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9일 월요일

송파구 올림픽 선수촌 B&W 노틸러스 803 설치기

올림픽 선수촌 아파틔 홈시어터 설치기

  • 프런트 스피커 : B&W 노틸러스 803
  • 센터스피커 : 다인오디오 오디언스 122
  • 리어 스피커 : B&W CDM1NT
  • AV 리시버앰프 : 데논 A1SR
  • DVD 플레이어 : DVD2900

연말이 다가오면 웬지 모르게 가슴이 들뜨고 마음이 울적 할때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예전에 직장 생활 할때에는 시간만 되면 야외에 놀러 가는 경우가 많았었는데 비즈니스를 하다보니 도저히 시간이 나지 않아 가족에게는 0점 아빠 입니다.
12월초 일요일 오전시간에 말숙하게 차려 입고 어딘지 모르게 귀띠가 나 보이는 중년 남녀 분께서 매장에 방문 하였습니다.
매장 소파에 않아서 따스한 차 한잔을 나누면서 처음 대화 한 이야기가 어떤 일을 하세요라고 어쭈어 보았습니다.
역시 제가 생각했던 대로 두분은 의사 부부 였습니다.
남자분은내과 전문의 이시고 여자분은 소아과 전문의 였습니다.
요즈음에는 젊은 사람들이 가장 갖고 싶어 하는 것이 무엇이냐고 물어 보면 자기집 갖는 것이라고 할 것입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라고 생각 합니다.
이번에 홈시어터 설치하게된 의사 부부도 오랜 고생 끝에 자기 집을 장만하고 마음의 여유와 스트레스를 풀기위해 홈시어터를 장만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특히 소아과 원장님께서는 대학생 시절에 유럽 여행 같던 기억을 하면서 노르웨이나 스위스 같은 대자연의 풍경을 감상 하면서 음악을 듣고 싶어 하는 소녀 같은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홈시어터를 장만하면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이 앰프와 스피커에 대하여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냥 편안하게 가볍게 저렴한 홈시어터를 장만 할 것인가 아니면 예산을 좀더 책정하여 나중에 하이파이 까지 생각 할 것인가?
많은 대화와 이야기를 하면서 느낀점은 영화 보다는 음악을 많이 시청할 거라고 말씀하신 여자 분의 의견을 존중하여 하이파이 쪽에 비중을 두었습니다.
하이파이를 생각 한다면 당연히 리시버 환경 보다는 아날로그 앰프를 생각 하여야 하나 집에는 어린 자녀 두분이 있었고 영화를 가끔 본다고 생각하여 그냥 편안하게 리시버 앰프를 선택 하였습니다.

 

 

리시버 앰프로는 전문적인 음악을 시청하기에는 부적합 할수 있으나 복합적으로사용하기에는 좋은 앰프라고 생각 합니다.
그래서 데논 a1sr 제품으로 선택 하였습니다.
데논 a1sr 제품의 특징을 살펴보면 "THX ultra2 , DTS ES+THX , DTS 96/24 의 차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한 7채널 서라운드의 고출력 앰프 이고 2채널 스테레오로 부터 멀티 채널의 재샹까지 퓨어 하게 재생하는 파워앰프 입니다.
디브디 플레이어는 데논 2900으로 선택 하였고 나중에 DVD-AUDIO, SACD 를 생각 하여 데논 유니버셜 제품으로 선택하도록 권해 보았습니다.
역시 데논 2900 제품은 화질 표현은 동급 가격대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전체적으로 색감표현이라든지 음질 재생 능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다음은 스피커에 대하여 말씀드리기로 하겠습니다.
스피커는 한번 장만하면 바꾸기로 어렵고 그렇게 하여 어느정도 예산을 생각한다고 하여 전세계적으로 가장 브랜드 네임벨류 있는 B&W 제품으로 선택 하기로 하였습니다.
막상 B&W로 생각 하니 어느 모델 라이업으로 할 것인지가 걱정 되었습니다.
시청공간은 넓은 편이라고 하였고 노틸러스 803으로 할 것인지 아니면 804 제품으로 할 것인지 고민고민을 거듭한 끝에 803 제품으로 최종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노틸러스 803 제품은 제가 많이 다루어 보았고 많이 시청한 제품이라 장단점을 알고 있었습니다.
노틸러스 제품 하면 하이파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갖고 싶어 하는 스피커라고 생각 합니다.
대부분 제가 매장에서 소비자 분들과 상담을 하다 보면 B&W 제품을 선호 하는 분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공간이 어느 정도 되는 분들은 804 제품을 선택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803 제품을 선택 할려고 하여도 가격차이도 많이 나고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803 제품과 804 제품은 음색은 같으나 스케일면에서나 여러 측면에서 차이가 난다는 것을 803 제품을 사용 하신 분들이라면 알수 있을 것 입니다.
노틸러스 803 제품의 깊은 맛을 알려면 리시버 환경에는 잘 느끼지 못 할 것입니다.
최소한 분리형 앰프를 사용하여야만 하지만 이곳에서는 리시버를 사용하다가 낭중에 음악의 깊은 맛을 알고 앰프를 업그레이드 하도록 말씀 드렸습니다.

 

 

1년후 정도면 리시버 앰프를 탈피해서 매켄토시 프리+파워를 사용할 에정이라 합니다.
역시 음악을 제대로 시청할려면 시청공간과 앰프의 종류에 따라서 천차만별한 음질의 차이를 느낄수 있다는것을 이글을 읽는 분들은 간과 해서는 않될 것입니다.
하이파이는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간혹 대형 커뮤니티 사이트를 방문하다 보면 50만원 짜리 진공관 앰프와 500만원짜리 진공관 앰프의 차이점이 없다고 하시는 분들을 보면 참으로 답답한 생각이 듭니다.
오디오는 분명한 차이점이 있고 퀄리티도 돈과 연관 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서라운드는 기존에 메인으로 사용하던 B&W 1NT 제품으로 사용하였습니다.
1NT 제품은 공간이 적은 곳에서 발군의 실력을 보여 주는 스피커이고 중고 시장에서 찾아 보기 힘든 제품입니다.

 

 

1NT 제품은 기존의 태광 오너 인티앰프와 TCD-2에 연결하여 사용하던 제품이었으나 이제는 노틸러스 803에 밀려서 서라운드 스피커로대체된 제품입니다.

 

 

노릴러스 800시리즈는 누가 보아도 디자인도 화려하고 멋있는 제품입니다.
얼마 있으면 B&W 700시리즈가 국내에 출시된다는 사실을 여러분들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저 역시 상당히 기대가 되는 제품입니다.
B&W 하면 대중적인 브랜드이고 오디오를 시작하는 모든 분들이 한번쯤 같고 싶어 하는 모델입니다.

 

 

설치를 마무리 하면서 좋은 제품을 선택하신 의사부부 되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몸 컨디션도 좋지 않은데 이것 저것 신경을 많이 써 주시고 챙겨 주시고 ...
새해에는 복 많이 받으시고 소원 성취하길 기원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