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해상도를 달성하기 위해, D / A 컨버터는 아날로그 전압으로 각 디지털 샘플의 전환의 타이밍을 제어하는 고정 주파수에서 실행하는 고정밀 클록 회로를 사용해야합니다. 반대로, 거의 모든 USB 라운 DAC 차라리 고정 주파수 마스터 클럭보다 가변 주파수 클럭을 사용하는 것에 의미 적응 USB 모드를,라는 것에 대해 작동합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컴퓨터는 USB를 통해 DAC를 보내는 데이터 패킷의 완벽한 타이밍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적응의 USB 라운 DAC는 칩 버 - 브라운의 PCM270x 가족 중 하나를 기반으로합니다. BB 칩은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 따라서 데이터의 평균 샘플링 주파수와 일치하도록 마스터 클럭 주파수를 변화 "적응합니다." 이것의 단점은 에어가 (그리고 어떤 다른 USB 라운 DAC의 존 앳킨슨의 측정 확인하는 것), 적응의 USB 라운 DAC는 지터의 높은 수준을 가지고하는 경향이있다는 말합니다. 또한, BB 수신기 칩은 16 비트 및 48kHz 샘플 레이트의 해상도에서 밖으로 maxes.
USB 표준 문서라고도 작동 모드 목록을 "비동기합니다." 이것은 비동기 샘플 속도 컨버터와 혼동되지 않습니다, DAC의 마스터 클럭이 컴퓨터 내의 모든 클럭에 동기화되지 않기 때문에 비동기 USB 작업은 해당 호출됩니다. 대신 DAC이 시계를 일치하도록, 고정밀 고정 주파수 클럭에 의해 제어, 그리고, DAC는 D / A 컨버터 칩의 상류 컴퓨터에서 버퍼에 데이터 패킷의 흐름을 제어합니다. BB 270x 칩은 적응 모드에서 실행할 수 있지만, 온보드 마이크로 컨트롤러와 메모리 버퍼를 통합 텍사스 인스 트루먼 트의 'TAS1020B USB 인터페이스 칩, 비동기 모드에서 작동할 수 있으며 96kHz과 단어 길이의 샘플 속도를 수용할 수 24 비트.
QB- 9의 경우, 에어가 파장의 개발한 비동기 기술을 라이선스했다고든 랭킨TAS1020B 칩하십시오. 자신의 인생 BA (오디오 전에)에서 랭킨 그가 coyly로 말합니다 무엇에 수석 엔지니어되었다 "세계에서 PC의 6 번째로 큰 제조 업체." 그는 자신의 운영 체제에 포함된 유일한 기본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TAS1020B는 PC와 Mac에서 모두 "비동기"모드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컨트롤러에 대한 소프트웨어를 개발 주권을 침범했기 때문에. TI 칩에 대한 랭킨의 소프트웨어는 Streamlength로 판매되며 에어는 라이센스를 가장 먼저 회사입니다.
QB - 9는 필드 프로그래머블 게이트 어레이에서 구현 에어의 새로운 최소 위상 디지털 재건 필터 (내를 볼뿐만 아니라, 제로 피드백과 완벽하게 균형 잡힌 작업의 에어 기풍을 Streamlength 결혼추적 조사에어 C - 5xeMP 년 7 월 2009 p.98에서). 에어 또한 원본 컴퓨터와 오디오 신호를 오염으로부터 시계 자사의 호스트에 의해 생성된 모든 소음을 방지하기 위해, 옵토 - isolators와 오디오 회로의 나머지 부분에서 USB 수신기 섹션을 분리합니다.
한 세트의 각 평형 및 단일 종단 : 기본적으로, QB - 9는 단일 입력 USB, 하 및 아날로그 출력이 있습니다. 후면 패널에있는 스위치의 작은 집합 네 운영 구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에어의 일반적인 통계입니다 / 디지털 필터 옵션 (내가 듣지를 선호하는 경향이) 들어 봐요. 두 번째는 QB - 9은 켜기, 또는 그것이 들어오는 데이터를 감지하는 경우에만 최대 전원 컴퓨터를 감지하면 전원 켜기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원 모드입니다. 다른 스위치는 전면 패널 디스플레이를 끌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스위치는 아직 아무런 기능이 없지만,있다 경우 에어에 QB - 9 할 수있는 다른 뭔가를 생각합니다.
