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7월 19일 화요일

매킨토시 MC - 501의 모노 앰프 리뷰

매킨토시미국 하이 엔드 오디오의 역사에서 가장 긴 살아있는 전설 중 하나입니다. 1949 년 도입된 50W - 1 튜브 앰프에 이용 매킨토시의 '유니티 결합 회로는'최초의 획기적인 설계되었습니다. 매킨토시에게 독특한 미학의 품질을 제공 검은 유리 패널의 사용은 1960 년대에 와서. 향후 5 년간매킨토시의제품 라인은 턴테이블의 최근 외에 포함한 스피커, 자동차 오디오 장비와 다양한 소스를 포함하도록 확장. 무렵 MC - 501는 2003 년에 도입되었습니다, D & M 홀딩스 주식 회사는 구입한매킨토시클라리온에서 누가 막 이상 십 년이 회사를 소유했다. 회사의 소유권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직원의 많은 회사와 그 고객들에게 깊은 헌신을 개발, 직접 눈으로 볼수 잘 대해 회사에 근무했습니다.



MC - 501 여덟, 넷, 또는 두 개의 Ohms와 $ 11,000들은 가격에 대한 권력의 큰 거래는 최대 1천2백와트의 봉우리에 지속 500w를 퍼팅 수있는 고체 500w의 monoblock입니다 쌍 당. 매킨토시 고유의 출력 autoformer의 사용입니다. 출력 autoformer은 왜곡과 과열을 줄이고, 그 최적의 부하 이내 앰프 운영을 유지, 앰프 회로에 다양한 스피커 임피던스 레벨을 일치라고합니다. MC - 501의 완벽한 균형 쿼드 차동 회로는 거의 모든 왜곡을 제거하는 전통적인 균형 회로 토폴로지 넘어 이동합니다. 상호 변조 왜곡이 같은 총 고조파 왜곡은 정격 전력 미만 0.005 %로 평가됩니다. 증폭기는 두 시스템, 열 보호 overdriven와 센트리 모니터되는 앰프를 방지 매킨토시의 파워 가드에 의해 보호됩니다.



성능과 보호 기능을 모든 매킨토시로 큰 거리에서 즉시 식별할 수있는 섀시에 싸여있다. MC - 501 녹색 광섬유에 의해 백라이트입니다 아이코닉 매킨토시 로고 위에 백라이트 부드러운 블루와 매우 큰 조명 전원 측정기로 서명 검은 유리 전면 패널이 있습니다. 패널은이 고전적인 디자인에 현대적인 감각을 추가하는 매킨토시의 새로운 "입체 모양"을 제공합니다. 크롬 도금 노브즈은 아래와 조명 미터의 각 측면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나는 m 실시간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미터가 봉우리 기다려 또는 어두운 방이 바람직 때, 다른 손잡이가 앰프를 켜지 끌 또는 원격 실행을 허용 해제 제어합니다. 이 앰프는 어떤 각도에서와 마찬가지로 인상적 이네요; 앰프의 하단 부분은 두 개의 큰 인클로저의 전면 패널, 변압기에 대한 하나 autoformer 다른 바로 뒤에서 앉아있는시 모양처럼 크롬 광택 스테인레스 스틸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앰프의 뒷면 인치 몇 시간에 변압기와 autoformer에서 실행 중공업 수직 지느러미 지느러미와 앰프의 후면 사이의 가로 공간은 어디에 대규모 사용자 정의 만든 스피커 도청의 세 세트, 세 갈래 IEC 전원 코드 포트,​​ 제어 포트, 활성 입력을 선택할 수있는 스위치를 사용하여 균형 및 싱글 엔드 입력. 전체 패키지는 거의 구인치 높이 거의 15 인치 정도 깊이로, 소형 17 반 인치 조치와 커다란 92파운드 시에 무게.

