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20일 월요일

ESOTERIC D - 07 D / A 프로세서 리뷰

















2009년 11월, 난 살아 녹음된 소리 사이의 흥미로운 비교에 참여했다. 처음 관객 바로 같은 방에서 녹음을 듣고 수 그러면, 24-bit/96kHz 디지털의 라이브 피아노 연주회를 기록했다. (비교 내 2010년 2월 생각을 참조하십시오여기에.) 재생을 위해, 나는 D - 01VU D 모노 밀교 / 초고 정밀 비의 G - 0Rb "원자"마스터 클럭에 잠긴 변환기 두 가지를 사용합니다. 나는 정말 제가보기 2010 년 소비자 전자 제품에서 일본 기업의 방을 방문봤을 때, 이번 비용 노 객체 디지털 시스템의 소리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들이 비교적 저렴​​한 새로운 D - 07 D / A 프로세서 ($ 4800), I 리뷰 샘플을 요청했습니다.


D - 07

이것은 단일 박스 프로세서, 5mm 두께, sandblasted 알루미늄 패널 이탈식, 마이클 Fremer가 순조롭게 2010년 12월 문제의 검토 밀교의 E - 03 phono preamplifier의의 모양을 기억될 것이다. 전면 패널은 매력적인 감자 프로필, 그리고 푸른 영숫자 디스플레이를위한 중앙 휴정 있습니다. D - 07 제공은 AES / EBU와 S / PDIF 입력 (두 개의 전기 탈취에 후자의 한 광 TosLink 잭),뿐만 아니라 USB 입력. TTL 호환 워드 클럭 입력 및 출력뿐만 아니라 균형과 단일 종단 아날로그 출력도 있습니다.


전면 패널 푸시 버튼 제어 소스 선택과 볼륨 업 / 다운, 후자의 버튼도 작동 모드를 설정할 수 있도록 메뉴 버튼과 디스플레이와 함께 작동합니다. 선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절대 극성, 일반, 선형 위상 디지털 로우 패스 필터 (FIR라고도 함) 또는 최소 상, apodizing 종류 (S_DLY라고도 함), 32 비트 정밀도와 운영 모두, 노 upsampling을 (전환 해제) 또는 2 개 또는 4 개의 요인에 의해 upsampling, 또는 1 비트로 64Fs DSD 포맷, 단일 또는 듀얼 PLL 입력 작업, 어떤 정보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계신 워드 클럭 생성기의 사용합니다.


실제 PCM의 upsampling 비율은 입력 데이터 (FS)의 샘플 속도에 따라 다릅니다. 88.2kHz와 96kHz는 176.4kHz 및 192kHz 두만이 요소 (가 upsampled 각 수 있지만 예를 들어, 44.1kHz의 CD 데이터는 2 (88.2kHz)을 또는 4 (176.4kHz로)의 요소에 의해 upsampled 수 있습니다 각각). 디스플레이 및 녹색 모두 D - 07 성공적으로 입력 datastream에 잠겨 때까지 디스플레이 플래시의 상단 왼쪽에있는 LED. 이 LED는 파란색으로 전환하면 D - 07가 보내거나 유효한 워드 클럭 신호를 받고 있습니다.


상자 내부

커다란 C 코어 AC 변압기는 왼쪽에있는 섀시의 거의 전체 깊이를 실행하는 전원 공급 장치 회로 기판을 먹이, 전면 패널 뒤에있는. 오른쪽 상단에서 섀시의 후면에서 디지털 입력 / 출력 보드를 앉는다. AES / EBU와 S / PDIF 입력은 높은 품질의 AKM 4114 트랜시버 칩에 전달되며, USB 입력은 인기있는 테너 칩을 피드, 그것이 88.2kHz - 샘플 데이터의 네이티브 재생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지적해야하지만, 작업 32, 44.1, 48 및 96kHz 데이터. D / A 및 아날로그 출력 섹션 대형 인쇄 회로 기판은 디지털 I / O 아래 부동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이 보드는 또한 아마 upsampling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작은 daughterboard을 수행합니다.


