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beth는 2008년 1월 소비자 전자 쇼에서 발표 새로운 M40.1 (1만2천9백95달러 / 쌍), Harbeth M40에 대한 국내 대체하기위한 것일 뿐이므로, 자체는 오래된 LS5 / 8 스튜디오 모니터를 교체하기 위해 BBC에 공급. 그것이 의도된있는 크게 감쇠 설정을 감안할 때, 앨런 쇼는 강화된 저음 응답과 함께 원래의 M40, 가정 설치와 젤리 항상 않았 품질을 설계했다. 그래서 드라이버를 제조 업체 Vifa은 M40의 woofer를 중단하면, Harbeth는 당당하게로서 주력 확성기를 개주 수있는 기회를 가졌audiophile제품입니다.
엔지니어 데릭 휴즈, 스펜서와 도로시의 아들 : 쇼 어느 결국 그가 놀라운 동맹국들의 도움을 받기로하는 Harbeth 스스로를 설계하고 새로운 woofer를해야한다고 결정했습니다. 휴즈와 쇼 충분히 잘는 이전보다 400Hz - 거의 한 옥타브 높은까지 모든 방법을 수행하는 행동의 12 "폴리 프로필렌 콘 내놓았다.
그 쇼는 원뿔 자료를 조사 일부 박사 학생을 고용 먼저 1990 년대 초반에 세상의 빛을 본 Harbeth의 6.5 "미드 레인지 드라이버의 정지 준수에 대한 변화를 가져왔다. 다양한 거절 후 재료를 금속 방탄복, 링 경향 밝고 hashy, 종이 잘하지만 흡습였습니다 등 - 젊은 팀 Harbeth가 방사형 무역 이름을 준 수있는 특유의 폴리머를 내놓았다. Harbeth의 최신 세대 방사형 - 콘 미드 레인지 드라이버는의에서 다른 공진 주파수를 가지고 즉시 전신 차례로, 주력의 크로스 오버 네트워크을 일부 변경해야, 그 :. 제가 말씀 누구 한 Harbeth 담당자에 따르면, 제대로하기 가장 어려운 일을합니다.
모든 말했다 완료되었을 때, Harbeth는 모두 더 소비자 친화적인 주력 스피커를 작성했다. 기존 M40에 비해 M40.1은 (6 ohms에 85dB/W/m 더 민감한 것으로 주장이다VS4 ohms으로 84dB/W/m), 그리고 한번 더 정확한에서베이스 응답을 전시하는과더 많은 확장 : 60HZ와 주변에있는 여분의 출력하지 않고 아직 38Hz로.
설명
M40.1의 세 드라이브 유닛의 Harbeth로 만들어 진게 아니고 유일한 하나는 바다가 그의 1 "패브릭 돔과 자석 시스템 소리를 착색에서 반사 backwaves을 방지하기 위해 설계된 tweeter를 엑셀 있습니다. 돔의 전면에 의해 보호됩니다 대신 초경 금속 허니콤 그릴 (M40에서 또 다른 변경.이 그릴의 채용 다소 큽니다.)
Harbeth과 Spendor에서 조기 스피커외개별 패널의 최소한의 감쇠와 함께 일부러 얇은 벽의 합판 캐비닛의 사용을 개척. 그 방법을 사용하여 영어 회사는 에너지 저장이 합리적으로 낮게 유지 할 수 있었다 그리고 캐비닛 resonances의 영향은 많은 낮은 진폭 지점 사이에 그들을 밖으로 확산하여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Harbeth 있지만 MDF 합판 대신과 함께, 그 방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M40.1의 캐비닛은 최소한 braced입니다 (좋은 만돌인처럼전) 이런 생각이 들더라, 안팎 veneered, 그리고 구두약 달리 하드, 손실 재료의 얇은 시트로 감쇠. 검토 한쌍은 semigloss 벚꽃 한척에 완료되었습니다 좋은 아니지만 꽤 다른 하이 엔드 메이커의 스피커에서 본 이국과 한꺼번에 많은 울창한 겉만 뻔지르르 같은 리그 인치
혼자 세 드라이버 중에서 Harbeth 미드 레인지 콘은 MDF로 만든 자체 내부 로딩 챔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부분을 들어, woofer이 앞에 발사 포트 한 쌍의와 반사 - 장전 2.75 길이 "6 이상의 직경과 작은". 음향 거품의 두 가지 유형의 블록과 시트는 아주 명백한 정밀도와 캐비닛 내부에 정렬됩니다. 후면 패널은 엉망보다는하기 위해 - 다른 고개를 끄덕에 붙어있다 Harbeth의 프로 오디오 유산과 캐비닛 벽조차 제거 나사와, 너무 정확하게 만들어 잘 후면 패널 제거하기 어려울 입증되는 함께 맞는 있습니다.을 (다시 말하지만, 난 아직 접착제없이 신중하게 만든 도브 테일 조인트과 목 전체 문자열 긴장 아래의 위치에 남아있을 것입니다있는 좋은 현악기의 생각.)
