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4일 수요일

PC방 엘락 시네마2 스피커(5.1채널)과 프로젝터 설치기

엘락 시네마2 5.1채널 설치기

  • 프로젝터 : 미츠비시 L01
  • 스크린 : 120" 벽걸이 액자형 스크린
  • 앰프 : 야마하 rx-v530
  • 플레이어 : 야마하 DV-520
  • 게임기 : PS2 ( 소니)
  • 스피커 : 엘락 시네마 2 (5,1채널 스피커)
  • 케이블 : 카나레 컴포넌트(15*4)

용인시에 위치한 인터칸이라는 PC방에 엘락 시네마2 스피커와(5.1세트)와 프로젝터를 설치한 사례입니다. 처음 용인시내에 위치한 게임방에 프로젝터와 홈시어터를 설치를 함에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이 사전에 필요한 현장답사였습니다. 일반적인 가정집이 아닌경우 막상 제품을 준비하고 현장에 나갔을 때에는 여거리가 변수가 도사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설치를 하게될 청취공간은 가로가 3.5m이고 세로가 4.5m 되는 공간이었습니다. 공간상 여유가 있어 보였기에 스크린은 120인치 액자형 스크린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이곳 청취룸은 프로젝터와 홈시어터를 설취하여, 영화 시청은 물론 PS2로도 게임을 할 목적이라 들었습니다.

 

저희 킹사운드에 의뢰를 맡겨주신 고객님께서는 이미 여러 게임방을 운영중이시고 앞으로 프랜차이져 사업을 목적으로 하고 있고 이곳이 모든 게임방 설립을 목적으로 하는 분들에게 샘플이 되기에 많은 신경을 써서 투자를 하는 것을 옆에서 지켜 볼 수 있었습니다. 저희 설치팀이 PC방을 방문한 시간은 저녁 9시경 이었는데, 룸안에서 게임에 열중하시는 분들이 빼곡이 자리를 가득 메우고 있었습니다. 여타 다른 PC방과 달라서 놀라웠던 점은 PDP TV 여러대와 함께 각 자리마다 PS2 게임을 위한 전용 공간이 있었습니다.

 

대형 화면에서 PS2 게임도 즐기고 용인시에 거주하는 게임을 즐겨하시는 유저분들은 한번쯤 방문하시면 대화면의 진수를 만끽 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이번 설치장소인 용인시 인터칸 PC방의 문을 열고 들어가면 카운터 왼쪽으로 휴게실이 있고 공간은 약 3~4평 정도입니다. 인테리어를 하였고 자리도 뒷쪽 프로젝터를 설치한 공간부터 계단식으로 자리배정을 하였기에 앉아서 혹으 누워서 영화나 PS2 게임을 즐기기에는 충분한 공간이었습니다. 위 사진은 미츠비시 프로젝터를 브라켓을 이용 천장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국내에 미츠비시 L01제품이 수입된지가 약 3개월 가량 되었는데도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하다는 평도 많고, 해상도나 콘트라스트 비 역시 뛰어나기에 홈시어터 용도로 저렴하면서 대화면을 추구하시는 분들에게 최상의 선택이 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액자형 120인치 스크린입니다. 크기가 크기인지라 서울에서 용인까지 운반하느라 고생이 이만 저만이 아니였습니다. 원래 스크린을 전동식으로 처리 하려고 했으나, 아무래도 액장형이 현 구조에서는 따져봤을 때, 편하기에 선택했습니다. 액장형 스크린의 단점이라 한다면 방안의 공기, 혹은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스크린이 우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는 엘락 시네마2 스피커로 선택하였습니다. 엘락 시네마2 스피커는 제품 구성품에 브라켓이 내장되어 있어 설치하기도 용이하고 브라켓을 사용 자유자재로 각도를 조절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기는 아주 컴팩트하지만 퀄리티는 이 정도의 공간은 충분히 울려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엘락 시네마2 스피커를 브라켓을 이용 벽면쪽에 설치하였습니다.

제품안에 월브라켓으로 별도의 브라켓 추가 비용이 없습니다. 사운드로 좀더 넘어가자면 전체적으로 새틀라이트 형식의 스피커답게 중고역이 아주 선명하고 맑은 톤을 발산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새틀라이트 형식의 스피커는 그 한계성이 있기에, 영화 감상시 스케일감이나 저역재생의 부족함을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부족한 저역 재생대역을 재생해줄 엘락 서브우퍼입니다. 무엇보다 엘락 시네마2의 세트로 나온 제품이기에 새틀라이트 스피커와 사운드 튜닝이 잘 맞추어진 제품입니다.

 

PC방에 별도로 설치된 42인치 PDP 입니다. PS2로 게임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프로젝터를 기준으로 좀더 뒷쪽에 리어 스피커로 위치한 시네마2 스피커가 보입니다. 게임방 사장님께서도 작은 스피커에 훌륭한 소리가 나는 것을 보시고 따로 집에 홈시어터를 계획중이셨는데, 엘락 330 JET 시리즈로 하신다고 합니다.

 

게임방에서 프로젝터를 이용 게임을 하는 모습입니다. 작은 화면에서 하던 것보다 대화면에서 5.1채널 스피커를 이용하니 현실감이 느껴진다고 하셨습니다.

 

이번 용인시내에 위치한 인터칸이라는 게임방에서 홈시어터와 프로젝터를 설치하는데 도와주시고 또한 스크린 때문에 마무리가 되지 않고 여러번 저녁에 퇴근도 하지 못하고 이곳까지 와서 검은 밤을 하얗게 지새운 고등학교 후배님에게 감사드립니다.

 

이만 설치기를 마무리 짓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