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킹사운드입니다~
이번 설치기는 고급스러운 그라데이션의 인클로저 마감으로 설계 부분부터 꼼꼼함으로 정평이 나있는 영국의 캐슬[Castle] 하워드 클레식(Howard Classic) S3 스피커와 캐인(Cayin) 진공관 인티 A-50T,CDT-15A 모델로 꾸며진 하이파이로 특유의 진공관의 부드러움과 자연스러우면서도 자기의 음을 잘표현해주는 시스템 입니다.
두 제품 모두 가격에 대한 거부감이 없다는점! 음색의 선율이 너무 곱다는 점! 으로 하이파이 입문의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조합중 하나입니다.
캐슬 브랜드를 잠시 살펴보자면 드라이브 유닛과 스피커 안에 들어가는 전자 부품들, 그리고 수공으로 짜여지는 나무 캐비닛등을 모두 직접 만드는 드문 생산 업체중 하나입니다. 특히 수공으로 마무리 된 나무판 캐비닛은 단순히 듣는 스피커가 아닌 시각적으로도 충분히 매혹시킬 수 있는 브랜드중 하나입니다.
그럼 아래 설치 사진과 함께 본격적으로 나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설치기의 주인공 Howard Classic S3 스피커의 모습과 캐인 A-50T와 CDT-15A 모습입니다.홈시어터를 거실에 설치하여 음악을 들으니 너무나도 마음에들지않아 방에 하이파이를 설치하신 모습입니다. 빈티지 음악을 너무나도 좋아하시는 고객님은 빈티지로 할까하는 생각도 해보았지만 최종결정은 캐인진공관 앰프,CDP에 캐슬의 부드러움과 섬세한음향을 내주는 Howard S3 모델로 결정하셨습니다.
스피커 부분에서 많은 신경을 쓰셨는데,캐슬 Howard S3의 음색을 들으시고,가격대비 성능이 괜찮아 만족하신듯 이정도면 됐다시며 결정을하신 상황입니다.. Howard S3와 함께 조화를 이루게 될 기기는 캐인진공관 앰프A-50T 모델입니다.처음A-88T모델을 청음하셨는데 EL34관보다 KT88관이 약간은 거친듯느끼시고 최종선택은 EL34관을 채택한 A-50T 모델이었습니다. 아래 좀더 자세한 이미지와 함께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자타가 공인하는 진공관의 신흥명가 캐인진공관 인티앰프 A-50T 입니다.EL34관을 사용하며,초단에 두 개의 일레트로 하모닉스 12AX7EH와 저 노이즈의 12AU7EH를 사용합니다.
A-50T 인티앰프는 8옴 35W의 출력으로 구동력에서도 부족함이 없으며, 외부기기 지원(TR/UL,AUX1, AUX2,TUNER,CD)으로 확장성 역시 뛰어나며 리모콘이 지원 되는 기기입니다.
CD플레이어같은 경우 하이브리드 방식의 CDT-15A 모델로 진공관 출력과 TR출력이 동시에 가능한 모델이라 하겠습니다.
캐슬 스피커의 모습입니다.^^
최근 나오는 톨보이 형태의 스피커중 가격대로 봤을 때 그 우수성이 뛰어난 제품중 하나로 생각되는 캐슬사의 Howard S3 입니다.
무늬목의 마감으로 심하게 튀는 디자인이 아니라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은근히 다른 제품과의 차별화를추구하는 제품으로 무대의 공간적인 크기의 표현이 커서 진공관의 느낌이 잘 살아나는 편입니다.
전체적으로 생생함이 잘 전달되는 스피커로 디테일 표현능력이 과히 수준급이라 느껴졌습니다. 특히 캐인과 조합시에 클레식,재즈, 그 중에서도 여성 보컬의 숨결 하나까지 놓치는 법 없이 화사하면서도 산만하지 않게 뿌려주는 표현력이 일품이었습니다.
캐인진공관의 부드러움과 Howard S3의 물리적인 공간표현력이 맞물리면서 상당히 적극적인 느낌으로 다가와 저희 입장에서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조합이었습니다.
설치 마무리 후의 모습입니다.
엔틱스런 분위기의 장식장 옆으로 Howard S3의 모습이 독특하면서도 한껏 어울리는 자태를 뽐냅니다. 장식장위에 있는 캐인 기기 역시 기본적인 크기가 컴팩트함으로 어느 위치에 설치하든 그 편이성이 큰 편입니다.
이사하기 전에 오디오를 세팅하다보니 횡하니 이상합니다. 이제이사를 하여 가구가 들어오면 괜찮아 보이겠지요.
최근 추세를 살펴보면 디스플레이부의 발전으로 대형TV를 구매 후 홈시어터를 구매하시는 경우가 참많은 상황입니다.그러나 이경우처럼 음악적인 사항이 많이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더군다나 홈시어터와 HI-FI란 그 처음 시발점부터 틀린것이기에 그 차이점은 크게 다가오실 겁니다.
평소 진공관을 꼭한번 써보시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이번 설치기는 그 대안이라 말할수 있겠습니다. 이만 설치기를 끝내며 구매부터 설치 상담까지 맡겨주신 ㅇㅇㅇ고객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