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킹사운드입니다.
어제 유니슨리서치사의 Simply Two Anniversary진공관 앰프가 입고되었습니다.
유니슨 리서치 사는 20여 년 동안 진공관 앰프를 생산해온 이탈리아의 중견업체이다. 근래에 와서는 하이브리드앰프 SR-1이나 솔리드 스테이트 방식의 유니코-I 같은 인티앰프도 발표하고 있지만 역시 진공관 앰프에 관한한 상당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고 있는 업체이다.
심플리 2는 출력단에 EL34관 2개를 싱글 방식으로 A급 동작한다. 이 앰프를 보고 있노라면 마치 하나의 예술작품을 보는 듯한 착각에 빠지게 한다. 이탈리아 인의 예술적인 감각과 장인정신이 그대로 묻어나고 있는데 체리목으로 부드럽게 깎인 패널부나 둥글게 절삭된 스테인레스 재질의 셀렉터와 볼륨 노브, ECC82 2조와 EL34 2조를 나란히 배열시키고 검은색으로 마감한 트랜스부 등의 조화가 아름다움을 더한다.
심플리 2는 저역보다는 중고역을 아름답게 뽑아내는 EL34관의 장점을 너무도 잘 드러내 준다. 성악곡이나 실내악의 재생 음은 부드러움과 섬세함의 극치를 이룬다. 출력은 12W로 높은 편은 아니지만 스피커의 구동력도 괜찮은 편이다. 역시 이탈리아의 스피커인 소누스 파베르 콘체르티노와 매칭하여 사용해 보았는데 꽤 잘 어울리는 조합이었다. 악기 편성이 많은 곡에서의 저역은 다소 답답하게 들리는데 심플리 2는 소편성의 연주에 탁월한 반면, 탄력적인 음색이 요구되는 소스에서는 장점이 반감된다. 여러 장르의 음악을 즐기려면 능률이 높은 스피커와의 매칭해야 한다.
A급으로 작동되기 때문에 발열량이 높아 가끔 문제를 일으키는 점을 단점으로 지적하는 사람도 있기는 하다. EL34의 부드럽고 섬세함을 즐기고자 하는 경우라면 주저없이 선택해도 후회가 없는 앰프이다.
Simply Two Anniversary 제품사양
실효 출력 : 10W
사용 진공관 : ECC82(x2), EL34(x2)
주파수 응답 : 20Hz-25kHz
입력 임피던스 : 47 ㏀
출력 임피던스 : 4-8 Ω
크기(WHD) : 26 x 18 x 39 cm
무게 : 16kg
Simply Two Anniversary바로가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