내 영혼이 psychedelicized되었습니다
제가 구상의 입장에서 내 주요 시스템의 QB - 9을 설정 plug'n'play으로되지 않았습니다. 세부 중요한 - 왕창 긁고 내 G4 아이북의 RAM을하면 같은 컴퓨터와 DAC의 샘플 속도와 일치하는 한, 소리에 큰 차이를했다. 나는 QB - 9 제 44.1, 48, 88.2, 96kHz 및 음악 파일과 단지의 기본 샘플 속도로 각 게임을 통해 정렬 는걸 바랬었다. 음,그것한 -하지만 내 아이북 너무 다목적되지 않았습니다. 나는 후자의 오디오 MIDI 설정의 샘플 레이트를 변경할 수 있지만 제가 폐쇄하고 iTunes를 재개하지 않는 한 그것은 "걸릴"은 것입니다. 또한, iTunes는 FLAC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프리웨어라는 약간의와 AIF로 FLAC 파일을 변환했습니다최대.
기술적으로 말하면, 이들 중 아무도 QB - 9의 "단점"없습니다, 그들은 아이튠즈의 현재 상태로 기본이야. 윈도우 최적화 음악 스트리밍 프로그램은 분명히 더 용서됩니다. 에어는 조정에서 다른 운영 체제 전용의 웹 페이지에 제공사과과마이크로 소프트.
나는 모든 컴퓨터에 대해 별도의 전원 컨디셔너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bits'n'bobs - 내 경우 노트북과 FireWire를 연결 외장형 하드 드라이브. 당신은 아마 주변 컨디셔너와 땅콩을 갈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오디오 컴포넌트에서 분리 몇도 싶습니다.
나는 태양에 의해 화상 당할 수도
뻔한 질문, 제가 계산해 보면 그정도, 음악 소스 구성 요소가 뇌사 아니므로 컴퓨터를 사용한다면 쉽게, 왜 귀찮게있다? 그들이 소리를 좋아하기 때문에 음, 회전 LPS도 - 사람들이 짜증을 참아 뇌사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제 사상 처음으로, audiophiles는 네이티브 해상도에서 레코딩을 자신의 수 있으며, 우리는 해상도와 컴팩트 디스크의 "레드 북"표준보다 높은 샘플 속도에서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장소 proliferating 있습니다. 그 높은 해상도를 원해, 그리고 지금은 그들을 원한다.
난 린, Naim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어떤 CD보다 소리가 더 HDtracks 자신과 고든 랭킨, 하나님 사랑 'IM이 사용할 나에게 하이 rez 제공 모여 외부 웨스턴 디지털 패스포트 320기가바이트 하드 드라이브를 보냈어 검토합니다. 존 앳킨슨은 그의 최근의 노래, 로버트 실버 및주의 스크린 레코딩을위한 24 비트, 88.2kHz 마스터 파일을 추가했지만, 또한 드라이브의 24-bit/44.1kHz 버전했습니다광상곡, 거쉰의 음악을 연주 피아니스트 하이 페리온 기사의 존 앳킨슨의 기록 (CD, Stereophile STPH010 - 2)에 중요한 기록나의디지털 교육. JA는 24 비트에 해당 1997 세션을 기록했지만, CD 마스터는 물론, 16 비트로 디더링이 필요했다. 자, 에어 쿼터백 - 9를 통해 24 비트 해상도에서 그 음반을 듣고되었습니다훌륭한. 24 비트가 16 비트 간단하게 아니라고 넣어 :. 그 여분의 8 비트가 만들어내는 차이는 음조 또는 timbral - 어떤 변화가 있었다하면 음악의 존재 힘들 었지
또한 랭킨의 하드 드라이브에 Olu 대라의 제목 트랙의 96분의 24 버전을했습니다동네(CD, 대서양 83391-2). 그냥 함께 ambles 게으른 홈을 설정하고, 쿼터백 - 9을 통해 함께 쫌 인생 congas 더 스냅인을했고, 대라의 기타의 반짝 overtones이 공중에 오래 서성 거. 무엇보다도, 그 느린 리듬은보다 견고한 아날로그 애호가들이 선호하는 형식의 "흐름"을 칭찬하고자되었고, 하이 rez 디지털 훨씬 같은 일을 할 것 같습니다. 나는의 CD 말을 들었동네많은 2001 년 출시된 이후 시간, 그래서 음악의 참신 반응 아니라, 대신,이 오래된 친구가 96분의 24에서 소리를 얼마나 잘에 신기해했다.
