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W 802D 하이파이 스피커와 매킨토시 MC402파워앰프와 C2300프리앰프 멋드러진 조합시스템
안녕하세요. 킹사운드입니다. 이번 설치기는 기존 하이파이 시스템을 운영하시던 중 스피커의 부족함을 느끼시고 B&W 802D 스피커로 업그레이드를 하신 고객님의 설치기입니다.
기존에 쓰고 계시던 [Mcintosh]매킨토시의 MC 402 파워앰프와 C 2300프리앰프의 조합을 멋지게 울려줄 스피커를 찾으시던 중 매킨토시와 궁합면에서 최고의 베스트 모델로 이미 입소문이 나있는 802D 스피커를 찾으셨고 저희 킹사운드를 통해 상담과 설치까지 맡겨 주셨습니다.
매킨토시와 B&W 스피커와의 조합면은 이미 많은 호평을 받은 조합으로 어떻게 본다면 이제 하이파이 시스템을 필두로 떼어놓을 수 없는 관계라 할 수 있습니다. 어느 한곳 부족함 없이 앰프와 스피커의 서로 필요한 부분을 적절하게 잘 분배된 멋스런 소리 그대로를 표현해주는 걸로 이상적인 감흥이 아닌 마음으로 다가오는 감동의 소리에 한층 더 쉽게 발을 놓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아래 이미지와 함게 이번 설치기에 대해 좀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악CD소스들을 보니 이 설치기를 보시는 분들도 정직하지 못한 욕심이 드는 것은 사실이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
수 많은 음악소스들의 욕심을 살짝 버리고 하이파이 시스템을 좀더 살펴보면 왼쪽에 보이는 것이 매킨토시의 C2300 프리앰프 그 바로 오른편에 위치한 제품이 MC 402파워앰프입니다.
매킨토시 제품의 역사를 쭉 살펴보며 내려오면 항상 따라오는 단어가 '전통성'과 '테크놀러지' 입니다. 매킨토시만의 전통성은 유지한 채 최신 테크놀러지의 대응하는 모습. 그 속에서 쭈욱 이어져 오는 매킨토시만의 매니아적인 성향. 아직까지 하이파이 브랜드쪽에서 특히 최근 하이파이 시장업계의 과도기적인 모습을 살펴봐도 이런 자사의 브랜드의 가치관을 확실하게 성립해서 이어져 내려오는 브랜드는 흔치 않다고 생각합니다.
푸른 일루네미션을 통해서 들어오는 매킨토시만의 자부심 있는 전통성과 함께 매번 새로운 시리즈를 낼때마다 그 속에 숨어있는 기술력의 바탕이 단순한 브랜드적인 네임밸류를 떠나 하이파이적인 하나의 통설로 통하고 그 이름또한 빼 놓을 수 없다는 점은 분명 매킨토시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런 매킨토시 브랜드와 함께 공존하고 있는 또다른 곳이 있는데 위 사진에 보이는 802D 스피커의 'B&W' 입니다.
B&W의 800시리즈 라인업들을 보면 B&W만이 가지고 있는 유려한 곡선의 디자인과 항상 최상의 음을 소화해 내기 위해 끊임없는 개발로 탄생된 다이아몬드 돔 트위터. 특히 최근 2010년 7가지 전 모델에 다이아몬드 돔 트위터를 장착한 'New 800 Diamond' 시리즈를 발표하면서 전 세계 많은 하이파이 유저들의 관심과 이목을 끌기도 했습니다.
절대적인 부족함을 느낄 수 없는 세세한 인클로져 설계를 바탕으로 각 유닛간의 내부 공진을 통한 그래서 청취자로 하여금 언제나 사실 그대로의 음을 전달해주는 능력. B&W의 매력이자 언제나 손길이 가는 모습입니다.
설치를 마치고 테스트겸 청취를 해보면서 이번 매킨토시와 B&W의 궁합을 다시한번 느끼게되었습니다.
그리 좁지 않은 고객님의 청취공간이었지만 공간자체를 휘어감고 나오는 스테이징감을 들을 수 있었고, 802D의 다이아몬드 돔 트위터를 통해 나오는 전율적인 고음.. 그러면서도 절대로 귀를 자극시키거나 찌르지 않는 섬세한 모습속에 웅장하게 깔리는 저음력의 표현또한 일품이었습니다. 이미 상당한 볼륨을 올린 상태였지만 어느 음 하나 묻히지 않는 각 유닛간들의 밸런스 또한 좋았습니다.
청취룸에 따른 여러 튜닝또한 가능한 상태지만 현재로써는 바닥에 가벼운 카페트 하나 정도만 추가해 준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로 나을 거 같다는 판단하에 이 또한 고객님께 설치를 끝내면서 넌지시 전달해 드렸습니다.
이만 이번 설치기의 주인공이신 ㅇㅇㅇ 고객님께 상담부터, 설치, 그리고 사진촬영까지 허락해주신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설치기를 끝내볼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