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eachtree Audio iDac ◀
최신 아이팟 독으로 아이팟을 하이파이 기기로 사용하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피치트리 오디오의 신제품인 iDac로 아이팟 독이 부착된 D/A 컨버터다. 아이팟 독과 DAC가 내장되고 진공관이 보이며 라운드 디자인이 멋졌던 피치트리 오디오의 앰프들이 얼마전에 월간 오디오를 통해 소개되었는데 이 제품도 그 연장선에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iDac의 디지털 입력으로는 ‘Made for iPod' 인증을 받은 디지털 입력 아이팟 독과 1개의 USB 입력, S/PDIF로 2개씩의 동축과 광 입력 단자가 있다. 그리고 아날로그 출력으로 RCA 단자가 1조 있다. 또한 비디오 출력 단자를 가지고 있어 아이팟에 담긴 영상이나 유튜브의 동영상, 그리고 직접 아이팟으로 제작한 동영상을 TV 등으로 볼 수 있다.
iDac의 USB DAC는 드라이버를 설치할 필요가 없는 ‘플러그 인 플레이’ 방식이며 24비트 /96kHz까지 지원한다. 그리고 S/PDIF로는 24비트/192kHz까지 디지털 입력이 가능하다. 아이팟 독에 사용 가능한 아이팟은 아이팟 터치, 아이팟 클래식(80·120·160G만 가능), 아이팟나노(2~5세대)다.
iDac와 연결해 사용하는 컴퓨터나 아이팟, 케이블 TV등의 디지털 출력에는 많은 지터가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그 기기에서 주로 사용하는 스위칭 파워 서플라이에서는 노이즈가 발생된다. 그래서 iDac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멀티 레이어 DAC 보드에는 450개 이상의 구성 요소와 리니어 파워 서플라이, 그리고 11개의 레귤레이티드 서브 파워서플라이를 사용한다. iDac에 채용된 ESS 사브레 32 DAC는 특허 받은 지터 감소 회로를 사용하여 하드디스크를 사용하는 컴퓨터나 뮤직 서버의 높은 지터와 노이즈를 제거한다. 그리고 기술적으로 접지 문제나 스위칭 파워 서플라이와 관련돼 발생되는 노이즈는 각각의 디지털 입력에 트랜스포머 결합하는 방식을 사용해 제거한다. 그리고 USB 연결은 갈바니적으로 절연하여 컴퓨터의 스위칭 파워 서플라이에서 발생되는 노이즈를 제거한다.
iDac는 단순한 아이팟 독이 아닌 여러 디지털 입력의 여러 문제점을 기술적으로 해결한 제대로 만든 멀티 입력 DAC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여타의 아이팟 독이 부착된 기기들과는 차원이 다른 사운드를 제공한다. 거기다 디자인 또한 미려해 사용자에 큰 만족을 줄 수 있는 기기라고 할 수 있다.
------------------------------------------------------------------------------------------------
2011년 5월호 월간오디오 정승우
Peachtree Audio iDac(피치트리오디오 Idac)바로가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