랭킨 또한 존 Gorka의 96분의 24 파일을 포함집시 생활(DVD - 오디오, AIX 83053). 나는 AIX의 하이 rez 자료의 광팬이고 Gorka의, 그래서 제가 보이기 "나는 머리를 낯선 사람을 봤어." 우와. 큰 객실 음향과 마이클 Manring에서 큰베이스 사운드의 많은,하지만 낭패 무엇 Gorka의 목소리의 사실주의, 수잔 베르너와 아멜리아 스피서 특히 그의 화음했다. 그 사람이 내에 있던 객실과 내 방이 그렇게 큰시켰다!
그럼 난 랭킨의 마법 상자는 또한 데이빗 크로스비의 포함되는 발견난 단지 내 이름을 기억한다면 ...(대서양 SD - 7203) 96분의 24 파일과. 나했다"카우보이 영화를."듣는 iTunes의 '퀵타임 엔진에 의해 96kGHz에 downsampled 이런 소 - 경우에도, 그것은했다못조차하지 않는 제약 향상된 기능과 함께, 그런 소리. 소리가 큰 있었고, 크로스비, 제리 가르시아, 그리고 졸마 Kaukonen 사이 크레클링 기타 교류는 실질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물리적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모든 것이 중단 grinds 때, 나는 이전에 경험하지 않을거라는 것도 정도로 스튜디오 분위기를 몇 초를들을 수 있었다.
프로듀서 컷(DVD - A, 라이노 78174)은 Emmylou 해리스의 최고 기록의 14 96분의 24 파일을 구성되어 있습니다. 난 그녀가 그램 만나기 전에부터 그 여자를 듣고 있었 파슨스 - 내가 손에 닿을듯한 그녀에게 듣기, 샬롯스빌, 버지니아에있는 프리즘 커피 하우스에 앉아서 몇 시간 거리 - 그럼 난 꽤있어 말할 수 없어요 그녀의 목소리처럼 들리는 지 잘 처리할 수 있습니다.프로듀서 컷완전히 더 - 내가 들어본 적이있다 "버밍엄으로 보울 '소리 손톱. 해리스의 목소리가 그것을 지원하는 진정한 물리적인 신체를 갖고 있었는데, 그녀의 은빛 최상위 등록은 평소보다 더 밝은 burnished했다. 그런 일이 가능하면, 아, 96분의 24 년 전, 어느 때보 다도 그녀의 음악에 대한 깊은 감정적 연결을했다.
잘했어, QB- 9.
난 거의 간과 것 한가지는 QB - 9와 얼마나 잘 수행됩니다아니- 안녕하세요 - rez 파일. 기타리스트 데이비드 러셀의에서 Aguston 바리 오스 Mangoré의 "Cueca"바리 오스의 음악(CD, Telarc CD - 80373), 나 AIF 파일로 자신의 하드 드라이브에 찢어진 싶은가, 좋은 것 같던데! 다시, 나는에 countermelody 높은 재생 동안 러셀 그의 soundboard에 rapped 특히, 기타의 음색에 대한 음향 지원 훌륭한 금액을 언급 안달이 난거 로군요 -하!나를 놀랬죠! 인공 질감과 사운드로 깊은 소리 내 능력의 부재가 나를 의심 만든 QB - 9은 실제로 노이즈와 지터의 낮은 수준을 가지고있다.
그들은 우리가 어쨌든 말 듣지 마라고
나는 손에 벨 캔토의를했다USB 링크 96분의 24USB-to-S/PDIF 컨버터 (495달러) 및e.One DAC3(2,495달러). DAC3의 S / PDIF 입력 중 하나를 먹이 USB 링크와 조합, 에어 QB - 9과 비교를위한 자연적인 것 같다. 나는 벨 캔토이 e.One DAC3에서 일부 개선을 통합하고, 내가 그 내 샘플을 보내 예정되어 줄 것을 이해 업그레 이드 -지만 에어가 있었던 벨 캔토스 같은 도전을 당연한 생각에서 개최 나를 매우 행복하게.
