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18일 일요일

[Wharfedale]와피데일 다이아몬드 Diamond 8.4 홈시어터 스피커 설치기

[Wharfedale]와피데일 다이아몬드 Diamond 8.4 홈시어터 스피커 설치기

 

프론트스피커  와피데일 8.4  서브우퍼  와피데일 PC10
 센터스피커  와피데일 8센터  AV 리시버  데논 1604
 리어스피커  와피데일 8.1  DVDP  소니 575P

집에 가구가 새로 들어오면 새로운 집에 들어온 듯한 분위기가 연출 됩니다. 홈시어터를 구성하시는 분들의 고민은 스피커가 들어와서 지저분하고 기존 인테리어와 언밸런스하게 보이면 어쩌나 하는 생각들을 많이 하십니다. 음질과 디자인이 좋은 스피커를 찾다 보면 자꾸만 예산은 높아지고, 결국 음질이 떨어지는 올인원 시스템으로 가셨다가 음질 때문에 후회들을 많이 하십니다.

지금 소개 해드릴 유저님은 인테리어를 새롭게 하시면서 집안 분위기에 맞게 홈시어터를 구축하신 분입니다. 그렇다고 인테리어만 생각하시고 홈시어터를 구축하신 경우는 아닙니다. 음질이 뒷받침되면서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스피커로 고민을 하시다가 음질과 인테리어를 절묘하게 매칭하신 분입니다.

 

킹사운드를 두 번 방문하셨을 때 와피데일 다이아몬드 8.4로 결정을 하신 유저님은 처음에 생각하고 있던 스피커가 너무 고가여서 와피데일로 결정하신 경우지만, 설치를 끝내고 보니 인테리어와 거의 완벽하게 조화를 이뤄, 상담을 해드린 저희 또한 만족스러운 설치였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시스템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설치기의 동네북(?) 와피데일 다이아몬드 8.4 스피커 입니다. 출시 된지가 꽤 되었음에도 아직까지 많은 판매고를 보이고 있는 모델로, 각종 잡지에서 워낙 평가가 좋다 보니 현재까지도 인기를 끌고 있는 장수 모델입니다.

출시 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단종되거나 소리 소문 없이 사라지는 스피커들이 많은 가운데, 이렇게까지 오랜 시간에 걸쳐서 사랑을 받을 수 있는 힘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 인지도와 음질이라고 생각합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좋은 성능을 보여줌으로써 누구나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모델이고, 디자인도 무난한 스타일이라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스피커 입니다.

 

위에 사진이 이번 설치기의 핵심 포인트 입니다. 리어로 사용된 와피데일 다이아몬드 8.1 스피커 입니다. 유저님 댁에 아이들이 아직 장난기가 많은 나이라 스탠드를 설치하는 게 위험이 따를 것 같아 스피커 브라켓을 이용해서 벽에 고정을 시켜 드렸습니다.


 

리어 케이블은 인테리어 공사 시 보내드린 케이블로 천정을 통해 미리 매립을 해 두셨습니다. 스피커에 어쩔 수 없이 브라켓 구멍이 났지만, 음질에는 전혀 이상이 없고 보기에도 참으로 깔끔해 보입니다.


 

센터 스피커 역시 와피데일 다이아몬드 8센터로 매칭을 해드렸고, 우퍼도 와피데일 PC10 입니다. 

사모님이 하시는 말씀이 요즘 인테리어 추세가 마루바닥을 어두운 톤으로 하면서 벽면은 화이트 톤으로 하는 게 유행이라고 하셨습니다. 마루 색깔과 완벽하게 일치하지는 않지만, 같은 색깔 톤이기 때문에 무리 없이 스피커들이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와피데일의 동반자는 데논 1604소니 575P DVDP 입니다. 두 기종 모두 입문기로 많은 사랑을 받는 모델로 와피데일을 울리기에는 전혀 무리가 없는 제품들입니다.

특히, 소니 DVDP가 샴폐인 골드이기 때문에 리시버 색깔과 아주 잘 맞아 떨어 집니다.

 

마치 스튜디오에 온듯한 분위기가 나는 사진입니다. 주방과 거실을 벽으로 나누면서 자칫 답답하거나 좁은 듯한 분위기가 창을 통해 전혀 답답한 없이 세련된 인테리어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성능과 인테리어와의 조화를 생각해서 선택하신 제품이 설치가 끝난 후 고객님의 생각과 일치 했을 때, 상담을 해드린 저희로서도 무척이나 보람된 설치였습니다.

새로운 집에서 부디 오랜 시간 행복한 가정, 계속해서 이뤄 나가시길 바랍니다.

 

 

 

하이파이 및 홈시어터 전문상담,청음실운영,제품정보,설치사례,사용기,리뷰,설치기, 스피커,앰프,CDP,턴테이블,리시버,케이블,판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