32 비트 와이드 데이터 경로는 해상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환의 시점까지 보존됩니다. D / A 변환은 채널 당 단일 AKM 4392 칩을 사용합니다. 이것은 PCM과 DSD 데이터를 모두 해독할 수 차동 출력을 가진 32 비트 타입이며, 256 단계의 디지털 감쇠기와 8X 오버 샘플링 디지털 필터를 포함합니다. 그러나, 나는 모두 최소 및 선형 상 유형을 제공하기 위해, 밀교는 보드에있는 많은 FPGA 칩 하나에 필터를 구현 있다고 가정합니다. 균형 출력을 거론 8820, 하이 엔드 오디오 사용하기 위해 최적화라고 JRC에서 상당히 새로운 바이폴라 - 입력, 듀얼 조합 - A 칩을 기반으로 나타납니다. 이것은 나는 그들이 버퍼 경우에는 알 또는 일부 다른 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지만, 이산 트랜지스터옵니다. 단일 종단 출력은 5,534 연산 - A와 실현에 나타납니다. 이 빈티지 칩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여전히​​ 낮은 정적 왜곡과 낮은 임피던스 구동을위한 최고의 선택 중 하나입니다.

부품 품질은 사용하는 다층 회로 기판과 함께 높아집니다. D - 07 모두 매력적인 외모와 인상 잘 만들어졌습니다.


소리

내가 preamp에 균형 케이블로 연결 비의 사용으로 내와의 AES / EBU 입력을 구동, 최대로 설정 자체 볼륨 컨트롤을 왼쪽에어 C - 5xeMP전송로 사용. D - 07 운영 모드의 다양한 제공합니다. 후자의 필터가 더 급격하게 충격을 음악과 함께 정의된하지만 궁극적으로 내가 FIR보다 약간 더 넓은 사운드를 준 느낌이 S_DLY 필터에 정착했습니다. 음향 기타 로렌스 Juber는 FIR 필터의 혜택을 예를 들어 "월칭 마틸다"그의 손가락 스타일 배열을 수행하는 비영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나는 다양한 upsampling의 실험 방법 - 언제 upsampling이 운영되고, 소문자를너화면에 표시된 샘플 레이트 옆에 나타납니다. 어떤 upsampling가 선택한 것은 현재 선택된 입력에만 적용됩니다. 그러나, D - 07 각 입력에 대한 선택을 기억 나타납니다 않습니다. 나는 DSD로 모든 입력을 upsampling과 음악의 모든 유형보다 편안한 사운드를 준 둘 중 PLL2를 사용하여 결국. 그러나, 나는 심지어 uninvolving 너무 한가로운 이것을 찾는 일부 청중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일단 나는 의ESOTERIC D - 07 여전히 제공 오히려 앞으로 강력한 균형 내 선호하는 설정을 결정했다. 이것은 키스 자렛의 96분의 24 다운로드로 잘 녹음된 솔로 피아노와 잘 작동성서 : 파리 / 런던(ECM 2130-32/HDtracks) 또는 로버트 실버 수행 베토벤의 내 자신의 기록Diabelli 유사(CD, Stereophile STPH017 - 2). 같은 잘 기록 록 레코드SSI, 안경 노래 CD 캐나다 밴드, 2010 년 살롱의 아들 동부 표준시 이미지에서 발표주세요 생생한 전체 캐릭터, 그리고베이스 기타에 주어진 전체 무게 재현했다. D - 07 자신에게 midband - 조니 미첼에 너무 뜨거워 녹음과 적은 만족했습니다그림자와 빛(HDCD, 정신 병원 704-2) 예를 들어, 또는 런던 심포니와 자넷 베이커 (CD, 소니 클래식 SM2K 47573) - 인 - 귀하의 - 얼굴도 소리 경향과 말러의 교향곡 2 레너드 번스타인의 1974 기록. 말러의 음향도 조금 건조 같던데.


검토 기간 동안 Soundkeeper 레코딩 '배리 Diament 내게 그의 새 릴리스를 보내주야평분선, 드러머 마커스 슈워츠와 Lakou 브루클린 (CD, Soundkeeper SR1002)에서. 음향 악기의이 자연스럽게 miked 녹음 선보였​​다 D - 07의 좋은 측면은 완벽한 깨끗한 미드 레인지, 자연 수단 timbres와 그 설득력 방법 타악기 -하지만, 또한 건조 접속 기록 분위기의 약간. 폴 보드리의 더블베이스, 특히 자신의 솔로도 좀 덜 잘 나는 것보다 정의된의 시작 부분에서 리프를 나갈것 "Yanvalloux."


D - 07의 USB 입력 비트 정확한 재생을 제공하기 위해 메모리 재생 모드 (맥)와 Foobar 2000 (PC)에 아이튠즈 / 순수 음악을 사용하여 내 맥 미니와 윈도우 7 컴퓨터 모두 문제없이 일했습니다. 세트 업 누구 Windows 제어판 연결이 USB가 아닌 S / PDIF를 통해에도 불구하고 "SPDIF 인터페이스 (비의 D - 07)"로 D - 07 식별 PC와 약간 혼란했다. USB를 통해 소리가 달콤한 목소리가 들리는와 곡물없는 있었고, S / PDIF 또는 AES / EBU를 통해 음질과 확실히 경쟁했다.


