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7월 30일 월요일

JBL(제이비엘) STUDIO 590 톨보이스피커,킹사운드

★JBL(제이비엘)★ STUDIO 590 톨보이스피커

www.kingsound.co.kr


JBL STUDIO590바로가기

ProAc(프로악) Studio 130 매장전시품 판매!!!

★ProAc(프로악)★ Studio 130 매장전시품

www.kingsound.co.kr

안녕하세요. 킹사운드 입니다.
프로악 STUDIO130 매장전시품 판매합니다.
망을 한쪽만 씨워놓아 자국이 있습니다.
소리에는 전혀 문제가 없읍니다.박스 분실하여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Studio 130이 탄생하기까지는 2년의 세월이 걸렸으며 그 결과는 Studio 130 스스로가 입증하고 있다.
케이스는 분산(산란)과 강도를 돕도록 baffle과 유사하게 다시 디자인되었으며 새로운 bass driver는 바닥에 위치하고 있다. 이 bass driver는 새로운 섀시와 모터 어셈블리(assembly)가 특징인데, 이것은 구멍이 나 있는 바닥과 함께 bass를 보다 빠르고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새롭게 만들어진 1" 돔 트위터가 이전의 3/4" 돔을 대체하고 있다. 이 dome은 ProAc의 보다 높은 급의 모델에서 사용되는 것들과 유사하다. 이 트위터와 우퍼는 새로운 crossover network에 의해 이음새 없이 잘 어울려 있다.

이것은 bi-amping과 bi-wiring을 고려하여 만들어진 것이다. Studio 130은 Studio 125의 후속모델이지만 모든 면이 개선되었다. 사운드는 민첩하며, ProAc이 자랑하는 natural sound를 가지고 있고, 효율적으로 개방(open)되었으며 더욱 상세(detail)해졌다.



  • 임피던스:8 ohms
  • 권장 앰프출력:15 ~ 150watts
  • 주파수 응답특성:25hz ~ 30Khz
  • 음압레벨:88.5dB
  • 사용 유닛:우퍼...165mm (61/2”) ProAc unit with coated cone raised spider assembly for greater linearity
    트위터...1" (25mm) coated silk dome
  • 크기(H x W x D):965 x 190 x 240mm
  • 무게:16kg/ea

2012년 7월 27일 금요일

캐리SLP 03+CAD120s MKⅡ 패키지,킹사운드

★Cary(캐리)★ SLP 03 진공관 프리앰프!!!
www.kingsound.co.kr



[제품스팩]
Preamplifier Inputs 1 pair balanced XLR connections
6 pair single-ended RCA connections

Preamplifier Outputs 1 pair balanced XLR connections
2 pair RCA connections

Controller Connectors (1) 3.5mm “mini plug” jack for IR input
(3) 3.5mm “mini plug” jack for trigger out
RS 232 full remote configuration interface

Vacuum Tube Compliment (4) 12AU7 dual triode tubes
Volume Control Range 63.0 dB
Gain 16 dB
Input Impedance 100 k Ohms on RCA
200 k Ohms on XLR

Output Impedance 500 Ohms on XLR
500 Ohms on RCA

Rated Output RCA - 1 Volt (8 volts maximum)
XLR - 2 Volts (16 volts maximum)

THD+N <0.03%
Frequency Response +0.5 dB from 5 Hz to 50 kHz
Residual Noise <90 dB
Power Input 110/117 or 220/234 Volts AC @ 50-60 Hz
Power Consumption 75 watts
Break-In Time 100 hours of playing time
Finish Black or silver anodized aluminum
faceplate, semi gloss black steel chassis
Weight 25 lbs
Dimensions 4.5" H x 17" W x 13" D

www.kingsound.co.kr

★Cary(캐리)★ CAD120s MKⅡ진공관파워앰프!!!




