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17일 금요일

다인오디오의 창립 30주년 기념비적인 사파이어(Sapphire) 스피커 리뷰
























Dynaudio 간단히 "에서 존 마크가에 대한 서면 특별 스물 다섯 스탠드 마운트 스피커와 자사의 25 주년을 기념제 5 원소"2003 년 3 월 문제에 함께포괄적인 후속나 6 월 2,005인치 21 다섯 통합 Dynaudio의 유명한 Esotar2놀랍게도 확장, 강력한 낮은 주파수로 스피커의 재정을 확립하고 포팅 인클로저에 플라스틱 원뿔 woofer 1.1 "8 패브릭 - 돔 tweeter." 웨스 필립스 Dynaudio가 좋다로 그것이 설정 까다로운의, 그 자문, 2006 년 5 월에있는 특수 스물 다섯 자신의 노출을 제공했다. "그들의 midbass 최대 여과기에 경계 - 사랑 조금 필요,"그는 썼다, "하지만 너무 많은 스피커를 '인상적인베이스 확장을 죽일 것입니다." 특별 스물 다섯 명확 WP 좋아하는 작은 스피커 중 하나였습니다.




지난 6 년동안 내 좋아하는 스피커 중 하나는 두가지 Esotar를 사용하는 Dynaudio, floorstanding 신뢰도 C4를했습니다2tweeters. 나열정적으로 검토2003 년 3 월 C4, 그래서 언제 Dynaudio 미리 그 30번째 - 주년 기념 모델, 사파이어는 2007 소비자 가전 박람회 (CES)에서, 결정하는Stereophile그것에 대해 쓰는 리뷰 내게 될 것입니다.



어떤 내 하루의 요구에 주어진 작업 편집이 잡지 - 불가피하게 검토 게시를 지연. 데 뭔가 가치면, 그들이 말하는처럼, 그것은 기다릴만한 가치가있어. 나는에 사파이어를 들었을 때2008 축제 손 및 이미지몬트리올에, ​​나는 배달을 위해 마지막 준비 것을 Dynaudio 북미 마이크 Manousselis을 연상.



보석

흥미로운 보이는 floorstander은 사파이어 4 '키보다 조금 더 의미, 그 측면 인클로저 상단쪽으로 약간 넓은옵니다. 캐비닛의 전면은 아름답게 고광택 광택이 완료되며 후면에있는 사각형 부분 매트를 다시 그린 것입니다. 드라이브 - 유닛 배열 Esotar 기능2먼저 5.25 위에 장착 전면 배플의 상단, "미드 레인지 유닛, 그럼 두 8"woofers에서 tweeter.



세 낮은 주파수 단위의 각 원추의 backwave에 최소한의 음향 방해을 제시 프로파일 다이 캐스트 알루미늄 섀시에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강화하고 Dynaudio은 규산 마그네슘 폴리머 (MSP)를 호출 규산 마그네슘, 일명 활석과 감쇠되어 플라스틱으로 구성된 콘 기능이 있습니다. woofers은 "- 직경 트윈 네오디뮴 자석을 사용하여 빛을 Kapton의 formers 강력한 모터에 알루미늄 음성 코일의 상처. 반사베이스 정렬이 flared 포트 3.5 이루어진다"대형 3가 터미널 패널 위의 캐비닛 후면에 직경 인치 폼 플러그는 소유자가 저음이 과도하게 찾으면 포트를 차단하기 위해 제공됩니다. 미드 레인지 유닛은 또한 MSP 콘, 알루미늄 음성 코일 및 네오디뮴 자석을 가지고 있으며, 음향 자체 subenclosure에 의해로드됩니다.



평면 앞에 baffles - 사파이어의 크로스 오버가 가진 1 차 슬로프와 스피커 Dynaudio 디자인 -하지만 드문과 평소 때문입니다. 크로스 오버 주파수는 450Hz와 2.2kHz으로 지정됩니다. 전기 연결은 캐비닛의 후면 패널의 기지에서 탑재 싸인 바인딩 게시물의 단일 쌍의 통해이며, 내부 배선은 대형 게이지입니다.