MC - 501의 빌드 품질을 먼저 속도입니다. 제가 검토받은 특정 유닛 주변 배송 및 쇼에서 사용했다 시범 단위했고, 그것이 항상 매우 세심하게 처리되지했다는 의미 화장품 표면 스크래치에도 불구하고, 증폭기는 고체되었으며 차질없이 수행.


중계

나는 전적으로 내 두 채널 시스템에서 MC - 501의를 사용합니다. 이 시스템은 지난 몇 개월 동안 변화를 겪고있다. 기본 소스는 매킨토시 C - 500 preamplifier에 먹이를 매킨토시의 MCD - 500 CD / SACP 선수였습니다. 다른 소식통은 클라스의 CDP - 202 CD 플레이어와 나는 다음 캐리 303T의 디지털 입력에 연결된 SPDIF로 USB 신호를 변환하는 Sonicweld의 ​​분배기에 USB 출력을 통해 고해상도 FLAC 파일이있는 노트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가 처음 MC - 501의를 설치할 때 나는 콘라드 존슨 CT - 5 preamplifier를 사용하지만, 모든 중요한 듣기위한 매킨토시 C - 500을 사용했습니다. 모든 케이블은 KS는 - 3035은 스피커 케이블에 사용되는 킴버를 선택합니다. MC - 501s를 평가하는 동안 나는 마틴 로건 정상 회담과 음향 참선 Adagios 모두 들어.

MC - 501s 내가 빌리에게 가방 앰프 스탠드를 사용하므로 내 장비 랙에 맞게 너무 높이 있었다. 빌리 가방은 검은색 광택의 금속 프레임에 파란색 또는 녹색 금이 유리 선반과 매킨토시의 디자인을 보완하도록 설계된 랙의 새로운 라인을했다. 매킨토시 시스템은 어둡거나 dimly 조명 실에서 전원이 공급되었을 때 미터 광섬유 백라이트 패널의 발광 그것을보고 음악을 즐기는 분위기를 설정 사람의 감탄을 점령.


공연

검토 샘플이 이미 깨진 것처럼, 간단한 따뜻한 최대 기간 후에 듣기를 시작했다. 내가 늙은 좋아하는, 블루스 여행자 자체라는 제목의 앨범 (A & M 레코드)와 함께 시작되었다. 내 대학원의 룸메이트가 밴드로 나와 있고 그 이후 그들의 라이브 여러 참석을 포함하여, 그들의 음악을 듣고있다. 이 앨범은 밴드가 나중에 더 광택이 릴리스의 것보다 훨씬 grittier입니다. 나는 밴드의 서명 하모니카 라인을 포함, "일부 NYC 남았다"을 들었다. 낮은 시스템에서, 그 MC - 501s와 함께, 이번 트랙에 들어 날카로운하고 고통스러운 될 들었다. 중 마틴 로건의 또는 음향 선 (禅)의 상세하고 확장 리본은 tweeters을 통해 되겠습니다 전혀 거친없이 확장하고 달콤한했다. MC - 501s는 리스너는 그것이 무엇을 위해 소리를 질러셔서,이 녹음의 모래가 들어간 문자를 통해 광택을하지 않았다. 심지어 내 이웃 당국에 전화를 일으킬 수 수준에 접근 볼륨에서 어떤 섬광, 곡물, 압축 또는 거친가 없었어. 리듬과 속도에 죽었다고하고 피로하지 않고 연장 듣기 세션에 대한 자연스러운 프레 젠 테이션을 제공했습니다.