미국 오디오시스템 메이커로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는 Cary Audio사의 진공관 파워앰플리파이어시스템. 모델 CAD 120S시스템은 채널 당 60와트 실효 출력을 낼 수 있게 설계되어있다.
3극 출력과 울트라 리니어(ultra linear) 무드 방식을 선택해 줄 수 있게 설계되어 있으며 진공관 특유의 고음질 재생이 특징. 클래스 AB 증폭 푸시풀 방식으로 울트라 리니어와 3극 작동을 전면 패널에서 선택해 줄 수 있게 버튼이 준비되어 있다.
입력 단은 밸런스와 언밸런스를 모두 갖춰놓고 있으며 사용 진공관은 입력 게인 단에 6SN7관 2개와 드라이브 단에 같은 6SN7관 2개를 그리고 출력 단에는 KT 88관을 8개 갖춰놓고 있는 음질 중시형 설계가 돋보이는 시스템.
내부 회로 설계를 보게 되면 파워 트랜스포머는 EI 하이볼테지와 바이어스 서플라이 EI라미네이트 그리고 출력 트랜스포머는 특수하게 제작된 bifilar 원운드(wound) 각 채널에는 1%급 메탈 필름 저항을 시용했다.
전원부에는 560 마이크로 파라트급 콘데서 4개를 그리고 Kimber Kaps사의 콘덴서 등을 사용해 제작되어 있으며 스피커 연결 터미널 단자는 금도금 5웨이 바인딩 동 재질로 되어 있으며 AC 파워 코드도 분리 방식이다.
이 시스템은 약 3분가량의 워밍업 시간을 갖은 다음에 동작해 주게 되면 이상적인 사운드를 듣게 해준다는 회사 측의 설명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후한 외형 디자인 보다는 다이내믹한 사운드에 관심을 끌게 한 파워 앰플리파이어 시스템이다.



[제품스팩]
설계방식: 클래스 AB 증폭 푸시풀 파워 앰플리파이어
실효출력:60W+60W(Triode),(120W+120W/Ultra linear)
재생주파수대역:17Hz-25Khz(@ 1와트시)
잡음과험:-80 dB
입력임피던스:100K(RCA/밸런스)
사용진공관:6SN7관 각각 2개(게인/드라이브), KT 88관 8개(출력단)
크기:17“(W) x 8"(H) x 14"(D)
중량:65 lbs


온쿄P-3000R+M-5000R 패키지,킹사운드

★Onkyo(온쿄)★ P-3000R 프리앰프!!!

www.kingsound.co.kr





온쿄P-3000R+M-5000R 패키지 바로가기

2012년 7월 26일 목요일

2012년 7월 25일 수요일

Magnum dynalab(매그넘다이나랩) MD-90 튜너 매장입고 소식!!!

★Magnum dynalab(매그넘다이나랩)★ MD-90 튜너

www.kingsound.co.kr

안녕하세요.
사운드
입니다.

매그넘다이나랩 튜너 MD90 모델이 입고 전시되었습니다.
고객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품사양]

  • Usable sensitivity (mono) : 10.3 dBf
  • Usable sensitivity (stereo) : 11.2 dBf
  • 50 dB quieting sensitivity (mono) : 13.2 dBf
  • 50 dB quieting sensitivity (stereo) : 34.0 dBf
  • Capture Ratio : 1.5 dB
  • Image rejection : 75.0 dB
  • signal to noise ratio (SNR) : 75.0 dB
  • alternate channel - wide : 60.0 dB
  • alternate channel - narrow : 80.0 dB
  • adjacent channel - wide : 9.0 dB
  • adjacent channel - narrow : 25.0 dB
  • THD - mono : 0.10%
  • THD - stereo : 0.18%
  • stereo separation : 50.0 dB
  • AM suppression : 70.0 dB
  • SCA rejection : -80.0 dB
  • -3 dB frequency response : 20 Hz - 17 KHz
  • Power required : 120/220/230/240 vac
  • Dimensions : 480(w) x 330(d) x 110(h)mm
  • Weight 12 lbs/5.3 kgs
Magnum dynalab(매그넘다이나랩) 튜너 바로가기

2012년 7월 22일 일요일

B&W 805Diamond 스피커와 매킨토시 MA7000 인티앰프 설치기

B&W 805Diamond 스피커와 매킨토시 MA7000 인티앰프 설치기

www.kingsound.co.kr

안녕하세요~
킹사운드입니다.

이번 설치기는 그동안 상당한 이슈를 뿌리던 B&W 805Diamond 스피커 설치입니다.

805Diamond가 전작 베스트모델이었던 805S의 업그레이드 모델이라는 사실은 이제다 아시리라 생각하고. 매킨토시와 B&W의 매칭 설치기를 올려봅니다.



이번 설치기로 쓰인 시스템의 전면 모습입니다. 805Diamond 스피커가 북셀프형 스피커라 하지만 왠만한 중가격대의 톨보이 이상의 성능은 충분히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에 힘있는 앰프가 필요했고 매킨토시 MA7000 인티앰프가 뽑혔습니다.