M40.1의 크로스 오버 네트워크는 캐비닛의 후면 패널에 고정하고 한쪽에 감쇠 대형 ( "11.5으로"7.5) 회로 보드에 보관되어있다. 일부 부품은 개별적으로 테스트 - 그들이 손으로과 구리 인덕터 모두 사내에서 만들어진 것 같다하여 번호와 라벨이 붙지만 것으로 나타났다. 그 triwirable 이전과는 달리, 새로운 Harbeth은 구속력이 게시물 하나만 쌍, 보도 가난한 방지하기 위해 만든 변경하거나 잘못된 교차 지점되거나 일치하지 않는 앰프를 사용하여 현장에서 최소한 nonexemplary, 성능을했다. 자사의 프로 오디오 기원에 비추어하지만 아닐 수도 있으므로, 1만3천달러 제품에 놀라운 : 내부 배선은 반은 트윈 리드 담 블루 시리즈 좌초 - 구리, 및 신호 연결이 모든 푸쉬에 터미널로 만든 것입니다.
전용 스탠드, 캘거리, 앨버타, 캐나다의 Skylan 제조 의해 만들어진이 탁월한되었습니다 : MDF에서 컴퓨터 가공된 새끼 쓰레기 가득, 그리고 완벽하게 그들이 금속에서 분간 정렬 -하지만 저렴하고 우주선에 쉽게 있다고 완료 하고 울리는에 아마도 덜 취약. 스레드 피트 원활하게 작동하고, 그 기울기는 특히, 보통의 경우보다 조정하기가 쉽습되었습니다했다. 반갑습니다. 그들은 $ 595/pair 비용.
설치 및 설정
내가 말한 그 프로 오디오 조상과 달리 키가 스탠드에 앉아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높은 받침대에서 어슬렁 또는 다른 그 앞에는 혼합 좌석쪽으로 던져 버렸어요), Harbeth의 M40.1s이에서 사용할 수있게하려는 의도로 14 "높이 Skylan은 위에서 설명한 스탠드, 및 인접 벽에서 멀리 가능한 위치 backtilt 약간의와 함께 전 조건은, 앉은 리스너를위한 귀 수준에서 거의 정확히에서 축 tweeter 분산을 넣습니다.; 후자의 지혜는 제가 대리점 피델에게 A / V의 스피커 위치를 조정할하는 19 '청취 공간에 의해 M40.1'내 12의베이스 확장과 매끄러운 '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내 AudioControl 산업 SA3050 스펙트럼 분석기에 의해 확인되었다.
Unsurprisingly, 도전은 아직 충분히 넓은 soundfield를 즐기면서 적당한베이스 취소에 작은 피하기 위해 측벽에서 멀리 이러한 다양한 캐비닛을 받고있었습니다. 캐비닛 사이 오른쪽 거리를 찾기나를또한 힘들었는데, 불과 6 '그들 뒤에있는 벽에 이상의 스피커의 전선과 심지어 최고의 케이스 게재,주지 않았어아주하단 옥타브에 걸쳐 부드러운 반응 (각주 2). 그럼에도 불구하고 M40.1의 하단 엔드 응답은 잘 Harbeth 주장 전용 2dB 다운 31.5Hz에서 내 작은 아래의 객실과 부드러운 함께 고체되었습니다 앞꿈치에 제가 선호하는 경향이, trebles가 확장 부드럽게 냈을지했다.
