품 판매!!!

www.kingsound.co.kr

 











제품사양
 



 형 식
   3웨이 베이스 리플렉스 스피커 시스템

 구동유닛
   1 x 25 mm (1인치) 알루미늄 돔
 1 x 150mm(6인치) 케블라 콘(Kevlar® cone) FST 미드레인지
 2 x 165mm(6.5인치) 알루미늄/페이퍼/케블라 콘 베이스

 주파수 응답
   38Hz~22kHz (±3dB)

 감 도
   90dB SPL(2.83V, 1m)

 임피던스
   8Ω (최소 3.0Ω)

 크로스오버 주파수
   350Hz, 4kHz

 권장 앰프출력
   25W - 200W

 외형치수
   W198 x H985 x D340(mm)

 중 량
   26kg

 마 감
   Light Oak / Red Cherry / Wenge / Black Vinyl

 

 

 

★B&W(비엔더블유)★ 683 매장전시품 판매!!!

★Harman Kardon(하만가든)★ BDS 577 블루레이 리시버

★Harman Kardon(하만가든)★ BDS 577 블루레이 리시버

www.kingsound.co.kr

 










 

 

★Harman Kardon(하만가든)★ BDS 577 블루레이 리시버

 

 

★ATC(에이티씨)★ SCM7 V2 북셀프스피커

★ATC(에이티씨)★ SCM7 V2 북셀프스피커

www.kingsound.co.kr

 





 

ATC SCM7 V2

  • New soft dome HF unit with precision alloy ATC wave guide.
     
  • 125mm ATC mid/bass unit with integral soft dome.
     
  • In-house, hand-wound precision flat wire coil.
     
  • 3Kg optimised motor assembly.
     
  • Massive optimised motor assembly.
     
  • Flat impedance curve allowing easy load for amplifiers.
     
  • 6 year warranty.



    Specifications:

    Drivers:
    HF 25mm Neodymium, Mid/LF 125mm
    Matched Response: ±0.5dB
    Frequency Response: 60Hz-22kHz (±6dB)
    Dispersion: ±80° Coherent Horizontal,
    ±10° Coherent Vertical
    Sensitivity: 84dB @ 1W @ 1metre
    Max SPL: 103dB
    Recommended Power: 50 to 300 Watts
    Nominal Impedance: 8 Ohm
    Crossover Frequency: 2.5kHz
    Connectors: Binding Posts/4mm Plugs, bi-wire
    Cabinet (HxWxD): 300x160x230mm
    Weight: 7kg
★ATC(에이티씨)★ SCM7 V2 북셀프스피커 

★ATC(에이티씨)★ SCM40 V2 톨보이스피커

★ATC(에이티씨)★ SCM40 V2 톨보이스피커

www.kingsound.co.kr


ATC SCM40 Ver.2
트위터의 변화로 한층 더 진화된 사운드를 보여주다
 

글 장현태  



 


전통적으로 스튜디오 모니터 스피커를 개발해온 ATC는 영국을 대표하는 스피커 브랜드로 꾸준히 사랑 받아 오고 있다. 워낙 구동이 쉽지 않은 스피커로 알려진 이미지들은 역설적으로 오디오파일들에게 한 번쯤 꼭 도전하고, 정복하고 싶은 스피커로도 대표되는 것이다.
동사 라인업 중 엔트리 시리즈는 보급형 라인업으로 스피커의 사이즈가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은 편이다. 보급형 엔트리 시리즈라고 하지만, 실제 경험할 수 있는 사운드와 스피커의 만듦새는 ATC 브랜드의 혈통임을 증명하듯 결코 만만치 않은 제품들이다. 어느덧 이 시리즈 제품들은 10년 이상 유지해오고 있으며, 2014년을 맞아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되었다.