에어와 마찬가지로 USB 연결 96분의 24는 고해상도 파일을 처리하고 텍사스 인스 트루먼 트 TAS1020B 칩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Centrance 개발한 코드를 사용하여 적응 모드에서 USB 인터페이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월 존 앳킨슨의 검토 (p.97)는 USB 링크의 S / PDIF 출력 지터의 상당히 높은 금액을 표시하지만, 이것은 DAC3의 데이터 수신기 회로에 의해 최소화됩니다.
의 24-bit/44.1kHz 버전을 재생광상곡, 나는 QB - 9과 벨 캔토 조합 사이의 차이의 큰 금액을 듣고 하드 누르면되었습니다. 아마도 에어 나를 알버커키의 제일 연합 감리 교회의 음향에 대해 깊이 들어 보자, 그 차이가 약간 있었다.
Olu 대라의에서 "이웃"나는 에어 약간 속도를 점령 느꼈지 더와 아마 저음에 약간 더 깊이와 진원도했다. 약간 이점, 에어.
Gorka의에서 "나는 머리를 낯선 사람을 봤는데,"모두 라운 DAC는 자연의 소리와 진실한 음색으로 날 감동. 아주 사소한 차이를 지적, 앞뒤로 여러 번 갔었지만, 느낌은 그 아무 것도 확실한 없었다. 어느 구성 요소는 항상 오디오의 경우도 아닌 아주 드물게는한다 "소리"로 -을했다.
나는 에어가 정확 크로스비의 "카우보이 영화 '의 병에 번개의 딱딱하는 소리있어 안심 않았다. USB 링크 96분의 24과 e.One DAC3는 약간의 금액 한입와 QB - 9은 퇴색 아웃에있는 스튜디오 날 더 보여 부족.
에서 "보울더 버밍엄에게"Emmylou 해리스는 에어 통해 좀 더 스파클 '을했지만, 이제 막. 모두 내가 행복하게 함께 살 수있는 디지털 사운드했다.
그리고 바리 오스 ' "Cueca"? 다시, 그 soundboard의 강간의 영향에 대한 QB - 9 선호. 그들은 내가가이 녹음을 알면서도, 급격하게 선명한 날 때마다 놀라게했다.
와 함께 중 QB - 9 또는 벨 캔토 USB 연결 96분의 24과 e.one DAC3, 컴퓨터가 실제로 하이 엔드 음악 소스 수 있습니다. 그거 좋은 소식 이군.
시간은 오늘왔다
2천5백달러에서 에어 QB - 9 perzackly 싼 것은 아니지만 에어는 욕심이라도 가지고있다면 그것이 보이지 않습니다. 사실, QB - 9에 대한 회사의 이윤이 평소보다 성능이 더 좋은걸 틀림없어. 그것은 잘 구축 및 성능 요구에 부응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가 현재까지 테스트했던 USB 라운 DAC의 가장 낮은 지터를 가지고있다면 JA의 지터 테스트를 알려주되지만, 내 듣기 인상은 최저 아니라면,이 근처에 무척 것입니다.
우리가 되길 원하는만큼 컴퓨터 오디오 boneheaded 간단하지 않는 동안 그리고 QB - 9은 복잡에 추가하지 않습니다. 한 점에서, 그것이 나의 하이 rez 디지털의 재생 수의 컴퓨터 생활을보다 쉽게 만들어 파일을 - 그리고 그것은 더 얻기 위해 나를 강력한 욕망 붙였을까. 나는 16-bit/44.1kHz CD를 다시 가고 싶지 않아. 나는 긴 단어와 높은 비트 속도를 원한다!
그것은 그들이 무용지물로 만들 봤는데 후 구성 요소의 성능을 자신의 최고 정상에 접근하는 하이 엔드에 있습니다. 아마,이 시간, 우리는 바로 경기 초반에 얻을 수 있습니다. 그것도 상당히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까요?