그때 나는 Godsmack의 변경 DVD (홈 스튜디오를 더한다), 특히 트랙 "Battalla 데 로스 Tambores"의에서 스테레오 트랙을 듣고 했어요. 난이 선수로 Oppo BDP - 83 스페셜 에디션을 사용. 다음 Marantz와 댄 밀러, 몇 년 CES에서 오프 사이트 데모에서 그것을 사용할 때 내가 처음이 작품을 듣고 나는 즉시 내 사본을 갖고. 이 긴 트랙은 두 드러 머지 간의 결투 있습니다. 그것은 솔로 서로의 연주에서 드러 머지 모두 포함됩니다. MC - 501은 볼륨이 증가로 세부 사항을 잃고 결코 모든 볼륨 레벨에서 스피커를 통해 인상적인 제어를 유지. 난 어떤 부담을 감지하거나 해당 볼륨에서 대부분의 다른 앰프를 괴롭혀 어떤 압박을들은 적도, MC - 501은 변형의 흔적이없이 계속해서 제가 앰프에 손을 넣으면 그것은 따뜻한하지만 뜨거운 않았다. 내 마틴 로건 그들의 전원 woofers로를 통해이 트랙 몇 번 재생 후 다음과 같이 마틴 로건즈와 어쿠스틱 선 아다지오의 낮은 도달하지 않는 그러나 MC - 501의 지금 증폭의 단독 소스 있었다 통해 말을 '변형이나 압축 흔적이 없었다. 난 아직이 열광적인 트랙 등 긴밀한 및 세부베이스를 제공하는 증폭기 '능력에 의해 감명을 계속했다.


MC - 501이 아닌 합성 음악과 함께 감동하고 특히 높은 볼륨에서, 오늘날의 음악 현장에 이렇게 유행 얼마나 더 역동적인 합성 음악을보고 궁금 해서요. 블랙 아이드 피스 '최신 앨범, END (Interscope)는 깊은 저음과 선명한, 합성 비트 가득합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확실히 제가 음향 및 색조 세부 사항을 평가하는 데 사용하는 것이 audiophile 앨범 아니지만, 그것은 내가 MC - 501은 타협하지 않고 동적베이스 라인을 재현할 수 있다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않았다. 전혀 얼룩이 없었 노트 시작하고 다른 사람이 같은 변칙적인 오버행도없이 중단되었습니다. 선명하고 날카로운 수 있던 메모가 있었다. 이 세부 사항은 또한 홀리 콜 (블루 노트 레코드)에 의해 하나의 밤에 일어난 그것에 audiophile 좋아하는 "기차 노래"에 그와 같은 자연베이스 노트에 존재했다. 베이스 노트의 세부 내 시스템에 들었을만큼 좋았어요. 사운드 내에서 자리를 유지하면서 악기와 보컬이 잘 통합되고 일관된했다. 음향 그냥 내 스피커의 전면 비행기 뒤에 나타나 적절한 깊이와 너비를했다. 홀리 콜의 보컬은, 자연 잘 접지 및 chestiness의 힌트없이했다.


여성 보컬과 유지, 나는 제니퍼 워니스 '유명 블루 레인코트 (BMG / 클래식), 내가 가장 매킨토시 청취자가 잘 알고있는 것으로 의심되는 앨범을 들었어. 잘 알려진 트랙 "와이어에 버드"워니스 '서명 허스키 MC - 501은 훌륭한 세부 사항과 함께 복제되는 보컬, 그리고 체중을 갖추고 있습니다. 내 눈을 감으면 나는 쉽게 solidly 중앙에 위치 워니스와 함께 무대 8~10피트에 대해 자신을 그림 수 있습니다. 증폭기이 잘 알려진 사운드 스테이지의 간격과 크기가 바로 수 있습니다. 삼각형은 무대를 작성 몇 가지 다른 악기와 뿔을 옆에 다시 드럼 몇 발, 그게 있었던 왼쪽으로했다. 수평면과 깊이에서 내 스피커의 바깥 가장자리 과거 확장 입체 영상이 내 앞에 벽에 과거 갔다. 이 기사를 들으며 나는 이전에 주목 됐었다 MC - 501의 장점 중 일부를 지적했다. 음악의 복제는 시스템 과거 모양과 그냥 음악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것을 그래서 자연과 오른쪽되었습니다. 문자열 섹션의 복제는 다정하고 따뜻한왔다가 튜브처럼 말을 감히. 마찬가지로 테너 색소폰은 적절한 세부하지만 종종이 악기의 별의 복제보다 적게 함께 변칙적인 섬광없이 재현했습니다. 메모의 최첨단을 캡처하는 앰프 '기능보다는 라이브 공연의 음소거 복제처럼 들릴지도보다 현실적인 프레 젠 테이션을했다.


