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7월 31일 일요일

Harbeth Super HL5 리뷰


첫 번째 Harbeth 제품 MK1, 폴리 프로필렌의 다이어프램과 함께 세계 최초의 스피커로 알려진 HL 모니터했다. 테스트 오늘 모델 슈퍼 HL5는 직접적인 후계자입니다. 그 6t에H세대, 그것은 예를 들어 LS3 / 6 BBC 모델을 특징으로 고전적인 BBC의 비율과 볼륨을 (이입방피트) 유지합니다. 그것은 방사형 다이어프램, 바다 금속 돔 tweeter와 티타늄 슈퍼 tweeter와 독점 200mm woofer를 사용합니다. Harbeth에 대한 일반적인, 인클로저는 얇은 벽, 작은 감쇠 및 나올 앞면과 뒷면 패널 LS3 / 6 BBC에 경의를 지불합니다. 이것은 매우 maximally 딱딱한, 이상 감쇠 케이스를 추구 가장 현대적인 스피커 주택에 반대합니다. 이 모든 사실 신자, 추종자, 심지어 크게 광신자를 만드는 등 주류에서 이렇게 다른 그래서 흔히 소리로 결합합니다.

소리

Harbeth 듣기, 그것이 많은 현대적인 스피커는 최대 해상도 향해 자신의 경로를 따라 뭔가를 깜빡 했네 생각 하긴 힘들지만, 넓은 주파수 응답 등 그들은 모든 오디오 장치가 바로 스피커, 일반적으로하지 배양해야하는 기본적인 존재 이유에 대해 잊었 :communicativeness. 나는 후진성을 칭찬 본건 아니지만. 나는 많은 기업 (비닐, 실버 또는 하드) 성실하게 디스크에 어떻게 재현하고 올바른 방향으로가는 거죠 확신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결국에는 우리가 잊지 수있는 슈퍼 HL5 보여줍 같은 스피커로 듣기, 오디오 즐거운 끝에 의미뿐만 아니라에 대한 스트레스와 관련된 결함을 찾는 - 음악 캐리어, 장비, 우리의 청각과 우주와 함께 도주 중입니다. 그건 아니지만, 스스로 뛰어난 해상도쪽으로 포인트가 진정한 음색 등 그러나, 그들은 문맥과 감각을 잃고 다른 모든 것들도없이 혼자 서있 수없는 마커와 같은 모든 중요한 문제입니다. 뭔가, 그런 것들을 함께하는 몇 가지 부가 가치를했습니다. 그리고이 Harbeth 완전히 우리가 우리가 어떤 소리가 들리의 기계적 자연 현상에 대해 잊게하는 것이 부가 가치와 함께로드됩니다.


그런 맥락에서 나는 가장 중요한 보여 생각기구의하여 생식의 종류 수행됩니다. 중요한 역할은 우리 Harpia 음향 Dobermann, 윌슨 오디오 듀엣과 다른 이들처럼 투명한 스피커에서 현저하게 다를 요소에 의해 재생됩니다. 여기 우리의 영국 스피커가 경쟁을 초과하지 않는 준비에만 평균 해상도를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어떤 복제가 아닌 나 bash가 원하는 무언가를 위해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오랫동안 나는 Harbeth 현상의 본질을 pondered. 내가 너무 많은,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세계에서 최고의 사운드를 주장 지옥을 건너 왜 그들을 듣고 즐길 이유를 이해하는 의미.


내 참조 확성기에서 전환, 우리는 바로 내가 방금 쓴 듣고 - 모델 주파수 응답합니다. 상위 미드 레인지와 고음은 약간 2kHz 영역에 600Hz에 비해 철회 있습니다. 낮은 저음은 좋아하지도 큰 스피커를 언급하지 않기 위하여, 짧은 내 Dobermann을 통해보다 약간 건조합니다ART 확성기 모던 10. 그리고 여전히 독립 장착 임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중소 floorstanders의 대형 집합보다 더 광대한 더 나은 제어 뛰어난베이스를했습니다. Harbeth베이스 예를 달리 화려한 Spendor의 A6 또는 Chario 별자리 페가수스에 대한보다 나은 음색과 communicativeness 있습니다. 아마도 울트라 정확하지 않지만, 그 정의는 화려하고 잘 그 음색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베이스 살아 있고 나머지 좋은 비례합니다. 그것은 디스크의 시작 부분에 비닐을 눌렀을 때 바늘의 특성 소리가 평소보다 HL5와 강한 때문 100 - 200Hz 전원 영역이 조금 고가라고 보였다. 약간의 흠위한 디토, 내가 노력 얼마나에 관계없이 레가 RB250 팔로 TD160HD 토항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필자는 레가가 신호 접지 톤 암 접지를 연결했다는 사실로 인해 있다고 생각). 이것은 흠 다른보다 명확하게 들리도록했다. 그러나 이것은 저음의 범위 강조하거나 decceleration로 번역하지 않았다.