SCM40 Ver.2를 살펴보면 외관과 스피커 타입은 기존 SCM40을 고스란히 계승한 3웨이 3스피커 타입이며, 밀폐형 구조의 표준적인 스타일을 동일하게 추구하고 있다. 3웨이를 개별 구동할 수 있도록 트라이와이어링을 지원하며, 크로스오버도 기존과 동일한 380Hz와 3.5kHz로 설정되어 있다.
Ver.2에서 변경된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겠다. 가장 먼저 외관 디자인이 완전히 새로운 스타일로 변경되었다. 기존 사각형의 전면 배플을 추가하였던 것과 달리 후면으로 곡면을 적용하고 별도의 전면 배플 없이 일체형으로 제작되었다. 전면 그릴은 저지 타입에서 강인한 남성적인 이미지를 추구하는 철망 그릴로 변경되었다. 조금은 파격적인 변화이며, 세트의 무게는 더욱 무거워졌다. 두 번째로 변경된 부분은 고역을 담당하는 트위터 부분이다. ATC는 오래 전부터 미드레인지와 우퍼 유닛은 직접 개발하여 사용하고 있었지만, 트위터만은 외부 업체를 통한 특주품을 공급받았었는데, 이번에 드디어 자사의 개발 제품이 적용되었다. 트위터의 개발은 의미는 크다고 할 수 있다. 항상 ATC에겐 과제나 마찬가지였던 트위터가 개발됨에 따라 드디어 전체 유닛들이 자사의 제품으로 완성된 것이다. 새로운 1인치 트위터는 네오디뮴을 사용하고, 실크 돔으로 개발되었는데, 트위터를 제외한 다른 유닛들은 기존의 SCM40과 동일한 부품들이 적용되어 있다. 하지만 스피커에서 캐비닛 형상과 고역용 트위터의 변경은 전체적인 사운드의 변화를 의미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따라서 하드웨어적인 스펙은 동일하지만, 사운드는 분명 새롭게 변화를 선언하고 있다. 사실 엔트리 시리즈에서 트위터는 항상 아쉬움이 많았고, 산만한 경향이 있었는데, 신형 트위터로 변경되면서 차분하게 바뀌었고, 고역이 지나치게 강조되지 않는다.



여전히 제대로 된 앰프의 구동력이 뒷받침되어야만 남성적이고 뛰어난 대역 밸런스를 만날 수 있는 모델이다. 그리고 기존의 SCM40과는 달리 다소 중성적인 성향으로 바뀐 트위터는 Ver.2만이 가질 수 있는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고역의 사운드 성향이 아날로그 친화적이라는 표현이 어울릴 만큼 부드럽고 잔잔해졌는데, 이 부분은 마치 과거 ATC가 들려주었던 사운드로 회귀한 느낌이다. 단지 여전히 낮은 85dB의 음압은 부담이 되는 부분. 기존 제품보다 더욱 트위터와 저역 드라이버의 통제는 만만치 않기 때문에 충분한 출력과 핸들링 능력이 뛰어난 앰프는 필수라는 점은 잊어서는 안 될 것이다. 물론 제대로 된 앰프만 만나면, 신비감 넘치는 스피커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모습으로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사운드 성향은 기존과 차별화된 중역대의 밸런스를 더욱 강조하고 있다. 각 유닛의 반응 속도에 변화가 생겨 전반적인 대역 재생 성향이 변화되었기 때문에 Ver.2를 통해 새로운 ATC SCM40이 탄생되었다고 볼 수 있다. 과감히 표현한다면 과거 엔트리 시리즈의 사운드와 제품 이미지는 잊어버려도 될 만큼 완전한변신으로 새롭게 탄생된 라인업의 느낌이 강하다. 새로운 SCM40은 앞으로의 ATC의 사운드 방향을 예측할 수 있는 만큼, 트위터와 디자인의 변화를 통해 다시 한 번 ATC 존재를 부각시켜 줄 것이다.



수입원 D.S.T.KOREA (02)719-5757
가격 680만원 구성 3웨이 3스피커 사용유닛 우퍼 16.4cm, 미드레인지 7.5cm, 트위터 2.5cm
재생주파수대역 48Hz-22kHz(-6dB) 크로스오버 주파수 380Hz, 3.5kHz 임피던스 8Ω
출력음압레벨 85dB/W/m 권장 앰프 출력 75-300W 크기(WHD) 26.5×98×30cm 무게 31kg
 



 

★ATC(에이티씨)★ SCM40 V2 톨보이스피커

★ATC(에이티씨)★ SCM19 V2 북셀프스피커



★ATC(에이티씨)★ SCM19 V2 북셀프스피커

www.kingsound.co.kr

 