MC - 501가 수직과 역동적인 그네, 저음과 여성 보컬을 처리할 수 있다고 결정하는 데, 좀 남성 보컬로 전환. 전 라 Fabuleuse Histoire 드 미스터 스윙에서 미셸 Jonasz ' "레 템프스의 패스"를 들었지. (워너 뮤직 그룹) 내가 먼저 제레미 브라이언은 CES에서 타라 랩을 위해 뭘하고 있었 시범 중에이 부분을 들었어요. Jonasz의 보컬은 프랑스의 단어를 이해하기 위해서 노력하지 않으면 안된다에도 불구하고 음악이 즐겁게 만들어 질감과 감정들로 가득합니다. 감각적 드럼 트랙과 함께 보컬은 낮은 저음의 목소리 옥타브 범위까지 음표 사이의 MC - 501의 일관성을 보여주었다.

제프 버클리에서 트랙 "할렐루야"는 신 - E (소니)에서 라이브하는 것이 작품의 일부보다 공간의 큰 의미는 위에서 설명한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다른 기록과 마찬가지로 보컬은 단단한되었으며 존재의 좋은, 현실 감각이 있었다. 무엇 별개로이 트랙을 설정하면 수치 그리 어렵지 공간 자사의 뛰어난 감각이다. 많은 시스템에서이 버클은 최고의 시스템에서 리스너 그 공간에있다는 감각을 가지고, 큰 장소에 큰 무대에 있는지 분명이며, MC - 501가 당신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그것을 혼합, 나는 소리의 바워스 & 윌킨스 사회에서 다운로드한 일부 최근 인수한 24 비트 FLAC 파일을 들었다. 나는 USB 출력 통해 캐리 303T (캐리와 Sonicweld 붙임성의 검토합니다.)으로 SPDIF 디지털 동축 형식으로 신호를 변환하고 Sonicweld의 ​​분배기에 Windows 기반 노트북의 오디오 파일을 재생. 피터 가브리엘의 최신 앨범, 스크래치 내 위로 내가 사회에서 얻은이 많은 앨범 중 하나입니다. NuForce 참조 9 V3SE의 monoblock 앰프를 검토할 때 나는 최근에이 앨범를 사용합니다. 매킨토시 MC - 501은 또한 24 비트 오디오 파일의 향상된 해상도에서 benefitted의. NuForce와 마찬가지로 바이올린과 가브리엘의 보컬은 존재의 증가 감각을했다. 그러나, 두 앰프의 차이점은 NuForce가 MC - 501의 자신의 프레 젠 테이션에서 더 많은 유기하고 편안한되었던보다 밝게하고 조금 더 자세한 사운드를 제공 분명 있었다. 나는 MC - 501의들이 비교 전력 등급 부여, NuForce의보다 훨씬 높은 볼륨에서 자신의 평정을 유지 듣고 놀라지 않았다.

두 앰프의 차이는 더욱 칼 Orff의 카르 미나 부라나 (Telarc에 의해 강조되었다SACD). 나는 많은 시스템에서, 오프닝이 트랙 포츄나 Imperatix 문디 말을하고 그들은 세부, 다층 soundscape를 제공​​하므로 테스트 시스템의 여러 측면. 합창과 악기의 규모는 매킨토시보다 NuForce로 약간 작은되었습니다. 사운드의 전면을 향해 소스를위한 악기와 음향 배치 사이의 해상도는 두 앰프 사이에 비교했다. 그러나, 같은 사람은, 사운드의 뒤쪽으로 이동NuForce더 많은 공간 정의를 제공하는 것 같았다.


