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9일 금요일

[B&W]703 홈시어터 프런트스피커 업그레이드 설치기

[B&W]703 홈시어터 프런트스피커 업그레이드 설치기

프론트스피커  B&W 703  센터스피커  B&W HTM7

 

이번 설치기의 주인공은 생각지도 않았던 인연으로 구매까지 이어지신 분이십니다. 일요일 오전, 다른 고객님과 청음을 하고 있던 중 젊으신 남자 두 분이 킹사운드를 방문을 해 주셨습니다. 먼저 오신 고객님과 청음 중이였기에 양해를 구하고 기다리게 하신 후 청음이 끝나고 본격적으로 상담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지금 사용하고 계시는 프론트 스피커가 너무 답답한 소리를 내서 중고역이 좋은 스피커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으시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업그레이드 대상으로 생각하고 계시던 스피커가 모니터오디오와 B&W였지만, 공교롭게도 저희 샵에 두 제품 모두 진열이 안되있던 상황이였습니다.

(지금은 있습니다. ^^)

 

bw703 hometheater

B&W 703과 HTM7 센터스피커 업그레이드

스피커는 들어보고 사야 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운영자가 개인적으로 느낀 두 제품의 장단점을 설명해 드린 후, 고객님께서는 B&W 703 으로 하자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아무래도 소리를 들려 들이지 않고 제품을 추천해 드린 게 마음에 걸렸지만, 운영자의 말만을 믿고 제품을 선택하신 이유를 듣고 '고객님들은 작은 것에 감동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킹사운드를 방문하시기 전, 고객님께서는 스피커 케이블을 퀵으로 받아보시길 원하셨었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운영자는 택배비를 제한 금액만을 착불로 보내렸습니다. 당연히 그렇게 처리를 하는 일인데, 퀵배송비를 전부 착불로 안 부쳤다는 이유로 감동을 받으셔서 평소 자주 가시던 샵에서 구매를 안 하시고 멀리 저희 샵에서 구매를 해 주셨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서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

 

bw 703

B&W 703 메인스피커

암튼, 작은 일이 인연이 되서 다리가 놓여졌지만, 문제는 이제부터 였습니다. 과연 소리를 들어보지 못하시고 구매를 하신 고객님이 스피커를 마음에 드셔 하실까? 라는 조바심 나는 마음으로 스피커를 차에 실은 체 고객님 댁으로 방문을 드렸습니다.

물론, B&W 스피커가 대부분의 유저님들이 좋아하시고, 평가도 좋게 나오는 스피커지만, 사람의 귀가 한결같지 않기에 설치를 마친 후 고객님과 청음을 시작했습니다.

 

BW 703 driver unit

B&W 703 프런트스피커 유닛부분

청음 중간중간 고객님의 얼굴을 보니 일단 안심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고객님 취향에 딱 맞는 스피커 같았습니다. 시원스러운 고역과 튼실한 중역, 그리고 앞으로 쭉 뻗는 저역 등, 어디 한군데 모자르지 않는 소리였습니다.

참고로,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700시리즈는 기존의 NT시리즈의 체인지 모델로 상위모델인 노틸러스의 기술이 많이 적용되었습니다. NT시리즈까지만 해도 노틸러스와 어느 정도 차이가 나는 소리를 들려줬지만, 700시리즈로 업그레이드되면서 그 차이가 미미해졌습니다. 특히, 노틸러스 트위터 채용으로 좀 더 자연스럽고 뻗힘 좋은 고역이 재생됩니다. 또한, B&W의 트레이드 마크인 케블라 콘은 Balanced Drive를 채용하여, 중음역의 왜곡을 극한까지 감소시켜 디테일 재현성을 향상시키고 음량에 의한 착색을 감소시켰습니다.

 

B&W HTM7

B&W HTM7 센터스피커

내부적인 개선 말고 눈에 띠게 바뀐 것이 바로 인클로져 디자인입니다. NT시리즈도 가구 같은 디자인으로 인기에 한몫을 했지만, 700시리즈로 오면서 그 완성도적인 측명에서 한 단계 위의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음의 회절을 생각한 곡선처리와 넓어진 용적으로 저음 또한 쉽고 풍성하게 나와주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 왼쪽에 보이는 스피커가 답답한 소리로 인해 B&W 703 에 밀린 스피커 입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보이는 우퍼가 현재 방출대상 1호로 정해진 녀석입니다.^^;

참고로, 상담 중에 고객님께서는 리시버 교체도 생각하고 계셨지만, 운영자의 말류로 스피커만 교체를 하셨습니다. 지금 현재 데논 3802 를 사용하고 계시는데, 아무래도 데논 앰프때문에 소리가 답답하게 나지 않느냐는 말씀이셨습니다. 그러나 B&W와의 매칭으로 들으니 결코 데논 리시버의 잘못이 아니라고 판명이 났죠. ^^

 

리어 스피커로 활약중인 미션입니다. 전용 스탠드까지 구입하시고, 표현은 안 하시지만,  AV 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신 분이십니다. 머 이것 가지고 그러시냐고 하시겠지만 밑에 사진을 보시면 알게 되실 겁니다.

 

저기 천장에 달린 저것은...맞습니다. 바로 샤프 Z10000 입니다. 그리고 바이폴라 스피커를 사용한 7.1채널 구성까지...아직 혼자 살고 계시다는데, 정말 부러웠습니다.

 

AV 못지않게 게임도 무척 좋아하신다고 하더군여, 간만에 보는 프라 모델 (저것이 간담 인가여? ^^;)과 게임기들입니다.


 

하이파이 및 홈시어터 전문상담,청음실운영,제품정보,설치사례,사용기,리뷰,설치기, 스피커,앰프,CDP,턴테이블,리시버,케이블,판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