솔직히, 이건 정말 주어진 입방 인클로저 볼륨에 대해 매우 낮은 도달 멋진 포화 활성화베이스했습니다. 항상은 아니지만. 직접 - 투 - 비닐처럼 잘 기록 재즈와 함께Bassface 스윙 트리오는 거슈인 재생, 그것이이 floorstanders보다 작은 스피커는 것을 분명했습니다. 콘트라베이스는 Dobermann보다 짧은 비트 건조기 및 reverb되었습니다. 아마도 이것은 인클로저 바스 - 반사 조정 기능을했다. 음악의 유형과,베이스 내 참조 시스템을보다 포화되었다. 기타 스탠드 마운트 스피커에 비교하면 이것은 그러나 그렇지 않아요. 다음 Harbeth 사실 저음 한게 뭔지 보여주었다. 그리고 전자 음악과 함께, 그것은 완전히 다른 행동. 그래요, 그 장르의 애호가들은 좋은 전자와 HL5 얘기를 들어 봐 야해.투어 프랑스Kraftwerk CD는 믿을 수 없을만큼 깨끗 했어요 -이이 스피커의 상표 중 하나이다 - 그리고 놀랍게도 동적으로. 내가 그들을 제거할 수있어서 강력한 낮은베이스 "Elektro의 Kardiogram"에서 woofers은 그릴을 만진. Harbeth가 그릴와의 측정 소요 그 방법을 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있지만, 나는 그것이 그들을 벗을되는 것보다는 인사를 할 시간 이후에 유혹되었다. 특히 특정 비닐 디스크에 농어, 그 그릴 소재 flutters 너무 역동적이고 강한 것입니다. 그것을 이륙하면 위의 범위를 열어 그것은 중요합니다.

언급한 바와 같이, 상부 스펙트럼은 약간 recessed입니다. 이것은 하드 midband 공격, Harbeth와 꽤 강력한 품질에 대한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자신의 사운드 엔지니어가 달리 화려한 등 엉망이 때 녹음이 시간에 날카로운 사운드 수 있으므로 우리는 (Simaudio 문, Audiomatus, Audiolab 마음에 와서) 현명하게 우리의 전자 제품을 선택해야합니다간단히 떨려Anji Garbarek로. 그것은 또한 화려한베이스 확장, 아주 깨끗한 미드 레인지와 전체 음악 행사 매우 잘 캡처 정의를 보여 (나는 재생 능력을 의미옆에) 음악을 할 수있는 소리. Garbarek 디스크 선인장 로고가 복사 제어 디스크로 발행되었습니다. 회사는 모래 고음 및 강화된 미드 레인지와 같은 음성의 보호 이런 종류의 포용 때 진절머리가 나. 이 스피커는 그것을 용납뿐만 아니라 여전히 같은 디스크에서 더 유용한 무언가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특정 울트라 정확한 모델하지 않습니다. Depeche 모드에서 미드 레인지의 부품 동감우주의 소리- 비닐뿐만 아니라 일본 CD -하지만 이것은 지배 경험이되지 않았습니다. 지배는 모든 장소에서 음악이 거듭되는 것을 인상했다.


나는 재즈 디스크와 비틀즈와 같은 60s/70s 레코딩과 다소 복잡한 느낌을했다. 아마 아시다시피 9 월 9 일일2,009 밴드의 전체 discography 재발급 일본의 계획 - 모노 및 스테레오 버전 - 처음으로 디지털 도메인에 있습니다. 당신은 그것에 대해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여기에. 그 전에, 나는 이미 자신의 2000 년 도시바 - EMI 다시 제품에 대한 내 기억을 되살려 싶었어요. 내가 좋아하는 시작러버 소울앨범. Harbeth는 항상 그것이 내 참조 시스템의 완전 쉽게 보컬 차별화 (또는 깊은 무대로 만들) 수 없다고 분명했지만 그것이 놀랍게도, 노력하고 완전하고 깊은 연주. 하지만 그 전 이미 적용 항목입니다. 그래도 나는, 듣기, 기쁨과 일관성과 강한 소리를 흡입하는 동안 다음 트랙, 디스크를 변경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그 디스크 방법입니다해야읽을 수 있습니다. 그들이 급격하게 의사 소통하고 있습니다. 가 표시되어야로서 그들은 음악을 보여줄 - 일관된 완벽한 패션 인치 그들은 특히 해결되지 및 사운드, 특히 팽창하지집니다. 화려한 microdynamics하고 그러나 악기의 크기의 아주 좋은 재생산으로 인해, 우리는 매우 강렬한과 관련된 프레 젠 테이션을받을 수 있나요. 그래서 네, Harbeth는 그의 소리는 미드 레인지 기반으로 아직 그들이 그 사실을 강조하지 스피커입니다. 바스는 영국의 사운드가 ​​더 이상 잘린 대역폭을 고통 스피커 equates도 증명할 수 환상적입니다. 아마도 고음이 강한 수 있지만 난 그 얘기를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스탠드의주의를 기울여야한다. 이들이 더 나은, 더 나은 스피커가 수행됩니다. 당신이 다른 검색을해야합니다 그래서 대리점에 따르면, Harbeth 아무것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나는 폴란드 스탠드 아트 요청에 의해 몇 가지 대규모의 '닫힌'디자인을 만드는 것을 알아요.Rogoz Audio또한 스피커의 약자를 제공합니다. 영국하이파이 초이스잡지 명예들에게 2002년 10월 검토 100 스탠드를 언급하고 Harbeth의 소유자의 설명서 우리는 다른 오픈 프레임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일본은 다른 생각을 않습니다. 그들은 stools과 유사한 오픈 나무 스탠드를 사용합니다. 에 관계없이, 적절한 높이 어딘가 35~40cm 사이에 중요합니다. 나는 그것 tweeter가 귀를 위에 조금이라도 때 슈퍼 HL5는 가장 좋은 실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아름다웠다.