난 새로운 기함이 이전보다 낮은 전력 A와 함께 사용하기위한 더 적당한되는 유통의 제안에 주로 hewing, M40.1s를 운전하는 몇 가지 앰프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내 낙관론에도 불구하고, 10Wpc신도 코르 티즈단순히 충분히 나의 흥미를 잡아 Harbeths를 운전하지 못했습니다. 23Wpc DNM의 PA3ΔS이 훨씬 더 잘했어로 내 재건어요쿼드 II monoblocks, 8 옴 부하에 걸쳐 20 undistorted 와트를 전달할 수있는. 그러나 최고는 놀랍게도 풍부하고 동적인 신도 꼬르동 - Charlemagnes되었습니다 25Wpc에서는 그 푸시풀 (EL34) monoblocks 내가 노력 다른 A보다 더 나은 삶을 위해 Harbeths 가져.
청취
Harbeth M40.1 검토하기 어려운, 설명하기 쉽습니다. 개별적으로, 다음과 의견 중 일부는 찬미 - Harbeth이 희미한 것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거의이것을 최고의,거의그것과 자체 각각 복용에 큰 맥락에서 제거, 캐주얼 독자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를 놓칠 수도에서 unsurpassable. 사실은, Harbeth M40.1 내 가정에서 했어 다른 무엇보다 지역의 더 많은 우수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나는 위대한 모든 arounders 같은 몇 가지 다른 제품을 추천했던 과거, 현재, 그 표현은 의미의 완전히 새로운 수준했다.
한 존중에서 M40.1 실제로
하지만 Harbeth 한 번에 아주 소리가 한 프레임 이상의 전달 : 일부 스피커가를 전달의 더 나은 일을하지만, 반면에 음악의 거의 모든 종류의, 또한 우수한 흐름과 운동량 acceptably 믿을 감각 (와 메모의 라인을 복제 )에 또는 비트 기대어 음악가의 감각. 요셉 에거, Henryk Szeryng, 그리고 E - 평면, Op.40에서 브람스 호른 트리오의 빅터 바빈 녹음 (LP, RCA LSC - 2420)를 재생, M40.1은 깎아지른의 예기치 않게 높은 수준으로 최고의 색조 충실도를 결합 음악 참여. 동일의 사실블레 이크 & 라이스, 토니 라이스와 노먼 블레 이크 (LP, 0233 라운드 시합)에 의해 1987 듀엣 앨범 : 나는 그들의 노래 목소리와 직접 경험에서 자신의 악기의 소리를 알고, 그리고 Harbeths 그들 한 정의를하는 동안 음악의 시간적 특성을 보존하는 것입니다. 공연은 활기 차고 기계 결코, 자연 소리. 특정 리드 악기 - 오보에와 영어 호른의 단지 소리는 주로 -이되었다 내가 더 나은 처리쿼드 ESLS 다음에만 작은 차이로. 정전 패널들은 주변 환경에 대한 더욱 구호로 그 독특하고 texturally 복잡한 소리를 당기는 능력이 보였다.
다른 곳에서로 매우 낮은 주파수에 설명된대로 M40.1 아주 아니었지만 아주 - 낮은 수준의 세부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Harbeth 능력은 나의 많은 - 사랑 쿼드의와 동등한했다. 예를 들어, 게오르그 Solti와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2 LPS, 데카 / 코너가 385-6를 SET 스피커), 쿼드 및 오디오주의에 의해 수행 말러의 교향곡 3 첫 번째 운동의 조용한 포스트 팬페어 조치 중에 - E / HE 스피커 드럼 롤백이 시작 및 중지 어디서 보여주는 두 더 분명했습니다 SPe. 스펙트럼의 나머지 부분 전반에 걸쳐 M40.1 우수한 해상도를했다. 복잡한 조치가 명시적으로 잘 처리되었다, 노래 가사가 가능한 - 심지어 테이프 splices는 음악적 소질이없는 정도지만, 평소보다 명확하지되었다되었습니다.