나는 QB - 9 에어 소음 '또는 컴퓨터의 자리를 빼내에서 고든 랭킨의 마지막 생각 않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하지만 그들은 자신에게 미래에 대한 무척 높은 막대를 설정했습니다. 난 도저히 기다릴 수 없습니다
에어 음향 QB - 9의 USB DAC 측정
사이드바 4 : 측정
나는 (www.ap.com을보고 '에어 음향 오디오 정밀 SYS2722 시스템을 사용 쿼터백 - 9 (각주 1)의 측정 행위를 조사우리는 그것을보기로"2008년 1월 문제에서)뿐만 아니라, 몇 가지 테스트, 나의 오디오 정밀 시스템 중 하나 이중 도메인. 나 WAV를 재생, 테스트 OS10.4.11를 실행하는 내 인텔 맥북의 USB 2.0 출력과 QB - 9를 몰고 .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AudioMidi 설정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두 번 확인하고 당신을 축복, 아이튠즈와 달리 바이어스 피크 6.2을 사용하여 파일, 피크 올바른 샘플 속도에서 그 오디오는 USB 및 FireWire 포트를 통해 발송되도록하는 OSX CoreAudio 엔진과 상호 작용합니다. , 에어, 모든 잘 것을 최종 확인을 제공하기 위해 쿼터백 - 9의 전면 패널에서 샘플 속도 표시기를 포함. 소음 오염의 문제를 피하려면, 제가 테스트를 위해 배터리 전원으로 맥북을 실행하고, 프리미엄을 사용 벨킨에서 USB 케이블.
에어 음향 QB - 9의 USB DAC 측정
사이드바 4 : 측정
나는 (www.ap.com을보고 '에어 음향 오디오 정밀 SYS2722 시스템을 사용 QB - 9 (각주 1)의 측정 행위를 조사우리는 그것을보기로"2008년 1월 문제에서)뿐만 아니라, 몇 가지 테스트, 나의 오디오 정밀 시스템 중 하나 이중 도메인. 나 WAV를 재생, 테스트 OS10.4.11를 실행하는 내 인텔 맥북의 USB 2.0 출력과 QB - 9를 몰고 .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AudioMidi 설정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두 번 확인하고 당신을 축복, 아이튠즈와 달리 바이어스 피크 6.2을 사용하여 파일, 피크 올바른 샘플 속도에서 그 오디오는 USB 및 FireWire 포트를 통해 발송되도록하는 OSX CoreAudio 엔진과 상호 작용합니다. , 에어, 모든 잘 것을 최종 확인을 제공하기 위해 QB - 9의 전면 패널에서 샘플 속도 표시기를 포함. 소음 오염의 문제를 피하려면, 제가 테스트를 위해 배터리 전원으로 맥북을 실행하고, 프리미엄을 사용 벨킨에서 USB 케이블.
44.1의 샘플 속도, 48, 88.2 및 96kHz있는 QB - 9 성공적으로 해독 오디오 데이터입니다. 최대 출력 레벨은 불균형 RCAs에서 균형 XLR 잭, 2.06V에서 4.12V RMS에서 사양하는 것이었다. 두 출력 극성을 절대 보존즉,그랬지, 비 반전 -로 핀이 뜨거운 유선 XLRs. 불균형 잭스의 소스 임피던스는 모든 오디오 주파수에서 낮은 71 ohms되었고, 같은 평형 잭이에서 두번 수치 예상.
후면 패널 DIP 스위치는 에어가 들어 측정 통화 두 가지 방법을 설정하기 위해 QB - 9의 디지털 재구성 필터 수 있습니다. 측정은 최소 위상 필터들이에 메리디언에서 사용 "apodizing"닮았다고합니다808i.2제가 4 월에 검토 CD 플레이어; 들어 필터는 많은 apodizing 필터의 혜택을주는 에어의 엔지니어링 팀에 의해 최적화된하지만, 적은 신호와 함께했습니다. 참고로, fig.1은의 임펄스 응답 (각주 2)를 보여줍니다D / A 프로세서그것은 종래의 선형 위상 디지털 재건 필터를 사용합니다. 울린다는 모두 이전과 충동이 다음을 볼 수 있으며, 전자 부자연이며 소위 "디지털"소리를 한 이유로 일부 연구자에 의해 전해지고 있습니다. Fig.2는 측정하기 위해 설정된 QB - 9의 임펄스 응답을 보여줍니다. 그것이, 전체, fig.1보다 수준 높은 있지만 모든 신호는 이제 충동을 따릅니다. 그것은 (fig.2에 실제로 메리디언 808i.2의 임펄스 응답과 유사합니다그 검토). 다시 발걸음하기 전에 어떤 신호도 없다지만, 이후 공명 두 번의 사이클이 있으며, 이러한 잘 감쇠되며 Fig.3은 QB - 9가 임펄스 응답을 들어 보여줍니다.
