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18일 토요일

Stello DA220 MK II 디지털 - 아날로그 컨버터 리뷰





















Stello DA220 DAC의 내 리뷰에서 자주 언급하고뿐만 아니라 많은 이야기되는 제품의 소수 중 하나입니다. 나는 그것에 대해 충분히 좋은 말을 수 없습니다. 사실, 가끔은 때 충분히 칭찬 아니라고 생각나는 2004 년에 그것을 검토그게받은 경우에도검토자 '선택인식뿐만 아니라 최고의 제품 데뷔 끝 - 년 수상. 1천1백95달러 USD 들어, 단지 그것이 소리 방법을하지만 그것이 세워졌 방법에 대한, 무지 좋아. 나는 그 디자인의 "건전성"에 대한 증거는 무엇 검토 샘플을 구입하고, 시간이보다 좋아되었다. 그것은 거의 일어나지 않습니다.



DA220 3 년 내 참조 시스템에왔다 나는 뒤돌아보지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I2Digital X - 60 실버 소닉 D - 75 디지털 케이블 중 하나와 연결 '내 올 세타 데이터를 기본 전송로를 사용 했어요. 아니 한번 DA220은 outclassed되지 않은 마십시오. 오럼 음향 인테 CDP 함께 왔을 때 사실은, 난 더 들어본 유일한 시간, 나는 인정할 수밖에 그 최첨단 - 주장 CD 플레이어 / preamplifier 것은 여기저기서 DA220 과거 inched;에 한편, 이건 12 달러를, 그래서 그것은한다.


옛 속담에도 있듯이하지만, "모든 좋은 것들이 종료해야한다"고 말했다. 또는, 하이 엔드 오디오의 경우에는, 아마도 그것은 개정해야 "모든 좋은 것들이 결국 업그레이 드해야합니다." 작년 Stello은 업그레 이드 가격 태그와 함께 DA220 MK II를 발표했다 : 1천6백50달러 있습니다. 최신 DA220은 여전히​​ 주변의 최고의 거래 중 하나를 고려 수 있습니까?


Cosmetically, the DA220 and DA220 Mk II are identical, which I’m happy about. The only two differences are "Mk II" beside the "DA220" silk-screened on the front panel, and the USB input connector (1.1) that’s been added to the back. So the build quality is still to be praised, as is the styling, with the attractive silvery-white finish and the brushed-aluminum top cover that I liked so much with the original version.







 
 
 
 
풍부한 기능 세트도 남아 변수 upsampling 옵션을 192kHz (우회 포함), 위상 반전, 한 AES / EBU, 동축 둘, 하나 USB, 한 TosLink을 포함한 4 디지털 입력,, 셋 디지털 출력 (AES / EBU, 동축, TosLink), 단일 종단 및 균형 출력, 완벽하게 균형 잡힌 아날로그 스테이지, 그리고 계속해서. 보통 저렴한 라운 DAC는 DA220 수없는 기능은없는 상태이지만. 그것은 상관없이 가격, 대부분의 이상이 있습니다.



Stello 엔지니어들은 내부의 가장 중요한 변화를 만들었습니다. 컴퓨터 기반의 소스에 연결하고자하는 사람들을 위해 중요한 것입니다 새로운 USB 입력이있다. 이 회사는 그들이 들어오는 디지털 필터 섹션을 포함, 몇 가지 작은 회로 변경했습니다 말합니다. 그러나, Stello 그것보다 훨씬 더 구체적으로하지 않았다. 이전 DA220수정말 날 놀라게하지 않는 MK II 상태로 업그레이 드합니다. 이것은 디지털 그 안에서 어떤 일이 일어 나는지 대부분의 회로 기판에가는 제품 및 모든 업그레이 드하기 위해 모든 업그레 이드 금액과 방법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내부 변화와 함께, 소리가 약간 너무 변했다 - 보면, 그것은 Simaudio 문 진화의 투명성 I - 7 통합 A 및 기업의 이해를 위해 DA220과 DA220 MK II 사이에서 빠르게 전환할 수있는 능력을했다지만 어떻게 이러한 변경되었습니다. 몇 가지 다른 스피커와 함께 라운 DAC를 사용 - YG 음향 Anat 메인 모듈, 미라지 OM 디자인 OMD - 28, 그리고 어셔 오디오 V - 602 - 모든 너바나 SL 스피커 케이블과 I - 7에 연결하고, I - 7 상호 Nordost 쿼트로 - Fil 단일 종단 및 균형있는 라운 DAC에 연결.


그들이 내가 사용하는 어떤 스피커 시스템과 일치했다지만 소닉 자세한 내용을 탐험에 들어갔다 노력의 차이가 미묘다고 까놓고 말하면. 가능한 몇 가지 단어로 변경 사항을 정리해 보면, 내가 mids 통해베이스에서 되겠습니다까지 모든 것을 말해 줄 것은 통제 약간 어깨를 더했다. 즉, 조금 더 집중하고 정확. 뿐만 아니라, DA220 MK II는, 특히 최대 최고 조금 더 세련된 에나되었습니다.