베이스 깊이와 무게는 뛰어난 - 나 있었다 만족과베이스 선명도가 매우 좋았 이하 적이 없었다. 그것은 1960 년대와 70 년대 초반 - Procol Harum의에서 좋아하는 스튜디오 바위 작품을 듣고 반가웠습니다솔티 도크(LP, A & M SP 4179)에 와서 마음과 그들은 엔지니어와 플레이어 소리가 있어야합니다와 같은 전기베이스 기타와 킥 드럼을 듣고 : 깊고 impactful, 색상과 풍요로움이 많은. 심지어 audiophile 품질, 팀파니와 오케스트라베이스 드럼 미만의 고전적인 기록과 함께이 깊고 timbrally 다채로운되었습니다예, 알로 이스 스프링거와 바그너의 애매한 초기 오페라로 오버추어의 룩셈부르크 라디오 / 텔레비전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1974 녹음사랑 금지 (LP, Vox Turnabout TV-S 34497).
하나가 될 수있는만큼 멀리 스테레오 영상 미신 출신이고, 아직 저는 M40.1s '공간의 성능에 감동하고 어쩔 수 없었어요. 비트 크기를 줄일 경우 가장 큰 Harbeths가 다른 소리의 크기 사이에 매우 좋은 특성과 깊은, 다양한 음향을 던졌다전체로 내가 들었던 가장 큰 경적 시스템에 비해. 이미지 배치는 넓은 전면 배플과 스피커에 대한 놀라울 정도로 좋았다고, 더 중요한, 이미지전체하이 엔드 평균보다 훨씬 더했다. Harbeths를 통해 기록된 음악도 공간적 구성 요소는 뼈를 몇 가지 심각한 고기를했다 : 이것은 phasey 일부 하이 엔드 애호가가 선호 에어리 - 요정 영상되지 않았습니다. 더 나은에 대한 모든.
M40.1 단일 채널 녹음과 마찬가지로 만족했습니다 : 현대 스피커 중, 많은 스테레오 영상 챔피온 간다 ', 뭔가. 다시 말하지만, Harbeth의 능력은 전달물질의 열쇠였다. 검토 두 사람이 후자의 "장난감 하트"(78rpm, 콜럼비아 20552)에 가수 레스터 플랫과 빌 몬로의 뚱뚱한 특히 믿을하고 모두 "이미지"를했다. 내 참조 오디오 참고 AN-E/SPe HEs 그에서만 약간 더 나아지기 관계 - 그리고, 내 생각에만 있기 때문에 방법의 그들은 듣는 방 모서리를로드합니다.
결론
수년에 걸쳐, 스피커 제조 업체 중 소수는 아마도, 지속적으로 비교, 그 적극적인 제안이 있고실제, 라이브 음악모든 디자인 활동의 기초로하고 있습니다. 그 원리는 고귀한 것도 논박의 여지를주지 않는 -하지만 수있는 평면 주파수 응답이 무엇보다 큰 중요성을 할당하는 blinkered 시각에 모두 럴 디자이너와 소비자. 사실은 스피커 이상 단지 sonically 순수해야합니다 : 그것은 추진력, 흐름, 그리고 소리의 음악을 구분 피치 관계의 깎아지른듯한 정당성을 의사 소통을해야이므로,뿐만 아니라 음악적으로 관할해야합니다. 아주 좋은 스피커는 청취자의 관심을 개최에 기여 드라마, 스케일, 그리고 터치의 감각을 전달해야합니다뿐만 아니라 그것은이다가능한"자연"과 "uncolored"를 소리와 아직 그 다른 것들의 해시를 만들기 위해 스피커를 위해, 그것은 depressingly 일반적입니다.