두 증폭기는 강력한베이스 재생을 제공하지만, 매킨토시, 특히 높은 볼륨에서 드럼과 오르간보다 정의를 제공했습니다.

단점

이상적인 세계에서 어디에 귀하의 모든 소프트웨어가 잘 나는 소닉 풍경에 깊은 모양을 제공하기 위해 내 앰프를하려는 기록됩니다. 나 같은 할크로 dm38, NuForce 참조 9 V3 SE와 크렐 FPB 300cx로 들었을 더 드러내 앰프의 일부는 음악에 조금 더 깊은보기를 제공하지만 때로는 이것이 비용 온다. 많은 경우 이것은 단지 기록 과정에서 결함을 밝혀 그들이 녹음을 듣고 사는 음악하는 수신기를 상기 시켜줍니다. 튜브와 솔리드 스테이트 사이의 끝없는 논쟁과 마찬가지로, 세부 금액은 선호의 선택입니다. 한 청취자의 "추위와 분석"다른 사람의 "공개"입니다.

젊은 고객을 위해, 매킨토시 "모양"은 복고풍으로 약간 수 있습니다. 브랜드 매니아를위한 그것은 순전히 감정입니다 꾀바르잖아 미끼 있습니다. 사람의 눈에 매킨토시 산업 디자인 아무것도 현대 구매입니다. 아마도 그 많은 고전?


결론

역사의 매킨토시 연구실의 60 플러스 년 동안 그들은 고급 audiophile 브랜드되는 명성을 구축했습니다. MC - 501 브랜드가 뭘 의미 epitomizing으로 라인 내에서 눈에 띄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내가 그들의 세심하게 디자인된 상자에서 앰프를 제거로서, 나는 빌드 품질이 우수한 것을 말할 수 있습니다. 일단 완전히 전 현대 손질하는 고전적인 미학의 마무리 품질이 명품 설득 분명히 있다고 볼 수있는 포장의 앰프를했다. 나는 두 시각과 영기​​의, 내 시스템에 설치된 앰프가 있었을 때 아름다움은 계속되었습니다.



매킨토시 시스템은 청취를위한 분위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검은 유리 패널, 블루 미터 녹색 백라이트와 인상적인 영상을위한했다. 그들의 성능은 노력의 흔적도없이 단순히 인상적 이었어요. MC - 501s '는 만져서 알 수있는 이미지로 가득 적절하게 크기 음향을 제공합니다. 증폭기는 땀을 못 만져 본 그런데 제가 아는 건 아무것도 듣기 피로와 함께 자신이 여러 확장 듣기 세션을 겪고 발견했습니다. 매킨토시 앰프는 내 MartinLogans과 어쿠스틱 선 (禅)의 공개로 스피커에 온정을 추가, 중립의 따뜻한쪽으로 약간 있었다. 이러한 세부 스피커 아웃 MC - 501s fleshes의 따뜻함은 mids은 바디 전체되었으며 되겠습니다은 취성 거친없이 달콤한 편이라고. 아마,이 소닉 캐릭터를 특징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튜브처럼"입니다. 이 고체 파워는 튜브보다 더 많은 제어, 특히 낮은 옥타브에서 제공하는 경향을 가지고 있지만, 세부 사항 및 MC - 501에서 제공하는 컨트롤의 수준은 음악을주는 방식으로 본문과 위치 정보를 재현.

MC - 501s를 듣고 언제 자신이 음악을 듣고 또 내 시스템을 발견했습니다. MC - 501s는 유기, 편안한 프레 젠 테이션과 함께 라이브를 재현하고 놀라운 일을하고 있어요. 그들의 약간 따뜻한 성격과 절대적인 세부 사항의 마지막 비트 알아 주리 아니라는 녹음을 재현하고자하는 일부 청취자를 망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 생각에, 매킨토시 MC - 501s '는 더 나은 것을, 그들은 라이브 공연의 진정한 감정을 복제 않습니다.


작성자 : 브라이언 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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