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25일 월요일

매킨토시 MC501 모노모노 앰프와 B&W 802Diamond 제품 설치기!!!

매킨토시 MC501 모노모노 앰프와 B&W 802Diamond 제품 설치기

아침저녁으로 싸늘하게 느껴지는 초가을

산에는 수많은나무들이 자기 나름대로 자태를 뽐내기 위해 울긋불긋 하게 물들이고 있군요?

오늘 설치기를 쓰는 조합은..

B&W 802D 다이아몬드 스피커와 매킨토시 MC501 모노모노 앰프에다 C2300G 프리앰프와

어드밴스 어쿠스틱스 MAT605 튜너와 에소테릭 SA-50 시디플레이어 설치기 입니다.



거실에서 전면 이미지를 촬영한 모습니다.

이곳은 중계동에 위치한 아파트 거실입니다.

청음공간은 40평대 아파트로서 입주한지가 얼마되지 않아 주변 방음이나 흡음역할을 할수 있는 지형지물이 없어서 약간의 불만은 있겠으나

차쯤 하나하나 음을 튜닝해 나가면 좋은 시스템이 이루어 지리라 생각 듭니다.




B&W 802Diamond의 모습입니다.로즈우드의 색상으로 기존 802D와는 많은차이를 보이는 스피커 입니다.
스튜디오의 사운드에 가까운 음질을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802 Diamond 스피커는 많은 사람들이 꼭한번 써보길 원하는 스피커라 하겠습니다.
아무리 좋은 시스템을 구입 했더라도 정을 가지고 사용하지 않는다면 좋은 시스템을 구입할 필요가 없겠지요?

음을 튜닝하는 방법으로는 자기가 좋아하는 소스를 가지고 하루에 5시간 이상 오랫동안 틀어 놓다 보면 자기도 모르게 음의 발란스와 균형이 잡히게 되어 있습니다.

거실에는 브라인드 보다도 커튼 종류가 음의 흡음역할을 많이 하기에

또한 카펫트도 깔아 놓으면 좋은 방법 이겠지요?



매킨토시 MC501 모노모노 파워 앰프
입니다.정격 출력이 500W이며 모노모노방식입니다. 일반적으로 모노 블록과 스테레오 구성에 그다지 큰 차이는 생기지 않지만 사운드 퀄리티는 크게 다릅니다.

푸른 불빛이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 일품입니다.

예전 하이파이를 하는 분들은 매킨토시 앰프 하면 음이 두리뭉실하게 나온다 하여 매킨토시 앰프 사용을 꺼리는 경향이 있었는데..

요즈음 나오는 매킨토시 앰프는 음이 현대적이고 샤프하게 만들어져 있고 튜닝 되어져 있어서

음의 분해력이 아주 뛰어 나기에 가장 많이 권해 드리고 있는 앰프입니다.



매킨 진공관 프리앰프 C2300G
입니다.

2300G 모델은 골드모델로서 한국에서 스페셜하게 주문하여 만든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C46 프리앰프 보다도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어 있고 튜브로 되어 있어서 아주 섬세하게 음을 만들어서 파워부에 전달해 주는 것이 일품인 진공관 프리앰프 입니다.



어드밴스 어쿠스틱(Advance Acoustic) MAT-605 튜너 입니다.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공관 특유의 지나친 부드러움이 없으며 모든 것은 촉촉히 기름기 먹은 부드러움으로 전달된다.

100만원 초반대에서는 시중에서 가장 인기 있고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한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에소테릭 (Esoteric) SA50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에소테릭 시디 플레이어는 500만원대 에서는 적수가 없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그런 제품 입니다.

제품의 장점으로는 풍부한 중역대와 고역대가 부드럽고 음장감이 일품인 제품 입니다.

 



하이파이를 하다보면 전원장치의 필요성을 느끼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아무리 좋은 앰프와 시디 플레이어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전원장치가 부실하다면 음질의 왜곡이나 음의 출력이 높낮이가 심해 음의 발란스가 맞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절대로 전원 장치를 간과해서는 않 된다고 보셔야 합니다.



중계동에 거주하고 있는 사장님은 어릴 때 부터 취미생활로 음악 듣는 것을 좋아 했는데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큰 맘먹고 시스템을 장만한 분 입니다..

오디오그것도 거금을 들여서 장만 하였으니까 오랫동안 아끼고 사랑해 주면서

즐거운 음악 생활을 하였으면 합니다.

다시 한번 킹 사운드에서 시스템 장만하신 것을 감사 드리면서 행복한 하루 하루가 되길 기원 합니다.

 

킹사운드(kingsound.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