내각은 광범위 braced 뚱뚱 고밀도 거품 늘어서있다. 모든 드라이브 유닛이 veneered 배플에 rabbeted 있지만, 그들의 섀시는 실제로 오히려 물을보다는 조금 자랑하라. 대형 그릴은 나무 프레임 끌었 검은 헝겊으로 구성되어, woofer 섀시를 수용하기 위해 라우팅이, ½ "- 두께는 직사각형 구멍 tweeter 돔 주변과 담요를 느꼈다.



사파이어 비용 16,500달러 / 쌍을 아닌 불합리, 그 엔지니어링 우수성과 뛰어난 마무리 및 외관을 고려. 생산 7백쌍 2008 여름에 판매했다하는 세계 1,000쌍에 제한됩니다.



Sonics

마이클 Manousselis들은 날 배송 상자에서 사파이어를 풀고 내 듣기 방에서 그들을 설정할 수 있도록 6 월 상순에 방문했습니다. 에서 트랙을 사용Accentuations철강 및 나일론 - 중독 음향 기타를위한 작품 Dynaudio의 자연 기록된 CD (Dynaudio 27,000 68,004에서 사용 가능한음악 직접기반하고 자신이 만족 선언 '낮은 저음으로 midbass에서 전환 후, 그가 스피커 카펫 날카로운 스파이크를 고정하는 후, 토인과 실험 완벽한되기 전까지 입장'), 마이크가 스피커를 조정. 사파이어 '그릴은과 함께 적절하고, 스피커는 아주 터진 인되지 않은 청취 위치에 있었다.



사파이어의 tweeter 내 듣기 의자에 내 귀 높이 위의 "바닥, 또는 9에서"45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핑크 노이즈 내가 똑바로 토 명백한 작은 변화, 부드러운 골고루 균형 소리. 나는 좌우로 머리를 옮길 때 조금 수직 베네치아 눈부신하지만, 분명했다.

에 1/3-octave 노래 음색에디터의 선택(CD, Stereophile STPH016 - 2) 20Hz 대역 여전히 25Hz 대역에서 음성 있지만 일부 에너지, 자연스럽게 아래 40Hz 대역까지 연장. 32Hz 노래 음색은 다소 그 낮은 저음 가지 악기의 소리에 풍부한를 추가 수준의 과장뿐만 아니라, 살아있는 기록의 에어컨 소음을 과장했다. 지난해 10 월의 로키 마운틴 오디오 페스트에서 예를 들어, 나는 레이 킴버의 2,008의 사본을 태워IsoMike SACD 슈퍼 테스트 (IsoMike AUD079), which includes pianist Robert Silverman playing two Mozart works, from a forthcoming set of Mozart's complete piano music recorded by Ray Kimber and Graemme Brown with the IsoMike. The playing is as Mozartean in its delicacy of touch as I expected from Bob, having heard him play one of the featured works, the third movement of the Sonata 9 in d (K.311), at Home Entertainment 2005 in New York; and the sound is immediate, a testament to the IsoMike array's "도달자신의 포트와 함께 사용 Dynaudios는 차단을 해제하고 녹음이 현실적인 수준의 연주와 함께, "그것이 세부하거나 영향을 잃지 않고 멀리 악기에서 꽤 방법을 놓을 수있는 것은. 그러나, 복도의 낮은 주파수 잡음이 가끔되었습니다 눈에 띄는.
But oh, how that big-bottomed bass enhanced some recordings. In "Long Distance Love," from Hotcakes & Outtakes : 리틀 위업의 30 년 (CD, Warner Archives/Rhino R2 79912), an awesomely 팻베이스 기타 뒷받침 후반 로웰 조지의 보컬 라인. Dynaudios는 악기의 범위에 걸쳐도 전달과 함께, 심지어는 응력 또는 배로없이 높은 수준에서이베이스 라인을 재현. 절대 측면에서 너무 많은 midbass가있다지만, 이것은 붐, 흐림, 또는베이스 오버행 수반되지 않았습니다. 마찬가지로 파문이 일지 않은 수직으로 사파이어 존 마크 헤르베르트 하웰즈의 제임스 버스비의 성능을 기록 '에 치명적인 오르간 페달 노트와 처리석사 탈리스의 성서, from 파이프로드 아일랜드(CD, Riago 101). 음, 네, 모두황홀한 도취 참조 2분의 207 and the 레벌 얼티마 channel2더 큰 권위와 높은 수준에서이 상처를 재생하지만, 그 스피커의 양쪽은 사파이어보다 훨씬 더 비쌉니다 것입니다.