설명

명목상, Harbeth 슈퍼 HL5는 독립 장착 세 방향 바스 - 반사 구조입니다. 이것은 테스트 스피커의 대부분과 비슷한 소리를하지만, 한 눈에 충분 우리가 여기서 꽤 다른 것을 다루는 것을 알려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아주이다큰그의 치수 밖으로 현대와 단계의 새까만 아르 상자. 나는 그것의 볼륨이 이입방피트의 '황금 수단'으로하고 크기가 첫 번째 모니터링하는 회사에서 만든위한 헌정되는 BBC에 의해 채택된 것을 앞에서 언급했다. 어느가 322의 크기로 완전히 사실 X 638 X 300mm 고전 300 단지 조금 갈리는 x 600 BC - 1 X 300mm -하지 않을까하여 그래도. 그들은 매우 높이 때문에 스피커는 특별 낮은 스탠드를 필요로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아주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아마도 그것은 그들을 그렇게 만드는 그들의 화장품 conservativeness의. 나는 확실히 그들의 매우 흥미 찾을 수 없습니다. 이 노출 매우 얇은 MDF 벽에 좋은 자연 한척에 의해 증폭됩니다. 3dB 창 - 주파수 응답은 + /에 일치되도록 스피커는 이점이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매우 잘 쓰여진 광범위한 사용 설명서를하지만 그것은 영어로만 제공되는 유감스러운 일이 지요.


슈퍼 HL5s 세 방향 스피커입니다. 전면 배플에 우리는 가청 범위에서 유지 상향 10kHz의 작업을 시작 네오디뮴 자석 20mm 티타늄 슈퍼 tweeter와 상단부터 세 트랜스 듀서 있습니다. 아래에서 내 Dobermann에있는 유사한 25mm 알루미늄 시즈 tweeter를 앉는다. 가장 낮은 위치 레이디얼라는 플라스틱으로 만든 200mm 중간 / woofer에 의해 살고있다. 그 센터는 위상 정정자에 의해 살고있다. 바구니 아주 solidly 캐스트입니다.





후면 플레이트가로 전면 배플은 나사와 함께 첨부합니다. woofer 아래 바스 - 반사 포트가 앉아있다. 에 따르면하이파이 초이스그것이 35Hz로 조정되어, 드라이버의 55Hz ​​공진 주파수보다 훨씬 낮은 즉. 뒷면에 우리는 매우 일반적인 biwire 터미널이 다시 접시에 직접 망친있다. 우리는 많은 핵심 코일, 호일 커패시터와 저항을 찾을 위치를 크로스 오버는 단일 PCB에 마운트됩니다. 인맥이 와이어는 매우 두꺼운 없습니다. 그릴은 금속 프레임 이상의 스팬되는 전면 배플의 측면에있는 노치에 삽입. 스피커는 86dB 명시된 값이 실제로 underspec'd는 의미 Dobermann보다 높은 효율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은 운전을 매우 쉽게되지 않습니다. 나는 보컬의 비음성이 밑줄과 전체 프레 젠 테이션이 그들이 필요하지 않는 무거운 전환수록 벽에 너무 가까이 그들을 배치하지 것이다. Harbeth는 75cm 거리에 대한 이야기​​지만 1m가 낮은 측면에 아직 생각합니다.


Harbeth에서 제공하는 기술 자료 :

Concept - three-way bass-reflex
Frequency response - 40Hz to 24kHz +/-3dB (free space, 1m, with grille on)
Nominal impedance - 6-8Ω
Efficiency - 86dB/1W/1m
Suggested amplifier power - 25-150W
Dimensions (H x W x D) - 638 x 322 x 300mm


검토자
요이치에치 Pacula



Harbeth  Super HL5 바로가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