몇 년 전, 나는 나갈것 기타가 CD 플레이어와 라운 DAC의 고주파 프레 젠 테이션에서 표지의 차이를 가져올 수 있다고 배웠습니다. 플리트 우드 맥의도에서 "다시는 절대 안 돼"같은​​ 그저 그렇다 에나 컷과 함께Rumours[워너 브라더스 CD3010],이 두 라운 DAC의 차이는 강렬했다. 두 라운 DAC는 확장 같은 금액을 보여주과 공기의 동일한 감각을 보여주지만, 직접적인 비교에서, DA220은 정말 이전에 발견하지 않는 splashiness의 힌트를 전시, 동안 MK II, 약간 청소기했다. 마찬가지로, DA220 MK II를 통해 심벌즈는 tizziness 또는 splashiness의 힌트없이 더 정확하고 소리. 내가 DA220을 비난하지 않았을 내 시스템에서 MK II를 가진 적이 있지만, 고해상도 장비 및 빠른 스위칭과 차이가 분명했다 있었다.


나는 또한 미드 레인지와베이스의 작은 개선을 들었어요. 나는 불리는 Chesky 컴파일 디스크에서 "그녀는 이쁘기도"리빙스턴 테일러 노래 스티비 원더의 말을세계 최고의 Audiophile 레코딩[Chesky SACD323]. 이 디스크의 제목이 모든 것을 말한다,이 트랙은 남성 보컬을 평가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다시 DA220 MK II를 통해 mids 더 질감을 보여주보다 초점을 맞추고 소리에했습니다. 여러분이 풀러 들리는 미드 레인지를 좋아한다면 ​​좋은 일이 될 수 있습니다 - - 반대로, DA220 조금 더 따뜻함을 보여주지만 온정도 세부의 손길을 왜곡. 추가 따뜻함의 수준은 내가 최고를 들었 splashiness의 양을에 상응하는 것이었지만 그것은 다른 방법으로 자신을 각성. mids의 온정 예를 들어, 높은 주파수에서 splashiness 반면, 그 불쾌한 아니었항상입니다.


나는베이스에서 유사한 것들을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블루 로데오의 "월 5 일"에서 경기를 할 때7 월 닷새[디스커버리 77013], 킥 드럼은 MK II를 통해 더 많은 영향을, 그리고베이스 기타의 라인이 분별하기 쉬운 터치했다. 다시 차이가 mids와 마찬가지로 똑같은까지 왔어요. DA220 더 질감과 좀 더 구체적인 소리 발생하는, 엄격한 더 많은 제어했습니다. 그러나, 다시 DA220은 비록 같은 질감 아니라, 터치 풀러 소리. 나는 DA220 MK II의 프레 젠 테이션을 좋아했습니다.


위에서 아래에서 해당 죄어져 있음 및 제어, 그리고 꼭대기보다 세련된 소리 - - DA220 MK II 미리 ​​행진하는 부분이 있었지만 DA220을 좋아하는 이유는 여전히있다. 내가 언급 충만과 온정은 원래 DA220에게하지 튜브 앰프를 사용할 때 몇 가지가들은 바로는 달리 귀에 기쁘 시게의 grandness의 힌트를 제공합니다. 반면에, DA220 MK II는 대부분의 고체가 무엇 유사한 음악에 어깨를 손잡이를 유지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 그 사람은 실제로 원래 DA220을 선호하는 수도 그게 가능한 건가요? 예. 그러나, 나는 DA220 MK II를 선호. 난 아직도 원래 DA220가 뭘 할 수 있는지 감상에도 불구하고 어깨보다 초점을 맞춘 사운드를 좋아. 원래 DA220 확실히 몸 굽히고 없습니다. 의 요청 가격에, 당신이 사용하는 시장에 더 낮은 가격을 찾으면 더 그렇게 여전히 특별한 거래, 그리고. 그래서, 하나를 소유하고있다면, 당신이 도로에 그것을 가지고 자동차의 뒤쪽 바퀴 뒤에 그것을 넣어도 생각하지 않아요. 나는 조만간 내 판매되지 않습니다.


새로운 MK II의 1,650달러 가격 태그는 거의 40 % 증가를 나타내고, 그것은 꽤 많이. 그러나, 이러한 증가를 정당화 수있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원래 DA220 실제로 너무 낮은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좀 더 충전 제조 업체의 오른쪽을 향해 싸우는 사람은 아니지만 - 난 빈도에 대한 너무 많은 것에 대해 비판있어 "높은 가치를." 하지만 그 장치를 평가하면, 그 회사가 그것을 아래의 저렴한 걸 알았습니다. 사실, 난 너무 싸다 생각 DA220을 간과 많은 소비자가있다는 것을 의심. 그들을 위해 너무 나쁜. 그것은 두 번 가격을 수도 있었어 여전히 좋은 가치를 표현했습니다. 그래서,이 새로운 모델에 대한 1,650달러 아웃 라인의 확실하지, 사실, 그것이 제공하는에 맞춰 아주 많아요.


또는에 관계없이 가격 - - 그리고 검토자 '선택 DA220 MK II는 원래 DA220처럼 여전히 가격으로 사용할 수있는 최고의 라운 DAC 중 하나입니다.



... 더그 슈나이더(SoundStage)에  기재


**스텔로(Stello)** DA220MK2 DAC 바로가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