정말 아무 문자가 없었 때문에, 사파이어의 미드 레인지의 성격에 대해 쓰기 힘들었다. 미드 레인지에서 Dynaudio는 피아노 레코딩을위한 완벽한 스피커 만들어진 완벽한 카멜레온이었다. 다시 2000 년 1 월, 전기록 로버트 실버맨전체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CD, OrpheumMasters KSP - 830,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를 수행. 밥이 세트 뛰어납니다,하지만 난 그가 소나타 23에 pianistic 가능성의 정상 환산 것 "Appassionata." 사파이어의 선명도와 공격의 잘 정의된 및 확장 낮은 주파수, 부적 절한 오버행없이 약간 과장된 midbass, 우리는이 고리를 기록 거라고있는 산타 모니카에있는 작은 리사이틀 홀 다시 나를 운반. 타임머신과 같은 오디오 시스템!



사파이어 '스테레오 이미징은 안정되어 잘 정의된. 사운드가 ​​넓은 동안 전반적으로, 그러나, 그것은 반향 세부 많이가 명백한 경우에도 또한 다소 얕은했다. 예를 들어,에당신은 살아있는 동안, my new recording그가 이디 힐의 마지막 움직임을 시작 연속 대포의 입력으로 Minnesotan 남성 합창단 노래 (CD, 노래 CTS - 1208)의, 나는 명확하고 unambiguously 아홉 가수 각각의 위치를​​들을 수A Sound Like This. 가수는 회관의 음향을 조명하기 위해 거리에 마이크 어레이에서 밝혀졌 때와 마찬가지로 명확하게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관점은 영상의 깊이를 압축 망원 렌즈의 많은 방식으로, foreshortened되었습니다.



프로듀서와 음악 감독 에릭 노래 빛으로부터 최근 추천했습니다감각적 : 21 세기의 음악(CD, 워너 일본 ECE016), DJ 고넬료 (일명 Keigo 오야마다)에서. "맞춤 노래가"나는 사파이어와 함께 유일한 문제를 그림 : 마이크 Manousselis들은 그릴에서 내 방에 스피커 '상위 주파수 균형을 선호가 있었을 때, 일부 음반은 확실히 너무 밝은 홍보에서 사파이어를 방지하기 위해 자리에 그릴 필요 .





제가 최근에 무거운 회전에서 했어 레코딩의 뛰어난 리치 헤이븐즈이다 '아무도 크라운 왼쪽 없음(CD, 베르브 예보 B0011631 - 02). 피트 타운센드의 그의 reworking "가 다시 먹이 더니 얻지 못할 것"새로운 생명은 노래로 숨을 쉰다. 맨해튼의 유서 깊은 시어 사운드 스튜디오에서 녹음이 CD는 grilleless 사파이어를 통해 자연스럽게 균형 소리 되겠습니다 있습니다. 내가 할수 때까지 그러나 고넬료의 연주 "맞춤 노래"하는 샘플 보컬이 clangy하지만 오픈 들리는 드럼, 고르지 엉뚱한 기타 라인, 그리고 지하 삼각형 - 웨이브 synth베이스 라인 위에 타고, 밝기가 왜 내 귀에 손가락을 집어 넣는했다 다시 자리에 그릴을 맞습니다. 그릴과 비교적 소프트 격조로마크 레빈슨 No.33H, Ayre MX-R또는Musical Fidelity 750Kmonoblocks가 (12 월에 검토 이전), 나는에 reverb 반환 갑자기 열고 닫는로 믹스 등의 드럼 역학뿐만 아니라 미묘 감사 수 있었 기타 - 반면 사파이어의 관대한베이스 잔액의 대부분을 만든 낮은 주파수 synth가 지나간다. 그러나 심지어 같은 leaner 균형 증폭기와 장소에서 그릴, 함께뮤지컬 피델리티 550K- fuggedaboudit!