ATC SCM19 Ver.2
새로운 디자인과 유닛으로 일신한 ATC의 새 얼굴
 

글 이현모  





ATC 스피커를 지금까지 몇 번 시청해 본 바로는,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말할 수 있다. 외관도 그렇고, 소리도 그랬다. 또 상당한 성능을 갖춘 앰프를 연결했을 때 매우 뛰어난 소리를 들려주었던 것은 더욱 인상적이었다.
ATC는 1974년에 빌리 우드맨이 창립한 영국의 스피커 전문업체이다. 창립 직후 12인치 PA75-314 드라이버를 만든 이래로 최근까지 ATC는 녹음 스튜디오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스피커 브랜드 가운데 하나가 되었다. 그 이유는 당당하면서도 섬세한 사운드, 탄탄한 중역의 질감 표현과 퀄리티가 높은 저역, 정확한 정위감 등이 실제 음향과 녹음 음향을 동시에 비교 청취해야 하는 녹음 엔지니어에게는 대단히 높은 신뢰를 주었기 때문이다.
ATC는 현재 스튜디오용과 하이파이용을 모두 생산하고 있다. 그만큼 청음 환경에 따른 전문화를 하고 있다는 점이다. 사실 스튜디오와 일반 가정의 청음 환경은 매우 다르다. ATC의 가정용 스피커는 하이파이 패시브 시리즈와 클래식 시리즈, 타워 시리즈, 스페셜 에디션 시리즈 등이 있다. 클래식 시리즈에는 SCM20, SCM50, SCM100, SCM150이 있다. 타워 시리즈에는 SCM20, SCM50, SCM100, SCM150, SCM200, SCM300이 있다.


필자의 경우 ATC SCM150 애니버서리, SCM40 등을 들어 보았는데, 이번에 2웨이 북셀프형인 SCM19을 시청했다. SCM19는 ATC의 엔트리급인 하이파이 패시브 시리즈 모델 중 최상위 기종인 SCM40의 바로 아래 기종이다. 현재 ATC의 입문용 시리즈인 하이파이 패시브 시리즈에는 2웨이 북셀프형인 SCM7과 SCM11, 그리고 SCM19가 있으며, 3웨이 톨보이형으로 SCM40이 있다.
최근 소개된 SCM19 Ver.2는 새로운 형태로 디자인되었는데, 위에서 볼 때 측면이 둥글게 마감된 것이 새로운 변화이다. 이전까지 직사각형의 좀 딱딱해 보이는 ATC만의 디자인에서 많은 변화를 보여 주는 것이다. 트위터는 네오디뮴 마그넷과 합금 웨이브 가이드가 채용된 25mm 크기의 신형 소프트 돔으로, 자사에서 직접 개발한 유닛이다. 미드·우퍼에는 ATC가 자랑하는 75mm 소프트 돔이 부착된 슈퍼 리니어(SL) 스펙의 155mm 유닛이 채용되어 있다. 주파수 대역은 54Hz-22kHz이며, 크로스오버는 2.5kHz이다. 크기는 265×438×300(mm, WHD)이고, 무게는 17.8kg이다. 권장 앰프의 출력은 75-300W이다. 마감은 체리와 블랙 애쉬가 있다. 단자는 바이와이어링에 대응한다.
SCM19 Ver.2 스피커는 미드·우퍼가 보통 유닛과 다른 소프트 돔 타입인데, 이런 모습 또한 좋은 소리를 내는데 한몫 거든다고 본다. 슬쩍 이 유닛의 겉을 만져 보면 끈적거리는데, 아마 특수한 물질을 바른 것 같다. 이 또한 좋은 소리를 내는 동사만의 노하우가 숨어 있는 것이다.
이 정도로 ATC SCM19 Ver.2 2웨이 북셀프 스피커에 대한 사전 예비 조사를 이 정도로 끝내고 본격적으로 시청에 임했다.