그 시작 스튜디오 모니터를 만들기도 회사 unsurprising : Harbeth 오디오 그의 노력을 "자연"소리에 대한 탐구에 의해 주도하는 전문가 중 하나입니다. 새로운 주요 확성기 그래서 본드를 투입 보여줍니다로 (내가 앨런 쇼는 그녀가 자신의 정원에서 게임에있는 동안 자신의 딸을를 기록하고, 자신의 스피커 디자인을 표명에서 그를 돕기 위해 그 테이프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말했잖아요.) 그러나, Harbeth는있다 그 문제의 거의 모든 다른 관계에있는 우수한 성능과 색조 중립을 번들하는 드문 능력. 그것을 더 노골적으로 넣으려면 : 여기, 마지막으로, 기록된 음악의 모든 인생을 갉아먹고 않고 평평한 주파수 응답을 실현 스피커입니다.
Harbeth M40.1은 어떤 하나의 특정 측면에서 봉투를 밀어하지 않고 대신에 Excel로 경험의 첫번째 스피커 됨으로써 땅에 나누기많은물건. M40.1 운전, 설치 합리적으로 합리적으로 쉽게 쉽게, 그리고 음악이 다채로운, 현재, 그리고 재미있는 사운드 수있는 commendably nonfussy, nonfragile 스피커입니다. 그리고 멀리 저렴한에서있는 동안, 난 진심 애호가들의 큰 숫자가이 그들이 많은 다른 경쟁자에 대한 것보다 여유로 늘릴 수 daresay. 다시 말하지만, 솔직히 말하면 : 이상 2만달러 / 쌍에 대한 판매 및 크롬 도금 플라스틱과 같은 음악 소리를 만드는 것이 밖에서 스피커의 depressingly 높은 숫자가있다.
Harbeth M40.1보다 민감한 스피커보다 드라마, 또는 추진력, 또는베이스 중량, 또는 전체 소닉 선명도와 스피커가 같이있다. 하지만 전에 이러한 관대한 조치를 제공하는 우리 가정에 스피커를 가져본 적이모든이러한 자질을 한번에. Harbeth M40.1과 시간 전에, 나는 자신이 소유하고 즐기고 사진 수, 과거와 현재 정확히 13 스피커, 생각 수 있습니다. 지금 14가있다.
Harbeth M40.1 스피커 사양
사양
설명 :세 방향, 반사 - 로드된 독립 탑재의 확성기. 드라이브 유닛 : 1 "직물 - 돔 tweeter, 8"플라스틱 - 콘 미드 레인지 유닛, 12 "폴리 프로필렌 - 원뿔 woofer 임피던스 :.. 6 ohms 공칭 감도 :. 85dB/W/m 주파수 응답 : 38Hz - 20kHz, ± 3dB. 제안 증폭 :> 50W.
크기 :29.5 "17.25 의해 (750mm) H"(432mm) 15.75에 의해 W "(400mm) D. 무게 : 75 파운드 (34kg).
마감 :벚꽃, 유칼립투스에 대한 추가 $ 1000/pair.
단위의 일련 번호는 검토 :0000L, 0000R.
가격 :1만2천9백95달러 / 쌍. 스탠드 : 595/pair $.
Harbeth M40.1 스피커 관련 장비
관련 장비
아날로그 소스 :린 LP12 (with Linn Basik power supply), 토항 TD - 124 Mk.II턴테이블;Naim Aro, EMT 997tonearms; 미야비 47, EMT 25 & OFD 65, 신도 스푸, Ortofon 스푸 시너지 카트리지를 OFD;강당 23 Hommage T1스텝 업 변압기.
디지털 소스 :소니 SCD - 777ESSACD / CD 플레이어;소니 플레이 스테이션 1CD 플레이어.
Preamplifiers :소음 Masseto, DNM 3D.
파워 앰프 :신도 코르 티즈, DNM PA3ΔS, 신도 꼬르동 - 샤를마뉴쿼드 IImonoblocks.
스피커 :오디오 참고 AN-E/SPe HE,쿼드 ESL.
케이블 :인터커넥트 : 오디오 노트 - VX, DNM, 신도 실버. 스피커 : 강당 23, DNM, Naim NACA - 5. AC :JPS 실험실 디지털(소니 SACD 플레이어).
액세서리 :모든 참조 테이블 (턴테이블 이하) .-아트 더들리
출처 STEREOPHILE
검토자 로아트 더들리 2008년 10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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