그래서에 그릴과 함께 오디션을 계속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12 일과 "이 달의 기록"밤의 임계값, 음성 Conspirare 회사 (SACD / CD, 하모니아 문디 HMU 807490)에 의해 수행 타릭 오리건의 음악 컬렉션, 그릴 너무 격을 증명. 오리건의From Heaven Distilled a Clemencymassed 목소리와 문질러 문자열로 솔로 대조지만, 최고 옥타브 공기와 spaciousness 조금 아래 tamped 그릴 너무. 에 마찬가지로, 그릴과 장소에서, 캐롤 Wincenc의 피리알레그로모차르트의 플루트 쿼텟, K.285에의에디터의 선택상위 2 옥타브도 달콤한, 너무 chiffy 소리. 이러한 자연 miked 녹음은 그릴 다시 내려 올 수밖에 없었어.



내가이 리뷰를 쓰기 시작 바로 전에, 내 아내가 세탁 용품을 체크 아웃하는 동안 대량 화장실 조직 및 종이 타월에 옷을 입은 우리 지역 코스트코의 회랑 걸 찾아 헤메했다. 내 관심은 특징 라이브 콘서트 청소년 마음 진동 존 그는베이스 기타와 스티브 요르단에 피노 Palladino와 Stratocaster를 재생 것을 메이어 - 제외에 보이는 것들의 블루레이 디스크를 재생 평면 TV의 벽에 의해 체포되었다 드럼, A -리스트 sidemen 모두. 내 모습 - 전은 중단 디스플레이가 데리러 침묵 - 다음 머리 윗층 때문에들을 수조차 없었습니다라이트인가 장소 : 로스 앤젤레스에서 존 메이어 라이브 (DVD-V, Columbia 8697-22727-9).



Back home—after I'd loaded the household supplies in the box room, of course—I popped the disc into the Ayre C-5xe유니버설 플레이어와 나의 운전 backbeat 셔플 듣기 전까지를 FF "나는 블루스 있으 매일." 누가 아들이 같은 기타 갈비 걸린 걸 알고 계셨죠? DVD에있는 두 개의 채널 오디오 항상 저음 악기의 소리에 서양 자두 같은 lumpiness을 추가 내 귀를 돌비 스테레오있다하더라도, 그것은 Dynaudio 사파이어가 모든 것을 증명 : 고주파 선명도, 낮은 주파수 전력 및 충격, 그리고 전반적인 역학과 "이동 계수"- 모든은 음악 유물에 의해 unimpeded 흐름 수 있습니다.



최대 합산

나는 Dynaudio 사파이어보다 내 여름을 보내게 될 수있는 더 즐거운 방법 생각할 수 없다. 그들은 큰 마음 로우스, uncolored 미드 레인지, 깨끗한, 곡물없는 되겠습니다을 제공합니다. 그릴은 음악과 객실 모두에 따라 달라집니다 사용 여부 : 당신의 취향은 현대 바위 실행 및 객실 소형 및 / 또는 활기찬있다면, 당신은 그릴 필요합니다. 하지만 당신은 자연스럽게 균형 클래식 녹음 및 객실, 큰 그리고 / 또는 잘 감쇠는 특히 다음 스피커 샌스를 사용을 선호하는 경우 그릴 당신에게 세부 사항 및 상위 옥타브 공기의 최고의 조합을 제공합니다.



총알로 추천. 사파이어의 나머지 300쌍 오래 놀아 없으므로 우리 대부분은 Dynaudio는을 위해 둘러 대는지보고 기다 리셔야합니다40th기념일.

로저 앳킨슨 2009년 1월14일 게시함 StereoPhile

다인오디오 사파이어 DYnAudio Sapphire 바로가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