CD플레이어는 동사 최고 인기작인 많은 분들에게 인정받은 MCD 301로 구성했으며, 고객님께서 별도의 튜너를 원하셨기에 가격대를 봤을 때, 확장성과 성능을 여겨 어드밴스 어쿠스틱 MAT 605를 넣었습니다.




위 사진과 비교하여 보니 먼가 허전함이 느껴지네요. 사실 이번 설치기 고객님은 기존 쓰고 계시던 시스템에서 스피커의 업그레이드차 저희 킹사운드를 방문해 주셨고, 직접 들어보신 후 새롭게 나온 805Diamond의 음색에 매료되어 구입하시게 된 케이스입니다.

막상 스피커를 들고 설치를 해보니, 시스템적으로 805Diamond의 성능을 내주기에는 약간은 부족함을 느끼셨고 설상가상으로 CD플레이어 역시 설치 당시에 이상증상을 보여 과감하게 전체 시스템의 업그레이드를 감행하셨습니다. 위 사진은 처음 스피커를 고른 신 후 기존 시스템에 연결을 한 모습입니다. 확실히 매킨토시의 위풍당당한 모습은 사진을 통해서도 비교체험 해볼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우측에 『매킨토시 MA7000 인티앰프』와 좌측에 『MCD301 시디플레이어』 그 위로 어드밴스어쿠스틱의 MAT-605 튜너가 보입니다. 아쉽게도 MAT-605튜너의 전원을 ON 하지도 못하고 사진을 찍게되었습니다.

어드밴스어쿠스틱사의 제품들도 전원을 ON 할시에 상당한 미려함을 뽐내는데 말이지요. 그래서 잠시 동작중의 MAT-605 모습을 넣어봤습니다. 좌측에는 매킨토시와 유사한 아날로그 게이지, 우측에는 디지털 패널로 사용환경을 알려줍니다. 매킨토시 제품들과 상당히 잘 어울리는 모습인지 저만의 생각일지도 모르겠네요 ^^;;




매킨토시 MA7000은 인티앰프라는 점이 분명하지만, 여타 인티앰프들과는 능력상에서부터 큰 차이를 보여줍니다.

각 채널당 250W로 무엇보다 오토포머 기능으로 4옴이든 6옴이든 8옴이든 간에 옴수에 상관없는 앰프가 스피커로 전달해 줄 수 있는 힘을 있는 그대로 보내주는 특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MM포노단은 기본장착이라 어지간한 턴테이블과의 연결은 별도의 포노앰프 없이 가볍게 플레이 할 수도 있고요.

8밴드 EQ 역시 기능 중 하나로 특징이라고 뽑아볼 수 있지만, HI-FI쪽에서 본다면 EQ의 조정 없이 있는 그대로 듣는 것이 좀더 좋겠지요 ^^. 여타 다른 사운드 튜닝법이 힘들때 자신에게 과하다고 느낄 수 있는 부분만 살짝씩 줄인다는 느낌으로 조절하는 것이 올바른 EQ 다루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과도한 EQ의 조정은 음감생활에서 어쩌면 아주 피곤함의 연속일지도 모른다는 점을 항상 염두해 둬야 합니다.




기존 MCD201에서 가장 확실한 업그레이드로 평가받는 매킨토시 『MCD301 SACD플레이어』는 출시 된 이후로 워낙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은 제품입니다. SACD역시 플레이 가능한 제품으로, 무엇보다 알루미늄 다이캐스와 랩 어라운드 섀시로 완전 밀봉된 매커니즘은 CD플레이어의 가장 중점적이라고 볼수 있는 진공과 고속회전을 억제하는 능력이 매우 뛰어난 제품입니다.

그 위로 어드밴스어쿠스틱 『MAT-605 튜너』가 보이는데 가격적인 메리트며, 성능에서 대단한 놈이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밸런스와 언밸런스의 출력단까지 갖춘 모델로 별도 옵션의 모듈까지 결합한다면 차세대 라디오방송이라 할 수 있는 인터넷 라디오와 DAB까지 가능한 모델로 차세대 방송에 대한 미래 보장성을 확실히 받을 수 있는 튜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공관 출력을 사용하지만 극한 부드러움보다는 따스함과 선명함을 특색으로 내세우는 제품입니다. 무엇보다 튜너의 생명이라고 할 수 있는 채널 선택의 감도부분이 매우 우수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지요.