먼저 최고의 기교파 피아니스트 마르크-앙드레 아믈랭이 연주하는 쇼팽의 피아노 소나타 제2번 3악장 장송행진곡(Hyperion)을 들어 보았다. 상당한 해상력을 바탕으로 맑고 명료한 피아노 음이 들린다. 피아노의 풍부한 배음이 잘 살려 낸다. 섬세한 부분과 명징한 타건 음을 정확히 재생한다.
정트리오가 연주하는 차이코프스키의 유명한 피아노 트리오 ‘위대한 예술가를 회상하며’(EMI)에선 현악기들의 음색과 질감이 명료하게 그려진다. 쌉사래한 첼로와 매끄러우면서도 촉촉한 바이올린의 음색이 상당히 자연스럽게 표현된다. 전체적인 음악적 분위기 묘사가 명확한 편이다. 상당한 모니터 능력을 보여 준다.
조수미가 부른 비발디의 ‘이 세상에 참 평화 없어라 RV630’ 중에 나오는 ‘라르게토’(Warner Classics)에서 저음 현악기의 반주는 매우 생생한 편이며, 조수미의 목소리도 맑고 명료하게 들린다.
첼리비다케가 지휘하는 베토벤의 합창 교향곡(EMI) 제4악장 합창 부분에서는 시작 부분의 관현악에서 생생한 타격감과 입체적 규모의 큰 무대, 정밀한 악기 묘사 등이 잘 드러난다. 모니터 능력이 우수해 솔로 가수의 목소리와 합창단의 목소리들도 자연스럽게 들린다.
이렇게 몇 가지 음반으로 ATC의 엔트리급에 속하는 새로운 타입의 SCM19 Ver.2 2웨이 스피커를 들어 보니, 뛰어난 해상력을 바탕으로 명료함과 사실적 묘사에서 자연스러움이 두드러진다고 말할 수 있겠다. 좀더 제어력이 뛰어난 앰프와 더 정밀한 소스기기를 연결한다면 이 스피커의 능력을 더 많이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SCM19 Ver.2 스피커는 영국을 대표하는 모니터 스피커 계열에서 가장 대표적인 ATC다운 면모를 충분히 발휘한다. 다만 이 스피커를 완벽히 제어할 수 있는 파워 앰프가 필수라는 점은 약간 아쉽지만, 그런 앰프를 연결한다면 충분한 보상을 하고도 남는 우수한 스피커라는 점은 분명하다.



수입원 D.S.T.KOREA (02)719-5757
가격 420만원 구성 2웨이 2스피커 인클로저 밀폐형 사용유닛 우퍼 15cm, 트위터 2.5cm
재생주파수대역 54Hz-22kHz 크로스오버 주파수 2.5kHz 임피던스 8Ω
출력음압레벨 85dB/W/m 권장 앰프 출력 75-300W 크기(WHD) 26.5×43.8×30cm
무게 17.8kg
 

 


뛰어난 해상력을 바탕으로 명료함과 사실적 묘사에서 자연스러움이 두드러진다고 말할 수 있겠다. 좀더 제어력이 뛰어난 앰프와 더 정밀한 소스기기를 연결한다면 이 스피커의 능력을 더 많이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ATC(에이티씨)★ SCM19 V2 북셀프스피커

★ATC(에이티씨)★ SCM11 V2 북셀프스피커

★ATC(에이티씨)★ SCM11 V2 북셀프스피커

www.kingsound.co.kr











SCM11 V2

  • New soft dome HF unit with precision alloy ATC wave guide.
     
  • New “CLD” driver technology with 45mm integral soft dome.
     
  • In-house, hand-wound precision flat wire coil.
     
  • Precision undercut bass pole.
     
  • Massive optimised motor assembly.
     
  • Flat impedance curve allowing easy load for amplifiers.
     
  • 6 year warranty.


    Specifications:

    Drivers:
    HF 25mm Neodymium, Mid/LF 150mm
    Matched Response: ±0.5dB
    Frequency Response: 56Hz-22kHz (±6dB)
    Dispersion: ±80° Coherent Horizontal,
    ±10° Coherent Vertical
    Sensitivity: 85dB @ 1W @ 1metre
    Max SPL: 108dB
    Recommended Power: 50 to 300 Watts
    Nominal Impedance: 8 Ohm
    Crossover Frequency: 2.8kHz
    Connectors: Binding Posts/4mm Plugs, bi-wire
    Cabinet (HxWxD): 381x232x236mm
    Weight: 10.9kg

 

 ★ATC(에이티씨)★ SCM11 V2 북셀프스피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