Fig.1 벤치 마크 DAC1, 0dBFS에 하나의 샘플에 대한 응답으로, 44.1kHz 데이터 샘플 (4ms 시간 창).
Fig.2 에어 음향 QB - 9 측정하는 설정 0dBFS에 하나의 샘플에 대한 응답으로, 44.1kHz 데이터 (4ms 시간 창) 샘플.
엔지니어링 - 필터 좋은 시간 도메인 행동이 결과로, 중 fig.1 또는 fig.2 필터보다 주파수 도메인에서 rolloff의 속도가 느린 정도의 비용으로 취득하고있다 들어봐에 무료 점심이 없습니다 Nyquist 주파수에서 이상 초음파 콘텐츠 적은 거부 (절반 샘플 속도). fig.4의 흔적 하단의 쌍이 44.1kHz의 샘플 데이터와 QB - 9의 주파수 응답을 보여줍니다. 측정 필터 22.05kHz하여 조약돌 놓기 전에 20kHz에 도달 - 1.7dB, 상단 오디오 옥타브에 밀어 버릴 시작합니다. 필터가 조금 일찍에서 롤 시작하지만, 완전히 A / D 변환기에 의해 원래 소개되었던 기록의 사전 종을 제거하지 않습니다 즉, 22.05kHz에서 다운 단지 6dB이다 들어요. fig.4 최고의 흔적은 96kHz - 샘플 데이터와 QB - 9의 동작 표시, rolloffs 그냥 CD 데이터와보다 한 옥타브를 통해 시작한다는 사실 이외의 동작은 매우 유사합니다. 에어의 채널 분리도 (표시되지 않음) 2kHz 아래의 두 방향으로> 116dB에서 최상이었고, 20kHz에서 아직 100dB.
Fig.3 에어 음향 QB - 9 들어 설정, 0dBFS에 하나의 샘플에 대한 응답으로, 44.1kHz 데이터 (4ms 시간 창) 샘플.
Fig.4 에어 음향 QB - 9, 44.1kHz 데이터 (하단 트레이스)과 96kHz에서 데이터를 (상단, 오른쪽 채널은 점선; 1dB/vertical 사업부.)와 100K ohms으로 주파수 응답에서 - 12dBFS. 두 경우 모두, 10, 25kHz 이상의 흔적 상단 쌍의가 측정되었다 필터와 낮은 흔적이 들어요.
디지털 부품의 내 이전에 게시된 테스트와 일관성을 위해, 내가 먼저 20kHz에서 20Hz로 1/3-wide 대역 통과 필터를 청소하여 해상도를 조사 - 90dBFS에서 1kHz 톤을 나타내는 테스트 디코딩 디더링 데이터 아래에 장치하는 동안. fig.5의 흔적의 상단 쌍이 16 비트 데이터와 쿼터백 - 9의 균형 출력의 분석을 보여줍니다. 정상은 단지 최소한의 선형성 오류, 그리고 120Hz에서 왼쪽 채널의 출력에서 약간의 충돌이 아닌 다른 뜻, - 90dB 라인을 건드리면 잡음 플로어는 실제로 신호를 인코딩하는 데 사용되는 디더 잡음이다.
Fig.5 에어 음향 QB - 9, 1/3-octave 16 비트 데이터 (상단), 24 비트 데이터 (2kHz에서 가운데)와 디더링 1kHz 톤에서 - 90dBFS의 잡음과 spuriae와 스펙트럼 및 디더링 1kHz 톤의 24 비트 데이터 (1kHz에서 하단)로에 - 120dBFS. (오른쪽 채널 그랬어요.)