설치 도중 잠시 숨좀 돌리면서 찍어본 사진입니다. 고객님께서 인테리어에 상당히 일가견이 있다고 느껴집니다~. 주거환경에 식물을 많이 키우면 자연적인 가습역활도 하고 여러모로 이로운 점이 많다고 합니다. 정서적인 부분에서도 한 몫 하겠지요. 어쩌다가 찍은 사진인데 오디오매니아분들께서 보면 우측 아랫면이 먼저 눈에 들어오겠네요. 이번 설치기에서 살짝 빼먹고 안찍은 제품이 있었는데 이 사진에 살짝 숨어 있었네요. 바로 전원공급장치인 『파워테크(PowerTek)사의 AVR-2500 웨스턴』 모델입니다.

오디오기기 역시 전기를 사용하는 제품이기에 전원품질에 상당히 민감한 놈들이라는 건 이제 많이 알려져 왔습니다. 여타 다른 전자제품들과는 달리 전기적 신호를 통해서 아날로그로 변환해주기에 특히 그러한데, 사실 대한민국의 전압 변동률이 그리 좋은 편이 못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 시기가 전기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 여름철이 되면 특히 심한편이고요.

하이파이 시스템에서는 이러한 변차도 음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에 어느정도 신경을 써주시는 편이 좋아하는 기기들을 오랫동안 품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번 설치에 쓰인 기기들 역시 이 AVR-2500웨스턴 AVR을 중간통로로 해서 전원을 공급받고 있습니다.




804S에서 다이아몬드 돔 트위터와 덧붙여서 네트워크와 우퍼, 크로스오버등의 개선작업으로 확실한 업그레이드가 되어 돌아온 805D 스피커입니다. 가격적인 부분 역시 업그레이드 되어 약간은 매니아분들에게 한탄아닌 한탄을 받기도 했지만 성능만큼은 확실하게 주목받을 만할 정도로 실제적으로 많은 변화를 이뤘냈다는 평가가 주를 이룹니다.

실제적으로 저희 킹사운드 청음실에서도 805D의 한층 더 유려한 고음처리 부분에서 다이아몬드 트위터에 위력을 실감하신 분들도 많으시고, 다시 한번 베스트셀러 모델로 등극할 제일 유력한 제품으로 점찍어둔 제품입니다 ^^




『805D』를 설치 하는 도중에 기존 고객님께서 쓰시는 스피커 케이블이 꽤 쓸만한 제품이란걸 알았고, 바이어와이어링 역시 가능하기에 스피커케이블은 기존 것 그대로 쓰자는 의견으로 좁혀졌습니다. 사진촬영하느랴, 제품 설치하느랴, 바쁜 와중에 실수로 점퍼케이블을 빼놓는 것을 살짝 빼먹고 그대로 찍은 모습입니다. 점퍼케이블의 역활이 싱글와이어링 케이블의 연결을 위한 케이블인 만큼 바이어와이어링으로 연결할시에는 점퍼케이블은 제거하는 것이 옳바른 설치 방법입니다.

제대로 설치가 되었는지 살짝 플레이 해봤는데 아무렇게나 고른 소스에서도 금세 805D의 꺽일줄 모르는 고음역 처리가 귀에 확 들어왔습니다. 스탠드 또한 『FS-805』 로 805D 전용 스탠드로 나온 모델로써, 스탠드와의 이질감 역시 느낄 수 없었으며,

전용스탠드답게 밑면을 통한 나사로 스피커와의 확실한 결합이 되어 안정성 또한 뛰어나 일반적인 스탠드에 올려놓는 불안한 느낌은 전혀 느낄 수 없었습니다.




설치가 끝난 후 남은 것은 모든 기기들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지, 혹여, 이상은 없는지 테스트 하는 시간입니다. 하이파이 기기가 설치가 간단한 듯 하면서도 민감한 기기들이기에 이렇게 설치 후에도 잠깐 음악을 플레이 해보면서 설치 마무리를 잡는 시간입니다. 이렇게 해서 이상이 없이 옳바른 소리를 내어주면 설치가 마무리 되는 것입니다.