그러나, D - 07의 USB 포트가 88.2kHz 샘플 레이트로 기록된 음악을 수락하지 않았습니다있다는 사실이 내 자신의 레코딩으로 많은이 그 샘플 레이트로 만든, 나를 위해, 적어도 문제가되었다. 나는 할로겐 USB-S/PDIF 브릿지 ($ 450)를 사용했습니까 I지난 달 검토, 맥 미니에서 88.2kHz 파일을 재생하기 위해 D - 07의 S / PDIF 입력 중 하나에 연결하지만, 정말 필요했습니다 안됩니다. 그리고 다른 몇 가지 기록과 vanishingly 작은지만, 나는 D - 07의 USB 입력에 직접 먹이 96분의 24 데이터가 D - 07의 S / PDIF 중 하나에 비동기 할로겐 변환기를 통해 공급보다 전반적으로 약간의 청소기를 말했는데라고 생각 했어요 입력.


비교

D / A 프로세서 - 우리로 가서 내가 존 마크 후 구입하는 벤치 마크 DAC1 (995달러)의 예제입니다2003 년 7 월에 그것을 검토. 벤치 마크의 비교적 밝은 색조 밸런스 D - 07과 함께 수준의 검색 비교에 분명했다. 라이브 콘서트 다운로드 브루스 혼즈비의 일부를 재생하는 것이 자신의 웹사이트에서 무료하게, 밀교는 벤치 마크 소리도 공격하는, 위에 더 많은 미드 레인지에서 세련되고되었다. 곡물의 밀교의 부족은 이러한 손실 압축 파일을 이용했습니다. 그것이 낮은 주파수 무게와 정의에 왔을 때 DAC1 그러나, 뛰어. 밀교의베이스 덜 잘 벤치 마크보다 정의한 낮은 주파수로, 너무 예의 바르게 소리가있었습니다.


이 문제 마이클 Fremer에서DCS 데버시 리뷰또한 선형 또는 최소 상 재구성 필터의 선택을 제공하지만, 88.2kHz에서 올바르게 작동합니다 비동기 USB 입력을 DAC (1만9백95달러). 몰튼 로리센의 Polyphony의 녹음 재생럭스 Aeterna(CD, 하이 페리온 CDA67449)와​​ 에어 C - 5xe에서 AES / EBU 데이터와 최소 위상 필터로 설정된 두 프로세서를 구동MP, D - 07 일치하는 수준 데버시와 직접 비교할 때 기록된 음향 조금을 건조. 음향 정의는 두 프로세서와 마찬가지로 훌륭한 것이었지만 데버시 가진 단계에 명백한 조금 더 깊이가있었습니다.


저는 우리 "로 데버시 내 비교를 완료이 달의 기록"8 2010 년 키스 자렛 찰리 해든위한재스민 향수(CD, ECM 2165),이 시간은 USB를 통해 소스로서 맥 미니를 사용합니다. 그것은 당신이 DCS 프로세서에 대한 추가 6,195달러 너잖아 날카로운 구조로 던져이 분명히 undemanding 앨범되었습니다. 자주 명상 improvisations의이 조용한 앨범은 음악적으로 덜 DCS를 통해보다 밀교를 통해 참여했다. D - 07 아직 동시에 자사의베이스는 좀 덜 잘 정의된, 적은 넉넉한 로우스에 균형을 덜 팽창되었다. 자신의 더블베이스의 문자열을 따버릴 해든의 손가락은 적게 일반적인 소리, 그리고 데버시 더 많은 문자를했다. 잘못 - 밀교가 미세하게 들리는 날 끌어들이 지마 컴포넌트하지만 DCS 프로세서 내가 하이 엔드 디지털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에 가까이 가면. 배 이상 가격에, 물론이지.


최대 합산

ESOTERI의 D - 07 고체 건설, 고체 오디오 공학, 동일 견고한 사운드 품질을 제공합니다. 는 약간 건조 soundstaging들이 스스로에게 약간의 한가로운하는 시스템에서 최고의 작동합니다하지만 그것은 엔트리 레벨 라운 DAC보다 훨씬 깨끗하고, 더 정교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반면 D - 07는 아주 최상의 D / A 프로세서의 소닉 헤이츠 규모 않으며, 이러한 높은 전단지에 필요한 것보다 훨씬 적은 돈을 위해 가까이 않으며, 따라서 권장 수 있습니다.

By John Atkinson 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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