24 비트로 단어 길이를 늘리면 fig.5의 흔적 가운데 한 쌍의했다. 잡음 플로어 근처에 18 비트의 10dB, 뜻 해상도에 의해 감소하고, 왼쪽 채널에 120Hz에서 범프는이 전원 공급과 관련된 것을 제안, 180 240Hz에서 작은 충돌에 합류했습니다. 그러나 아래와 - 116dB에서이 동작은 주관적인 결과가 없습니다. 잡음 플로어의 드롭 2 왼쪽보다 오른쪽 채널에 조금 높다 3kHz 사이에 흔적에 남은 가면 있습니다. 나는 그러나 이것이 원인일 수 무엇인지 아직 잘 모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이 그래프 흔적의 하단 쌍은 QB - 9 - 120dBFS에서 색조를 해결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무화과. 각각 24 비트 데이터, - 6 7 디더링 1kHz의 16과 함께 - 90dBFS의 데이터와 QB - 9의 출력의 FFT - 파생 분석하고 있습니다. 낮은 수준의, 전원 공급과 관련된 왼쪽 채널에 spuriae 다시 볼 수 있지만, fig.5에서 2.5kHz 중심의 작은 밤 들에겐있을 아무것도의 흔적은 없습니다 있습니다.
Fig.6 에어 음향 QB - 9, 16 비트 CD 데이터 (채널 블루, 오른쪽 빨간 왼쪽)과 디더링 1kHz 톤에서 - 90dBFS의 잡음과 spuriae와 FFT - 스펙트럼 파생.
Fig.7 에어 음향 QB - 9, 디더링 1kHz 톤의 소음 및 spuriae와 FFT - 스펙트럼 파생 24 비트 데이터 (채널 블루, 오른쪽 빨간 왼쪽)와 함께에서 - 90dBFS.
16 비트 데이터와 절대적인 수준에 대항하는 에어의 선형성 오류의 줄거리가 기록된 디더 잡음만이 효과를 보여주었다, 그래서 그것을 표시하지 않았습니다. 24 비트 데이터로, 오류가 아래로 - 110dB 최소했지만 - 120dBFS 아래 부정적인 오류 dB의 가치가 몇 있었다. Fig.8은에서 undithered 16-bit/1kHz 톤의 파형을 보여주는 정확하게 - 90.31dBFS - 데이터에 의해 설명 세 이산 DC 전압 레벨이 명확하게 우수한 파형 대칭으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24 데이터의 비트 깊이를 증가하는 것은 잘 정의된 sinewave (fig.9)에 상승을 제공합니다.
Fig.8 에어 음향 QB - 9, CD 데이터 (채널 블루, 오른쪽 빨간색 왼쪽) 90.31dBFS에서 undithered 1kHz sinewave의 파형.
Fig.9 에어 음향 QB - 9, undithered 1kHz sinewave에서 - 90.31dBFS의 파형, 24 비트 데이터 (채널 블루, 오른쪽 빨간색 왼쪽).
QB - 9의 출력 단계에서 - 84dB (0.006 %), 그리고 왼쪽 두 번째에서 - 90dB (0.003, 세 번째되는 본격적인 톤 (fig.10)를 함께 최고 수준의 고조파와 낮은 왜곡을 제공 %) 및 97dB (오른쪽, 0.0014 %), 두 고조파가 주관적 악의 있으며, 훨씬 높은 수준에 너무도 남아 것입니다. 이 그래프는 양성 100K ohms 부하에 찍은, 600 ohms (fig.11)에 부하 임피던스를 포기하는 것은 세 번째 고조파 최대 - 70dB (0.03 %)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 90dB에서 다섯 번째 고조파를 소개합니다. 물론, QB - 9이 나쁘게 까다로운 부하와 함께 열심히 가지고 있지만, 왜곡이 여전히 낮습니다.
Fig.10 에어 음향 QB - 9, 100K ohms에 0dBFS에서 50Hz sinewave의 스펙트럼, 24 비트 데이터 (채널 블루, 오른쪽 빨간 왼쪽, 선형 주파수 스케일).
Fig.11 에어 음향 QB - 9, 600 ohms에 0dBFS에서 50Hz sinewave의 스펙트럼, 24 비트 데이터 (채널 블루, 오른쪽 빨간 왼쪽, 선형 주파수 스케일).