음악은 그날 날씨에 따라서도 분위기에 따라서도 다르게 들릴 정도로 민감한 부분이기에 듣는 이로 하여금 좀더 좋은 스테이징감과 포커스등은 스피커에 따른 토인을 주면서 변화를 주는 것이 좋다는 말씀또한 전달해 드렸습니다. 사실 이 부분도 음악생활을 하면서 즐길 수 있는 소소한 재미중 하나입니다.~

잠시 테스트 도중 805D의 소리를 느껴봤는데, 초기 출시 전 단순한 트위터 교체로 과도한 비용상승이 아니냐는 여러 말들이 많았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상당한 개선적인 이루어진 것이 스피커 소리에서 느껴졌습니다. 무엇보다 저역과 고음 사이의 매끄러운 이면이 확실히 개선되었다는 점이 특출나게 들렸는데,

음의 이음새의 자연스러움과 함께 역시나 다이아몬드 트위터에서 아름답게 나오는 고역부분은 톡쏘지도 않으면서 끝없이 나오는 듯 했습니다. 스피커의 한계가 느껴지면 힘이 부치는 소리가 들리는데, MA7000과 조화로움으로 부족함 없이 깔끔하게 나와주었습니다.




설치가 끝난 후 마무리 정리를 하면서 잠시 찍어본 사진입니다. 음악듣기에 평온한 청취환경이라 생각듭니다. 805D의 무대감이 느껴질만큼 공간도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고객님도 설치가 끝난 후에 새롭게 변한 시스템에서 업그레이드를 몸소 체험하셨고, 감사다하는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역시 설치가 끝난 후에 이런 일로 인해 많은 보람을 느끼고는 합니다. 상담에서부터 설치까지 저희 킹사운드를 믿어주시고 맡겨주신 고객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이만 설치기를 맡칠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킹사운드 바로가기

2012년 7월 21일 토요일

Onkyo(온쿄) A-9000R 인티앰프

★Onkyo(온쿄)★ A-9000R 인티앰프!!!

www.kingsound.co.kr
Onkyo(온쿄)A-9000R 인티앰프바로가기

Onkyo(온쿄) A-9070 인티앰프,킹사운드

★Onkyo(온쿄)★ A-9070 인티앰프

<>www.kingsound.co.kr
</>


최신
DIDRC 회로와 업그레이드된 AWART 기술 탑재!

온쿄 레퍼런스 시리즈의 구성과 음질을 승계!
192kHz/24bit를 지원하는 울프슨의 WM8742 DAC 2개 적용!
온쿄 레퍼런스 시리즈의 기술을 계승한 인티 앰프 A-9070은 동적 노이즈를 저감하는 DIDRC 모듈을 비롯하여 다양한 사양을 제공합니다. 4개의 앰프 모드를 지원해 사용자의 Hi-Fi 기기에 맞는 설정을 선택할 수 있으며, USB 지원 모델 A-9000R과 마찬가지로 온쿄 독자의 AWRAT 기술을 탑재했습니다. 최상위 라인업의 음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모델이 바로 A-9070입니다.

동적 잡음 발생 메커니즘을 규명했다 - DIDRC 회로
디지털 오디오의 등장 이후 스펙상의 S/N 비는 크게 향상됐습니다. 하지만 S/N 비의 수치는 측정에서 정적 잡음밖에 반영하지 않은 것으로, 오디오 기기에서 소리 재생과 함께 발생하는 동적 잡음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원래 인간의 귀에 들리지 않는 초고주파 대역에는 클럭 신호 등 디지털 기기에 의한 신호 성분이 존재합니다. 그 대역에서 왜곡이 발생하면 사람이 인식할 수 있는 노이즈가 발생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특히 음성 신호와 관계를 가진 노이즈는 청감 상으로 유해합니다.
오디오 신호 처리 과정에서 이러한 현상이 발생할 경우 본연의 음질은 저하됩니다. 이 잡음은 측정할 수 없을 정도로 미세한 수준의 성분입니다. 그러나 인간의 청력은 경미한 수준의 악기 배음 성분까지도 인식하기 때문에 노이즈에 대해서도 충분한 대책이 필요한 것입니다.
온쿄는 이러한 잡음의 원인이 되는 비트의 발생 메커니즘을 규명하고 새로운 회로 ‘DIDRC (Dynamic Intermodulation Distortion Reduction Circuitry)’을 개발했습니다. DIDRCMHz 대역까지 압도적으로 증폭 성능이 뛰어나며, 1μ(100만분의 1)라는 짧은 순간에 최고 1,000V까지 도달하는 반응 속도를 겸비했으며, 노이즈 레벨도 인간의 청각 한계(-120dB)보다 훨씬 낮은 -140dB 이하로 억제시킨 획기적인 회로입니다.
전원부 - 3단 달링턴 회로와 병렬 푸시풀의 트랜지스터 구성
A-90703단 달링턴 회로를 파워 앰프 회로의 증폭단에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는 음질 저하의 요인 중 하나인 NFB, 즉 네거티브 피드백(Negative Feed Back)을 철저하게 억제하며, 매우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통해 응답 특성을 두드러지게 향상시킵니다. 더불어 각 채널에 2개의 트랜지스터를 병렬 푸시풀 구성으로 적용, 스피커 드라이빙 능력을 끌어올렸습니다.

192kHz/24bit를 지원하는 울프슨의 고품질 DAC 2개 탑재
A-9070D/A 변환 성능이 검증된 울프슨의 192kHz/24bit DAC WM8742L/R 채널에 각각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는 고조파 왜곡의 감소는 물론 S/N 비와 채널 분리도 향상에도 이점을 줍니다. A-9070은 광 디지털 단자의 경우 96kHz/24bit, 동축 디지털 단자는 192kHz/24bit2채널 PCM 신호 입력에 대응합니다.

보다 순도 높은 신호 전송을 가능하게 하는 단자들
RCA 단자는 전송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금도금 절삭 소재를 채용했고, 포노 단자는 커넥터 지름의 굵은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도록 단자간 피치를 확대했습니다. 또 금도금의 스피커 터미널은 코어 직경 4mm까지의 두꺼운 케이블 및 바나나 플러그를 연결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또 전원부에는 IEC 규격의 AC 소켓을 장비, 음색 취향에 따라 케이블 교환이 가능합니다.

포노 이퀄라이저와 헤드폰 앰프에도 DIDRC 회로 탑재
MM/MC 카트리지에 대응하는 포노 이퀄라이저와 헤드폰 앰프에도 DIDRC 회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아날로그 마니아와 헤드폰 마니아를 모두 만족시키는, 적절한 배려입니다.


온쿄가 야심차게 완성한 실력파 인티 앰프 A-9070!!
- 동적 잡음을 억제하는 신개발 DIDRC(Dynamic Intermodulation Distortion Reduction Circuitry) 회로 채용
- 3단 달링턴 회로와 병렬 푸시풀의 트랜지스터 구성, 여기에 접지 안정화 기술 등 고음질 테크놀로지를 아낌없이 투입
- 울프슨의 고성능 192kHz/24bit DAC WM8742L/R 채널에 독립적으로 투입
- 프리앰프부와 파워앰프부를 분리해 사용할 수 있는 ‘SPLIT’ 모드 등 다양한 모드 지원
- 아날로그 재생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디스크리트 회로 구성의 MM/MC 포노 이퀄라이저 탑재
- 전원부에 대용량 평활 콘덴서(15,000μF×4) 탑재
- 강성이 높은 알루미늄 소재의 볼륨 노브와 고품위의 금도금 RCA 단자 장비
- 엄격한 측정을 통해 레이아웃한 디스크리트 구성의 앰프 회로
- 신호 경로를 단축해 순수한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도록 한 다이렉트 모드
- 톤 컨트롤 (BASS/TREBLE) 및 밸런스 컨트롤(BALANCE) 지원
- 스피커 출력 전환 기능(OFF/A/B/A+B)
- 낮은 음량에서도 풍부한 음질을 유지하는 옵티멈 게인 볼륨 기능



출력 140W/ch (4Ω)
DAC 192kHz/24bit×2 (울프슨 WM8742)
댐핑 팩터 130 (1kHz, 8 Ω)
주파수 응답 10Hz-100kHz/+0 dB, –1dB 1W/8Ω & 1Hz-250kHz/+0dB, –3dB 1W/8Ω
S/N 비 107dB (LINE, IHF-A), 60dB (PHONO MM, IHF-A), 70dB (PHONO MC, IHF-A)
디지털 입력 옵티컬×1, 코액셜×2
디지털 입력 샘플링 레이트 32kHz/44.1kHz/48kHz/88.2kHz/96kHz (옵티컬), 32kHz/44.1kHz/48kHz/88.2kHz/96kHz/176.4kHz/192kHz (코액셜)
아날로그 입력 라인 1, 라인 2, 라인 3, 포노 (MM/MC), 메인
아날로그 출력 라인 아웃, 프리 아웃
크기(WHD) 435mm×174.5mm×431mm
무게 18.1kg

Onkyo(온쿄) A-9070바로가기

ATC SCM 20 PSL 북셀프 스피커 리뷰!!!