측정 설정, QB - 9도 600 ohms (fig.12)으로, 높은 주파수 변조 시험에서 훌륭한 성능을 제공했습니다. 19 20kHz 톤의 상호 변조 제품은 모두 아래의 - 80dB (0.01 %), 그리고 재구성 필터는 이런 거짓말, 24.1kHz와 25.1kHz (44.1 뺀 20kHz 각각 44.1 마이너스 19kHz)에서 이미지의 몇 가지를 수있는 동안 또는 아래 - 92dB. 그림이 들어 쿼터백 - 9 세트 (fig.13)와 약간 다릅니다. 실제 변조 제품 수준 아직 매우 낮은 반면, 최적화된 시간 도메인의 성능에 맞는 덜 가파른 rolloff는 더 많은 별칭 이미지 audioband에 "누출"에 있습니다. 24.1 및 25.1kHz에서 기본 이미지는, 지금은 원래의 색조면 아래 9dB, 거짓말하고 다른 이미지는 audioband 자체에 볼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이들은 - 100dB 가까이 모두 거짓말을하거나 아래와 에어 프로세서, 실제로는 훨씬 더 DCS Scarlatti에 의해 제공되는 더 극단적인 필터 설정보다 이러한 측면에서 행동하는 마이클 Fremer8 월에 검토(참조fig.12그 문제의 p.66에).
Fig.12 에어 음향 QB - 9, HF 변조 스펙트럼 600 ohms에 0dBFS 정상에서 19 kHz에서 20, 24 비트 데이터를 (채널 블루, 오른쪽 빨간 왼쪽, 선형 주파수 스케일) 측정으로 설정.
Fig.13 에어 음향 QB - 9 600 ohms, 24 - 비트 데이터 (채널 블루, 오른쪽 빨간 왼쪽, 선형 주파수 스케일)에 0dBFS 정상에서 HF 변조 스펙트럼, 19 20 kHz에서 들어로 설정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제가 무늬 16 지터에 QB - 9의 자화율을 평가 - 하나 - 분기에 높은 수준의 톤 샘플 속도 1에서 낮은 수준의 squarewave로 구성 밀러 / 던 테스트 신호를 운반 24 비트 파일 / 192 샘플 속도, 및 해제 LSB를 토글하여 만든 후자. 기존의 USB 라운 DAC는이 테스트에서 좋지 않지만, 고든 랭킨 개발하여 쿼터백 - 9에 사용되는 비동기 USB 모드는, 어떤 노예 DAC에 호스트 컴퓨터가 잘 작동합니다. 에 낮은 주파수를 무작위로 변화가 없다는 것을 암시, 11.025kHz 음색을 나타내는 중앙 스파이크, 좁은하고 잘 정의되어 있습니다 : Fig.14은 수사관 16 비트 데이터가 QB- 9의 출력 신호의 협대역 FFT 분석을 보여줍니다 샘플 - 샘플 타이밍 및 squarewave 고조파의 볼 수있는 무엇이 잔류 수준입니다. 왼쪽 채널 (블루 추적)이 더 나은 ± 120Hz의 전원 공급 장치 - 정격 주파수에서 현재의 낮은 수준의 sidebands이 오른쪽 (빨간색)보다 행동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QB - 9 예를 들어보다 훨씬 더 나은 성능, 캠브리지 DacMagic은 (에 fig.12를 참조하십시오그 검토) 이것은 기존의 USB 입력이 있습니다. 비동기 USB 모드는 광고 작동합니다.
Fig.14 에어 음향은 QB - 9 세트 측정, 아날로그 출력 신호의 고해상도 지터 스펙트럼, - 6dBFS에서 11.025kHz, 229Hz에서 토글 LSB와 44.1kHz의 샘플, 16 비트 데이터입니다. 추적, 11.025kHz의 중심 주파수, 주파수 범위, ± 3.5kHz (채널 블루, 오른쪽 빨간색 왼쪽).
전반적으로, 에어의 QB - 9이 잘, 설계 아날로그와 디지털 도메인 모두에서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며, 그냥 USB 데이터 입력을함으로써 손상하지 않습니다. 나는 많은 다른 디지털 소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말하자면, 나는 두 번째 S / PDIF 또는 AES / EBU 입력을 보았 으면 좋았을 거예요,하지만 이것은 QB - 9 훨씬 더 많은 비용이 성공했을 확신합니다 .-존 앳킨슨
Ayre DA컨버터 QB-9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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