ATC SCM 20 PSL 북셀프 스피커 리뷰!!!

www.kingsound.co.kr

월간오디오 2012년 7월
ATC는 굳이 부연 설명이 필요 없는 영국을 대표하는 하이엔드 스피커 브랜드이다.
스튜디오용과 하이파이용을 모두 생산하고 있는데, 스튜디오용으로 오랜 세월 동안 꾸준히 사랑 받아 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대형 하이파이 스피커의 출시를 통해 다시 한 번 부흥기를 맞이하고 있다.
그리고 ATC 제품들 중 SCM20만큼 사랑을 많이 받아온 제품은 없을 것이다. 그만큼 사용자도 많지만, 사운드에 대한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북셀프 스피커 관련 기사나 리뷰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스테디셀러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모니터 스피커 중에서도 SCM 20의 사운드는 표준으로 불리기 때문에, SCM 20PSL은 필청 스피커로 서슴없이 추천할 수 있을 만큼 가장 돋보이는 성능을 발휘하는, 가장 이상적이고 표준적인 북셀프 스피커라고 할 수 있다.

ATC는 전통적으로 디자인과 사운드 측면에서 과장이나 아름다움은 전혀 찾을 수 없으며, 화려한 고역이나 섬세한 분해력과는 오히려 거리가 멀다는 점이 장점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외관에서 느낄 수 있는 밀폐형의 견고함과 남성적인 이미지가 가득한 제품으로서 웬만한 앰프로는 쉽게 다스릴 수 없다는 점도 오디오파일에겐 도전 의식을 불러일으키는 요소이다. 특히 SCM20PSL의 얼굴이자 그들만의 독보적인 드라이버인 슈퍼 라이너 마그넷 시스템은 지금의 ATC를 있게 한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SCM 20PSL에는 6인치 타입이 탑재되어 있는데, 스피커 무게 중 유닛의 비중이 절반을 넘을 정도로 엄청나게 견고한 프레임과 대형 마그네틱을 통해 전달되는 사운드는 밀도 높고 깊이 있는 베이스와 다이내믹한 중역대를 재생해 주고 있다.
트위터는 상위 기종과 동일하게 2.5cm 네오디뮴 마그넷 소프트 돔을 사용하여 퀄러티 높은 고주파수대를 재생해 주며, 여기에 밀폐형 타입의 견고한 캐비닛 마감은 사운드에도 고스란히 반영되어 무게감 있는 미들급 남성적 성향을 지니고 있다.
굳이 단점이라고 한다면 워낙 능률이 낮아 충분한 구동을 위해 앰프에 대한 고민을 해야만 한다는 것 정도이다.

사운드는 철저히 모니터적으로 튜닝되어 흔들림 없는 일관된 소리로 냉정함을 잃지 않는 것이 매력적이다. 특정 장르에 대한 편견 없이, 섬세한 사운드와 탄탄한 중·저역을 바탕으로 정확한 음의 포인트를 제시해 주며, 대형기 못지않은 웅장함도 함께 기대할 수 있으며, 대편성에서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고역은 화려하지 않고 담백하며, 중·저음은 넘치며, 드럼과 같은 임팩트가 강한 악기에서는 ATC의 파괴력이 잘 드러난다. 저역은 마치 파도가 밀려오는 듯한 깊이 있는 여운으로 스피커 앞을 가득 채워 주는데, 한마디로 남성적인 매력이 넘치며, 중후함과 무게감을 겸비한 사운드다. 또한 조금의 타협도 없는 정확한 음의 전달력은 이상적인 모니터 스피커로 의심의 여지가 없다.

ATC SCM 20PSL의 또 다른 인기 비결은 SCM 50의 미니어처 이미지를 동시에 갖춤으로써 대형기 못지않은 숨결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인데, 앞으로도 꾸준히 사랑 받을 제품으로 전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구성 2웨이 2스피커
인클로저 밀폐형
사용유닛 우퍼 15cm 콘형, 트위터 2.5cm 돔형
주파수 응답 70Hz-17kHz(±2dB)
크로스오버 주파수 2.8kHz
임피던스 8Ω
권장 앰프 출력 50-300W
출력음압레벨 85dB/W/m
크기(WHD) 28.5×47×39.5c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